[원신] 신규 뽑기 시스템 묶음 기원! 어떤 캐릭터(무기)를 골라야 좋을까?
3월 13일 4.5버전 업데이트 이후부터 새로운 픽업 시스템 ‘묶음 기원’이 시작되는데요,
여러 캐릭터와 무기들이 섞여 있는 만큼, 어떤 것을 필요로 하고, 뽑을 가치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신 4.5버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픈이래 최악의 버전이라고 예측이 되고 있는데요 그 와중에 새로이 3...
m.blog.koreamobilegame.com
아침 바람의 시 묶음 기원
이벤트 기간은 3/13 4.5버전 업데이트 후부터 ~ 4/2 19시까지입니다.
★5 캐릭터: 유라/모나/알베도/클레/다이루크/진
★5 무기: 천공의 검/매의 검/갈대 바다의 등대/송뢰가 울릴 무렵/늑대의 말로/천공의 긍지/천공의 마루/사풍 원서/천공의 두루마리/사냥꾼의 길/천공의 날개
정말 많은 선택지를 주는데요, 사실 짬통기원이라는 웃지 못할 평가처럼 잘 안 팔리는(…) 것들을 모아놓은 배너이기 때문에 신나서 뽑기를 들어갈만한 녀석은 없다시피 합니다.
사실상 애정으로 필요한 분들이 진행하는 뽑기가 될 거 같네요.
그럼에도 그나마 쓸만한 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철저히 성능위주의 평가이니 애정 캐릭터와 룩을 위해 맞추는 분들은 불편해하지 말아주세요!
픽업 캐릭터 평가
★5 캐릭터: 유라/모나/알베도/클레/다이루크/진
솔직히 캐릭터 기원은 성능상 아예 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클레는 엄청나게 힘든 강공격 조작감에 비해 겨우 중간쯤 오는 딜량,
다이루크는 그냥 너무 옛날캐릭터라 딜량이 지금 시대에서 쓰기는 너무 낮고
유라는 쓰기 힘든 스킬 메커니즘을 갖고 있으면서, 물리딜러라는 이 속성게임에서 이점을 하나도 챙길 수 없는 캐릭터입니다.
알베도는 스킬 자체에 하자가 있는 데다 당장 같은 시기에 치오리라는 상위 호환 신캐릭터가 등장하고
모나는 역시나 초창기형 서포터캐릭이라 사용되지 않으며
진은 별자리 4돌파쯤 되면 바람 서포터로 ‘쓸만하다’ 정도이지 일부러 뽑을 필요는 절대 없습니다.
묶음 기원에 온 캐릭터들이 모두 비인기 캐릭터거나 상시 기원 캐릭터여서 그런지 역시 안 뽑히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따라서 캐릭터 쪽은 성능상 절대 쳐다도 보지 마시길 추천드립니다.
픽업 무기 평가
기본적으로 갈대바다의등대와 사냥꾼의 길을 제외하고는 상시에서 등장하는 무기라서 무기 뽑기를 진행하다 삑사리가 날 경우 습득할 가능성이 있고, 상시무기는 종결급 무기라기보단 범용성 잇게 쓸 수 있는 차선책 이하의 성능이라 일부러 뽑을 가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5 무기: 천공의 검/천공의 긍지/천공의 마루/천공의 두루마리/천공의 날개
우선 상시 무기 기원에서 나오는 천공 시리즈가 모두 등장합니다.
천공 시리즈는 주로 해당 무기군에서 범용성 있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전용무기가 없어 대체제로 껴주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의 무기 기원에 투자했다가 실패해서 획득한 것을 대체제로 껴주는 데에 의의가 있지, 일부러 뽑을 거면 그냥 전용무기를 뽑는 게 맞다는 겁니다.
따라서 천공시리즈는 일부러 뽑으러 들어갈 가치가 없습니다.
★5 무기: 매의 검/갈대 바다의 등대/송뢰가 울릴 무렵/늑대의 말로/사풍 원서/사냥꾼의 길
매의 검 : 룩은 진의 전용 무기이지만 진 운용 시 딜량이 큰 상관이 없기 때문에 기초 공격력이 한손검 중 가장 높은 점을 들어 베넷의 종결 무기로 쓰입니다. 하지만 베넷의 스펙을 굳이 종결급까지 올릴 필요는 적기 때문에 투자가치는 없습니다.
갈대 바다의 등대 : 데히야의 전용무기이면서도 범용성과 포텐셜이 높은 양손검 입니다. 하지만 데히야가 상당히 구리고 양손검 캐릭터 중에서도 딱히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녀석이 없습니다. 하지만 상시 무기가 아닌 픽업 무기라 픽뚧로 등장할 일이 없으니 정 필요하다면 챙기시길 바랍니다.
송뢰가 울릴 무렵 : 유라의 전용무기입니다. 성능상으로 애초에 유라부터 뽑지 말아야 합니다. 물리피해옵션이라 범용성도 0에 가깝습니다.
늑대의 말로 : 다이루크의 전용무기 입니다. 무기 자체는 제법 좋은 편이지만, 공격력에 치중된 옵션이라 성유물 셋팅이 힘들고, 역시나 다이루크를 비롯한 대검 캐릭터들이 썩 좋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풍 원서 : 클레의 전용무기입니다. 하지만 치명확율 옵션과 원소 피해 증가 옵션이 있으므로 어떤 법구 캐릭터에 끼워줘도 밥값은 하는 범용성과 성능 둘 다 높은 무기입니다. 하지만 역시나 상시기원무기 이기 때문에, 조금 아깝지만 정 필요하다면 들어가도 괜찮긴 하고, 저라면 일부러 뽑기보단 한정무기픽업을 하다 뜬다면 사용할 것 같습니다.
사냥꾼의 길 : 사실상 유일하게 투자할 만한 무기입니다. 타이나리는 상시기원이라 한정 캐릭터 픽업을 진행하다 보면 명함이상 습득을 하게 되는데 성능도 매우 훌륭한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상시 캐릭터로 편입된지라 성능도 좋은 전용무기가 첫 등장 이후 구할 길이 없었는데 드디어 구할 방법이 생겼습니다. 타이나리에 흥미를 느끼고 투자를 할 생각이 있다면 이번에 사냥꾼의 길 무기를 얻어 가는 것은 좋은 선택입니다.
비주류 캐릭터들이 모여있는 배너인지라 대부분유저들에게는 큰 효용은 없게되엇지만,
비주류 캐릭터들을 애정하는 분들에게는 가뭄에 단비같은 이벤트가 되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