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마스터총력전 업데이트, 모바일게임순위 1티어
최근 리니지M의 모바일게임순위 상승세에 힘을 더해줄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4월 3주차 업데이트로 예정 및 추가된 내용 중 핵심은 바로 4월 22일, 29일 진행 예정인 마스터 총력전으로, 마족들의 땅과 에오딘 성채에서 보스 모스터를 잡고 신화 장비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TJ쿠폰 소식과 각종 신규 소모아이템 추가 및 혈맹, 캐릭터 월드/서버 이전 소식도 있으니 한 번 쭉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터 총력전은 앞서 간략히 얘기했던 것처럼, 총 두 번으로 진행 예정입니다. 보스 몬스터를 잡으면 보물상자를 통해, 신화 장비 제작 재료 아이템을 100%얻을 수 있습니다. 먼저 오는 22일(토) 00시에 진행되는 마스터 던전 ‘마족들의 땅’에서 첫번째 마스터 총력전이 진행 됩니다.
욕망의 동굴과 그림자 신전 두 가지의 지역에서 보스 몬스터 ‘발록’과 ‘야히’를 물리치면 됩니다. 각각의 지역마다 보스가 다르고 이벤트 보상과 확정 획득 아이템도 다르니 목표를 확인하시고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보스 보물상자 말고도, 욕망의 동굴 보스인 발록 처치 시 100% 발록의 심장을, 그림자 신전 보스인 야히를 처치시 100% 야히의 심장을 획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두 번째로 29일 21시 30분에는 마스터 던전 ‘에오딘 성채’에서 나그바스 예배당에 출몰하는 보스 몬스터 ‘제사장 나그바스’를 토벌하면 됩니다. 이 역시 신화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보물 상자가 드갑되며, 확정적으로 에오딘의 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2 회의 마스터 총력전은 마스터 서버 대상입니다. 즉 기르타스, 그림리퍼, 발록 서버는 제외 되므로, 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마스터 총력전을 준비하는 기념으로 21일 금요일, 오전 10시에 60렙 이상의 캐릭터를 가진 모든 유저들에게 마스터 총력전 기념 상자를 지급하였습니다.. 구호 증서 3개와 전투 지원 상자 2개를 얻을 수 있으니 이번 총력전에 참여를 하지 않는 유저라도 푸쉬 보상은 꼭 챙겨두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신화 등급 장비인 야히 방어구의 개별 옵션과 세트 옵션의 밸런스 개선이 진행되었습니다. 개별 방어구마다의 옵션이 일단 크게 상향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방어력이 크게 증가하였는데 거기다 데미지 리덕션까지 붙게 되면서 훨씬 좋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새롭게 바뀐 야히의 권능 방어구 셋트 효과는 2세트부터 누릴 수 있으며, 총 5세트까지 점점 스텟이 상승하게 됩니다. 또한 5세트를 전부 맞추게 되면 야히의 권능이 발동되게 됩니다. 야히의 권능은 캐릭터를 타격시 100프로 발동되는 디버프 효과로 PVP 대미지 리덕션 -10에 타겟 해제 효과 무시라는 어마어마한 효과를 가지고 있죠. 타겟 해제 효과를 무시한다니…이건 PVP를 하는 유저라면 꼭 맞춰야하는 엄청난 방어구가 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제 곧 진행 예정인 마스터 총력전에 등장하는 보스들은 신화 장비 재료를 드랍하는 만큼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만한 값어치를 하는 보상이 확정적으로 드랍되는 만큼 어려운게 당연한데, 그런데도 또 보상을 보면 참여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 정도죠. 이처럼 매력적인 보상이 함께하는 마스터 총력전 외에도, 신규 능력치 엘릭서 1종이 추가 되었습니다. 바로 ‘PVP 대미지 감소 능력’이죠.
신규 능력치 추가와 함께 대미지 리덕션 및 PVP 대미지 리덕션 두 가지 모두 분배 가능 포인트가 확장되어 더 높은 리덕션을 채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신규 엘릭서를 통해 캐릭터를 더 강하게 만들고 도전해본다면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상위 유저들만 좋은 업데이트면 조금 서운하겠죠? 슈팅 스타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 된 출석체크. 약 한달 동안 꾸준하게 접속한다면 TJ쿠폰을 전부 챙길 수 있습니다. 3주차때 TJ쿠폰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권과 4주차때는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5주차때는 스페셜 변신 합성을 줘서 모든 유저들의 스펙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다른 것 없이 출석만 하면 되는 이벤트라 어렵지도 않죠.
마지막으로 유저들에게 큰 힘이 되는 이벤트들도 있습니다. 몬스터 도감 지원 이벤트로 이벤트 기간 동안에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고 전투 지원 상자를 받을 수 있는데, 여기서 드래곤의 진주와 방어, 전투 강화 주문서를 받을 수 있어 사냥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마스터 총력전의 추가로 더욱 스팩업을 위해 분주해진 지금 이런 이벤트와 출석 보상으로 챙기는 TJ쿠폰까지 전부 누리면서 총력전을 준비한다면 더욱 알찬 리니지M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MMORPG의 시작 모바일 RPG의 끝
lineagem.plaync.com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