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제모바일전략게임 삼국지 전략판 후기! 안재홍 최시원 케미 돋네

흔히 SLG라고 불리는 전략게임이 갖고 있는 가장 큰 아쉬움이 바로 신규유저, 즉 뉴비의 진입장벽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부분을 시즌제로 해결한 작품이 바로 삼국지 전략판인데요. 시즌제모바일전략게임으로 신규유저와 기존유저의 간극을 줄이고 전투와 성장이라는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승승장구하며 2021년 올해를 빛내 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도 이와 같은 가려움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 줬기 때문입니다.

삼전의 경우 약 60일 주기로 시즌이 시작되는데 새로운 시즌에 돌입하면 금화, 옥벽, 보유장수, 보유전법 등을 제외한 일부 초기화 진행이 이루어지니 신규 유저나 복귀 유저 입장에서도 진입 장벽이 없기 때문에 최대한 동등한 입장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또한 최근 업데이트와 함께 3D 모형, 세로 모드 등 편의성이 대폭 개선되었기 때문에 한층 더 새로운 느낌으로 게임을 만끽할 수 있게 된 점도 눈길을 끄는 부분이죠.

기존 유저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장수 보유 여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시간이 지나면 신규 유저가 올드 유저가 되기 때문에 이런 부분까지 초기화가 이루어진다면 플레이를 지속적으로 해 할 동기부여 자체가 없어지게 되는 거죠. 대신 코스트로 인해 초반부터 능력치가 높은 장수를 활용할 수 없게 했으니 게임 초반에는 헤비 유저의 무쌍 플레이에 제약을 줬습니다. 이와 같은 디테일을 더해 생태계를 갖추고 있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지나친 과금이 생태계를 교란하지 않도록 신경 쓴 부분도 눈길을 끕니다. 인 게임에서 자원을 따로 팔지 않고 가속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시공간을 초월하는 일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새로운 시즌 시작과 함께 초보자 기간 48시간을 제공해 만반의 준비를 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 야간에 체력 소모가 2배 적용되어 혹시나 모를 야간 기습에 대응할 수 있게 했습니다.

최근 삼국지 전략판 TVC 영상이 공개되었는데 병맛 컨셉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마치 전대물(특수 촬영물)을 보는 듯한 묘한 컨셉이 적용되었는데 자웅일대검을 크로스했을 때 유비로 변하는 안재홍에 눈에서 빛이 나고 촉 로고와 함께 용 3마리가 승천하면서 불기둥이 쏟아 오릅니다.

아직 시청하지 못한 분들은 이번 기회에 삼전 TVC 풀영상을 감상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삼국지 전략판 PK시즌 적벽대전에 맞게 주유가 등장하는데 TVC 영상에서는 최시원이 역할을 맡았습니다. 분명 미모의 소유자라는 점에서는 일맥상통하지만 뭔가 포즈나 리액션은 새롭게 창조되었다고 할 정도로 이질감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주유보다 조금 더 정감 있는 모습인지라 미워할 수 없게 만들더군요. 이번에 삼전 메이킹필름 영상도 공개되었다고 하니 안재홍, 최시원의 미친 케미를 직접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이번에 삼전 메이킹필름 영상도 공개되었다고 하니 안재홍, 최시원의 미친 케미를 직접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지난 1월 15일 업데이트 된 PK시즌 적벽대전은 실제 장강에서 벌어졌던 조조와 손유 동맹의 대규모 전투를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수중전과 화공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전투가 펼쳐지는 게 특징이죠.

기존에는 행군을 위해 내 영지 연결 작업이 필요했는데 수로를 통할 경우 이러한 제약 없이 나루터 등 건물 공격이 가능해졌습니다. 수로를 통해 행군이 자유롭고 수중전을 통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삼전만의 색다른 재미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수중전 콘텐츠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게 바로 함선이죠. 시즌제모바일전략게임 삼국지 전략판에서는 몽충, 투함, 누선 등 실제 역사 속에서 존재했던 함선을 뱃도랑에서 건설할 수 있게 했습니다. 각각 보유한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구성해 수중전을 치루는 게 중요합니다.

지난 포스트에서도 소개해 드린 것처럼 화공이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서 바람이 상당히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풍향을 고려해 불을 적군쪽으로 번지게 하면 기하급수적으로 확산되기 때문에 넓은 범위의 적군과 건물을 일망타진할 수 있죠. 또한 병력이 뒷받침되어야 불의 위력도 강해집니다.

그리고 현재의 바람세기를 수시로 확인하고 소화도 적절하게 활용하는 게 중요합니다. 등갑병, 상병, 병기 병존, 군단 부대는 화계를 사용할 수 없고 주군의 주성과 분서, 요새, 성지, 고렙 건물 등은 직접 불을 붙일 수 없으니 이 부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민족 최대 명절이라고 불리는 설이 다가오고 있는데 마침 삼국지 전략판 1주년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2가지 시즌 특수가 만났으니 역대급 이벤트가 이루어지는 건 당연한 수순이죠.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바로 '근하신년 행운 추첨'입니다. 1월 29일부터 모든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데 삼성 갤럭시, 애플 아이폰, 닌텐도 스위치, 스마트워치 등 대세라고 불리는 다양한 IT 기기 또는 1주년 한정 선물세트, 2022 금화 등 푸짐한 경품을 쏜다고 합니다. 또한 '삼전의 설날은 불꽃놀이와 함께'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1월 31일부터 저녁시간에 로그인하면 주성에 불꽃놀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눈이 즐거울 것 같네요.

공식 카페에서 활동하던 수 많은 삼전 전략가를 대상으로 '설맞이 기념 올해의 인물 시상식'도 진행됩니다. 1월 27일에 빅데이터 통계를 기반으로 명단이 발표되는데 치킨, 별다방, 피자 기프티콘, 삼전 굿즈 세트를 증정하며 올해의 인물 수상 관련 이벤트에 참여한 분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경품을 쏜다는 사실! 그 밖에 '제1회 삼전 연간 수상식'도 진행한다고 하니 기대해 봐도 좋을듯합니다.

공식카페 바로가기 / 게임 다운로드 링크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