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3풀(시리즈3), 카드 평가

마블스냅을 하면서 지금까지 얻은 3풀 카드를 공유하고 개인적으로 평가하고자 한다. (S 등급~D 등급) 평가는 참고만 해주세요!

마블스냅을 즐기면서 무과금 컬렉션 레벨 823을 달성했다. 아직 고수들에 비해 레벨은 다소 낮지만 꾸준히 해보려고 한다. 현재 랭킹은 다이아몬드인데 얼른 비브라늄에 가서 꼭 미스터리 변형을 받고 싶다. (참고로, 486컬렉션 레벨부터 3풀 카드이다.)

갬빗 B : 첫 카드는 바로 갬빗이다. 버리기 덱에 쓸만할 것 같은데 다른 카드가 없어서 잘 안 써봤다.

디스트로이어 S : 파워 16!!! 유니크한 능력, 2풀카드와 같이 쓰기 좋아서 초반에 많은 도움을 줬다. 근데 쓰다가 질려서 지금은 잘 안 쓴다.

저거노트 B : 컨트롤 덱을 굴려봤는데 확실히 변수가 있고 재밌는 상황들이 많이 나온다. 하지만 쓰기 어려운 것 같다. 그리고 더 좋은 카드가 많은 것 같다.

휴먼 토치 B : 킬몽거 때문에 쓰기 불안하고, 이동덱 자체가 어려운 것 같다.

미스터 네거티브 B : 네거티브 덱에는 필수 카드지만, 범용성 및 네거티브 의존도가 큰 것 같다. 능력이 유니크해서 같이 쓸만한 카드가 더 있으면 쓸만할 것 같다.

데드풀 B : 파괴 덱에서 써봤는데 생각보다 키우기 어렵더라고요!

스파이더맨 B : 컨트롤 덱에서 쓸만한 것 같다. 특히 프로페서와 같이 쓰면 너무 재밌다. 카드 이펙트도 너무 좋다. 잘만 쓰면 A급 이상 될 것 같다.

토르 B : 초반에 자주 섰는데, 어느 컨셉덱이던 쓸만한 것 같으면서도 애매하다. (묠니르 : 에너지0, 토르 파워+6)

데어더블 B : 능력이 재밌고 범용성 있어 다양하게 쓸만하지만, 파워가 2로 낮아 점점 잘 안 쓰게 된다.

바이퍼 D : 현재 같이 쓸만한 카드가 없어서 쓰기가 애매한 것 같다. 그나마 후드 정도...

후드 B : 파괴덱에서 쓸만한데, 데몬이 킬몽거에 파괴되니까 조심해서 써야 한다. (데몬 : 에너지 1, 파워 6)

제로 D : 바이퍼와 마찬가지로 같이 쓸만한 카드가 없어서 애매하다. 카드가 많이 모이면 새로운 컨셉으로 쓸만할 것 같다. 써보진 않았지만 드스트로이어 연계도 될 것 같다.

웨이브 A : 빅덱 등 범용성 있게 쓸만한 것 같은데, 양쪽 플레이어 모두 효과를 받기에 잘 안 쓰게 된다. 그래도 고수들은 많이 쓰는 것 같다.

오메가 레드 C : 생각보다 파워 10만큼 앞서는 게 힘들다...

닥터 둠 S : 디스트로이어 이후, 새로운 컨셉으로 덱을 짜서 재밌게 놀고 있다. 카드를 낼 수 없는 장소에선 특히 좋은 것 같다. (둠봇 : 파워 5)

에어로 A : 이동시키는 카드들은 너무 재밌는 것 같다. 파워도 8로 양호하고 변수 만들기 좋다. 같이 쓸만한 카드가 있으면 S 급으로 될 것 같다.

비스트 C : 잠재력은 있는 거 같은데 제대로 쓰기 어려운 것 같다.

인비저블우먼 B : 오메가 레드 등 지속 덱이랑 같이 쓰기엔 괜찮은 것 같고, 숨기고 싶은 카드가 있을 때 변수 창출로 괜찮은 것 같다.

헬카우 B : 2장이나 버리는 카드인데, 버리기 덱을 잘 안 써봤다. 헬라만 안 버리면 최고의 카드겠다.

울트론 A : 패트리어트 토큰 덱에 좋을 것 같다. 그냥 썼을 땐 살짝 애매하다.

레스큐 B : 출현 덱에서만 쓸만한 것 같다.

그린 고블린 A : 에너지 3으로 상대 자리를 차지하는 게 매우 좋은 것 같다. 컨트롤 덱에 바로 넣어서 잘 싸봐야겠다!!

823컬렉션 레벨 3풀(시리즈3) 카드는 지금까지 총 22개이다. 많이 나온 편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느 정도 만족한다~

그리고 너무 갖고 싶은 카드는 바로 데스매그니토!! 데스만 있으면 진짜 파괴덱 재밌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매그니토는 상대 카드를 이동시켜 유리한 필드 싸움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갖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