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삼국 영웅 상성 관계와 관우 스킬과 부장을 알아보자

킹덤삼국 영웅 상성 관계와 관우 스킬과 부장을 알아보자

킹덤삼국에는 영웅 간에 상성 관계가 있습니다.

병종 간에 상성 관계가 있는 경우도 있었는데, 킹덤삼국은 병종간에는 없고,

영웅 간에 상성이 존재합니다.

무장은 만능에게 강하고, 만능은 문관에게 강하고, 문관은 무장에게 강합니다.

즉!!! 관우는 제갈량을 쉽게 잡을 수 있으나 주유에게 녹습니다.

반면 제갈량은 주유를 쉽게 잡을 수 있지요.

주는 피해량 증가와 받은 피해가 감소하지만 정확히 어느 정도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다음으로는 인기 있는 관우 특성을 알아보도록 하죠.

화하의 위명: 아군이 영웅 스킬로 적군 보대에 피해를 입히면 15% 확률로 적군 영웅을 바로 즉시 처치한다.

만약 무력이 더 높다면 확률은 30%로 늘어나게 됩니다.

반격 스킬이 1레벨 올라갈 수록 보병 공격력과 궁병의 병력이 늘어나게 됩니다.

즉, 반격 스킬 위주로 찍어주시고! 아이템은 무력이 상승하는것 위주로 착용해주면 되겠습니다.

투지: 아군 영웅의 무력이 적군 영웅보다 높으면 아군이 적군 부대애 입히는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효수: 적군 부대의 현재 병력이 20% 미만이면 아군이 적군에게 피해를 입힐 때 35%의 확률로 적군 부대를 바로 제거합니다.

스킬 내용만 봐도 1인분은 하는 관우입니다.ㅎㅎ

부장 특성을 보면 장합은 대부분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투 준비 턴에 적군 영웅의 직업 종류가 아군 억제 시 아군 영웅은 30%로 적군 영웅과 동일한 직업으로 조정된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상대방이 주유면 관우가 억제당하는 직업이잖아요? 무관이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걸 동등한 위치에서 전투할 수 있게 해준다는 말입니다.ㅎㅎ

대극사: 보병 부대가 피해를 입히거나 받을 때 막기율이 2%만큼 증가하며 30%까지 늘어난다.

기선: 아군 보병 부대가 성공적으로 막기를 발동한 뒤 50% 확률로 적군 전열 또는 후열에 80% 반격 피해를 입힌다.

보병은 보다 좀비로 만들어버리는 장합이군요.

맹획은 아군 부대가 적군에게 제거당하면 25% 확률로 대기열로 돌아가 이어서 참전한다.

최대 병력의 35%만큼 병력 유지!

불굴: 권토 중래 발동 후 남은 병력이 35%에서 65%로 늘어난다.

아군 부대가 처음 제거당하면 바로 권토중래 효과 발동!

4번 패배하면 1번은 부대가 사라져도 다시 65% 채워서 살아나겠군요....ㄷㄷ

이 또한 좀비 같은 스킬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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