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릿한 모바일러닝액션게임 닌자 머스트 다이

게임소개

제작 : PANDADA GAMES

등급 : 12세이상 이용가

출시 : 2022.12.14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시된지 한달이 조금 넘었지만 모바일게임 유저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러닝액션게임인 닌자머스트다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닌자머스트다이는 사전예약부터 관심이 어마어마했으며 출시 되자마자 앱스토어 1위를 하는 등 파급력이 대단한 게임입니다. 남녀노소 부담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며 퀄리티 높은 러닝액션을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자꾸 플레이 하고 싶은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닌자머스트다이를 다운 받은 뒤 접속하면 특유의 그림체가 돋보이는 액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혹시 2000년대에 수많은 초딩들에게 인기있었던 '졸라맨' 이라는 캐릭터를 아시나요? 개인적으로는 졸라맨과 비슷하지만 닌자머스트다이는 그것 보다 훨씬 세련된 느낌을 주는것 같습니다. 단순하지만 임펙트 있는 그림체란 닌자머스트다이를 두고 하는 말이 아닌가 싶습니다,

게임플레이

닌자머스트다이 도입화면과 메인화면입니다. 도입화면은 아주 역동적인 그림이 그러져 있어서 마치 하나의 액션물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컬러감은 전체적으로 따뜻한 톤이며 메인 캐릭터 '쿠로'의 목에 둘러져있는 빨간색의 목도리가 인상적입니다. 달릴때마다 바람을 따라 흩날리기 때문에 검정색 톤인 캐릭터에게는 상징적인 의미가 되지 않나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액션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도입부를 보자마자 꼭 한번 플레이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본격적인 게임은 스토리별로 진행되며 1장을 모두 클리어해야만 2장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스토리 1장의 첫 스테이지로 접속하면 게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데, 처음에는 조작 방식을 친절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버튼이 필요한게 아니라 딱 2,3가지 버튼으로만 플레이가 가능해서 처음 접하는 뉴비분들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장애물을 피하면서 달리는게 아닌 몬스터가 나오면 공격을 하고, 재화를 먹으면서 플레이를 해야되기 때문에 몰입도가 상당히 뛰어나다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러닝액션게임 답게 액션이 굉장히 좋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뒤에서 굴러오는 돌을 피하거나 거꾸로 매달려서 달리기 등 적당한 긴장감과 재미를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어느순간 나도 모르게 닌자머스트다이에 빠져들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때가 있습니다. 플레이를 하면서 일정량의 인술 게이지를채우면 필살기를 쓸 수 있는것도 하나의 특징입니다. 보통 러닝게임이 달리면서 적의 공격을 피하고 최종적으로 생존하는게 목적이였다면 닌자머스트다이 달리면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액션요소가 추가 되었기 때문에 조금 더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닌자머스트다이를 플레이하면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모션이 바로 포탈을 이용해 순간적으로 나아가는 부분이였습니다. 캐릭터의 움직임에 맞게 화면도 같이 움직이니 더욱더 역동적인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단순히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가 아닌, 내가 직접 게임의 주인공이 된것 같은 느낌이라 보면서 절로 감탄사가 나오는 부분이였습니다.

각 스토리의 마지막 스테이지는 보스를 처리함으로써 끝나게 됩니다. 보스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장착하고 있는 무기의 스킬을 이용해야하며 달리다보면 나오는 표창과 같은 아이템을 먹어서 공격하면 됩니다. 장착하고 있는 무기뿐 아니라 아이템처럼 주어지는 스킬들을 이용해서 공격할 수 있다는것도 이 게임의 특징이 아닐까 싶습니다. 모션이 굉장히 다양하고 게임의 패턴이 단조롭지 않아서 플레이를 하는동안 지루하다는 느낌은 전혀 받을 수 없었습니다.

개성있는 캐릭터

닌자머스트다이에는 메인캐릭터인 쿠로를 포함해서 총 5가지의 캐릭터가 있습니다. 캐릭터별로 능력이나 스킬이 다르며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우측 하단에 나와있습니다. 스토리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기도 하고 해당 캐릭터의 칩을 모아야 얻을 수 있는것도 있으니 원하는 캐릭터가 있으면 무엇이 필요한지 잘 확인한 뒤 얻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각 캐릭터마다 유명한 성우들이 더빙을 했기 때문에 듣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또 다른 컨텐츠

닌자머스트다이에는 무한질주라는 컨텐츠가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길게 이어붙인것 같은 달리기 레이스로 50명의 닌자가 함께 참가하는 조별경기입니다. 오랫동안 생존해서 상위권을 차지하면 그만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무한질주는 틈틈히 플레이해서 능력을 키워놓는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요즘 굉장히 핫한 인기를 끌고 있는 러닝액션게임인 닌자머스트다이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요즘 모바일게임 시장을 보면 방치형게임이 많은듯 싶습니다. 방치형게임은 양손이 자유롭고 좀 더 수월하게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모든 게임이 방치형이라면 재미없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닌자머스트다이는 모바일 시장계의 한줄기 빛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러닝액션게임을 해보고싶다! 관심있다! 하는 분들은 꼭 한번씩 플레이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