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야수형 정령 소연 트루 엔딩, 스킬 공략
※ 에버소울 다른 공략은 댓글을 참고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오늘은 에버소울 야수형 신규 정령 소연 트루엔딩과 스킬 공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소연은 유물에 치명타 확률과 마나 추가 획득이 붙어 있습니다.
치명타 때문에 강한 한 방을 기대할 수 있는 야수형 딜러인데요. 스킬 대부분은 메인과 얼티밋 스킬을 연계하면서 서브 스킬을 강화하는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야수형 덱이 크게 떡상을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더 자세한 내용 잠시 후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변상하겠다고 사죄한다.
2. 소연을 믿고 맡긴다.
3. 중불에 20분을 추천한다.
4. 활기차서 좋아
5. 얌전히 만두를 받아먹는다.
6. 지리적으로 적당한 위치
7. 쫓아간다.
8. 마주 사과한다.
9. 여기가 마음이 훨씬 편하다.
10. 미안, 지금 나갈게
11. 놀러간다.
12. 그럼 그냥 결혼할까?
소연은 지금까지 에버소울 정령들 호감도 작업 중에서 가장 많은 선택지를 가진 것 같네요.
소연의 메인 스킬은 꽤 준수한 피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눈여겨봐야 할 것은 메인 스킬을 사용하면, 공격력이 20초 동안 30% 증가하고, 금제 해방이라는 특수 버프 효과를 받게 됩니다. 금제 해방을 가진 상태에서 서브 스킬들에 추가 피해가 붙어 위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레벨이 되면, 메인 스킬에는 기절 3초 효과까지 가질 수 있으니 정말 좋죠.
소연의 서브 스킬인 연속 찌르기!와 다리 후리기!입니다. 빨간 줄 그어진 금제 해방 버프 효과를 받고 있다면, 추가 피해를 발생시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 밑으로 노란 줄로 그어진 제천대성의 힘은 얼티밋 스킬 효과로 챙길 수 있으며, 더 높은 피해량과 연속 찌르기!는 상대 방어력 감소, 다리 후리기!는 3m 반경 범위 피해와 기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제천대성의 힘은 단순히 얼티밋 스킬을 발동했다고 얻어지는 효과가 아닌데요. 잠시 후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연은 자신의 생존력도 어느 정도 챙길 수 있는 딜러인데요. 서브 스킬 만두 먹기!를 사용해 16초 동안 2초마다 공격력 40% 만큼 회복하고, 24초 동안 물리/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이때 천도 만구 특수 버프를 획득하는데, 얼티밋 스킬과 연계되어 있습니다. 돌원숭이의 의지 효과를 받은 상태에서는 즉시 회복을 추가되는 점도 기억해 두세요.
드디어 소연의 얼티밋 스킬을 볼 차례네요. 앞서 금제 해방과 천도 만두 특수 효과를 받고, 있는 상태에서 발동을 해야지만, 금제 해방 -> 제천대성의 힘, 천도 만두 -> 돌원숭이의 의지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효과 강화라고 이해하시면 쉽겠죠.
얼티밋 스킬의 순수 매력도 상당한 편인데요. 380% 피해량으로 높은 편에 속하며, 공격력이 높은 적에게 돌진할 수 있어, 불사형 정령 재클린처럼 상대의 후열에 침투해 주력 딜러나 힐러를 제거하기에 용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에버소울에서 몇몇 정령들은 유물을 장착해 주는 정도로만, 뽑는 경우가 있는데요. 소연은 메인 스킬 사용 후 치명타 확률 상승과 적을 공격할 때마다 마나를 추가 획득할 수 있는 효과 때문에 뽑는 것도 좋으며, 승급을 할 때마다 치명타 확률이 올라가 최대 40%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승급 3단계에 이르면 25% 치명타 확률과 얼티밋 스킬 사용 시 마나를 3000 추가로 획득할 수 있어 딜사이클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유물을 뽑고, 승급까지 계속 투자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