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2023년 12월 10일자: 파괴덱 관련 카드들 티어 정리

<1티어>

카니지, 베놈: 그냥 필수 중의 필수 .. 없으면 덱이 안굴러간다. 특히 베놈의 중요성이 크다.

데스: 파괴기믹을 돌리는 덱이라면 필수라고 생각. 기믹만 돌리면 12파워짜리가 0코-2코 이런식으로 나갈 수 있는데 이걸 안넣는다고?

태스크마스터, 널: 둘 다 있으면 좋은데 둘 중 하나는 꼭 있어야 한다. 피니쉬 카드가 필요함.

피닉스포스: 피닉스포스덱을 짜고싶다면, 무조건 있어야하는데 일반 파괴덱은 필요 없음.

님로드: 피닉스포스덱에 보통 쓰는데, 슈리랑 묶어서 다른덱에서도 쓸 수 있음.

데드풀: 피닉스포스덱 제외한 파괴덱에서 거의 뭐 필수 파괴파츠 + 캐리기물 역할까지 함.

<2티어>

데스록: 이거 1-2풀존 카드 아닌가? 성능 자체는 가끔 애매할때가 있지만, 그래도 잘 씀.

엑스23: 있으면 파괴덱에서 정말 잘 쓴다. 근데 없다고 파괴덱을 못굴리진 않음.

니코미노루: 있으면 파괴+2장 드로우 혹은 공버프로 알차게 써먹기 가능. 없어도 되긴 함.

울버린: 파괴기믹과 사용할 경우 알차게 공버프 시키면서 써먹기 가능. 근데 없어도 되긴 함.

헐크버스터: 보통 울버린, 데드풀 이런거에 버프주는 용도. 간간히 쓰는데 필수는 아님.

욘두: x23 나오기 전에는 얘를 보통 자주 썼음. 지금도 써도 되고 안써도 되고 자유.

슈리: 보통 피닉스포스, 님로드 이런거 넣는 파괴덱에서 세트로 사용하려고 넣는 용도.

<3티어>

버키: 예전엔 잘 쓰였으나, 요즘은 버키 던지면 아머&코스모 맞기 너무 좋아서 잘 안씀.

아르님졸라: 예전에는 태마, 널, 졸라 삼지선다 걸었는데 지금은 굳이? 피닉스포스덱은 가능.

노바: 예전에는 파괴기믹 돌리면서 광역버프 + 데드풀버프로 쓰였으나, 너프먹고 잘 안씀.

다켄: 넣으면 뭐 나쁘진 않은데, 무라마사 터뜨릴 각이 안나올때가 생각보다 많은 편.

휴먼토치: 오로지 피닉스포스덱에서만 제한적으로 사용되는 카드.

레이디데스스트라이크: 간혹 파괴기믹을 이용한 콤보덱에서 쓰이나, 거의 쓰이지 않음.

닥터스트레인지: 이번에 버프 먹고 피닉스포스덱에서 채용되기 시작함.

고스트스파이더: 피닉스포스덱에서 보통 쓰이고, 그외 정크덱/무빙덱 등에서도 쓰임.

멀티플맨: 무조건 피닉스포스에서만 쓰이며, 피닉스포스의 부활대상 0순위 카드.

<그외>

엔젤: 덱에서 1자리 차지하는거 자체가 칸낭비라고 생각. 리메이크+버프 필요함.

글래디에이터: 처음에 잠깐 연구가 되었으나, 트롤짓을 너무 많이 해갖고 파괴덱에서는 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