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코바르온 레이드 공략 - 이로치, 약점, 졸업스킬, 성능

안녕하세요. 치코and리타입니다. 2023년 11월도 벌써 중반부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데요, 11월 16일부터 23일까지 전설레이드에 새로운 포켓몬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5세대 성검사 포켓몬 중 하나인 코바르온입니다. 11월 전설레이드는 5세대 준전설 및 환상의 포켓몬들이 메인인데요, 게노세크트, 비리디온에 이어서 코바르온까지 나올 예정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바르온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코바르온의 기본 정보 및 약점

출처: 포켓몬고 인포

코바르온은 격투/강철 타입입니다. 격투, 불꽃, 땅 타입에 160%의 약점 데미지를 입으며 노말, 강철, 풀, 드래곤, 얼음, 악에 반감을, 독, 바위, 벌레 타입에 1/4의 데미지를 경감 받습니다.

공격이 192, 방어 및 체력이 각각 229, 209입니다. 적은 약점에 더해서 수준급의 내구성, 거기에 나쁘지 않은 공격 수치까지 합해져서 레이드, PVP에서 모두 활약할 수 있는 만능 카드로 손꼽힙니다.

최대 CP는 레벨 40기준으로 3022입니다.

2. 코바르온의 쓰임새

코바르온은 현재 하이퍼리그에서 적폐 0티어 포켓몬으로 손꼽힙니다. 1번에서 설명드렸듯이, 적은 약점, 준수한 내구와 공격력 때문에 PVP에서 날개를 펼칠 수 있으며 현재 하이퍼리그 기준 전체 순위 중 4위를 기록했습니다.

레이드에서도 코바르온은 메인 격투 타입 딜러 포켓몬까지는 아니어도 서브 딜러 포켓몬으로 자주 채용하는 편입니다. 격투 타입이 약점으로 찌를 수 있는 노말, 바위, 악, 강철, 얼음 타입은 코바르온에게 전부 반감 데미지를 입히므로 활개를 칠 수 있습니다.

3. 코바르온의 졸업스킬

출처: 포켓몬고 인포

코바르온의 노말스킬로는 메탈클로, 사념의박치기, 두번치기가 있으며 차징 스킬로는 스톤에지, 아이언헤드, 인파이트, 성스러운칼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성스러운칼은 특별한 레거시 기술이라 이벤트를 통해서 얻으셔야 합니다. 아쉽지만 이번 전설레이드에서는 해당 기술이 안 풀릴 예정입니다.

정석적인 졸업스킬은 두번치기-성스러운칼이지만, 이번 레이드에서는 인파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강철 타입으로 키우고 싶으시면 메탈클로-아이언헤드도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으며, 해방 스킬로는 스톤에지가 가장 추천됩니다.

4. 코바르온의 카운터 포켓몬

코바르온의 카운터 포켓몬은 불꽃, 땅, 격투 타입 포켓몬이며 그 중에서도 불꽃 타입 포켓몬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습니다.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포켓몬고 인포

먼저 레시라무 (불꽃, 드래곤), 테라키온 (바위, 격투), 페로코체 (격투, 벌레)입니다. 이들은 모두 전설의 포켓몬인데, 공격력 하나가 보장되어 있어서 코바르온 레이드에서 크게 활약할 수 있습니다.

레시라무의 기술배치는 불꽃엄니-크로스플레임 or 오버히트, 테라키온은 두번치기-성스러운칼, 페로코체는 안다리걸기-기합구슬 입니다.

출처: 포켓몬고 인포

다음은 루카리오 (격투, 강철), 샹델라 (고스트, 불꽃), 불비달마 (불꽃) 입니다. 이들 또한 레시라무에게 효과적으로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포켓몬들이며, 일반 포켓몬이라 접근성이 용이합니다.

루카리오의 기술배치는 카운터-파동탄, 샹델라는 회오리불꽃-오버히트, 불비달마는 불꽃엄니-오버히트 입니다.

그 외에 포켓몬들로는 번치코, 불카모스, 케르디오 등의 포켓몬들이 있습니다.

5. 이로치 코바르온

출처: 포켓몬고 인포

이로치 코바르온은 뿔과 날개 색깔이 라임 색, 전체적인 외형이 짙은 군청색을 띱니다. 더욱 성숙해진 코바르온 같아서 마음에 들며, 분명히 많은 플레이어 분들도 얻고 싶으신 마음이 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포켓몬고 코바르온 레이드 및 졸업스킬 등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 동안 똑같은 설명 양식을 쓰다가 조금 변화된 폰트 및 설명 양식이 여러분들께 더욱 좋은 정보를 줄 수 있는 원동력이 됐으면 하는 바램과 함께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치코and리타였습니다.

#포켓몬고코바르온

#코바르온레이드

#코바르온졸업스킬

#코바르온약점

#코바르온이로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