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잃어버린 보물' 이벤트 - '작은 선령' 보상
원신 3.0 이벤트 「잃어버린 보물」이 19일(월) 04:59까지 진행됩니다. 현재 이벤트가 열린지 일주일은 넘어서 몰아서 할 수 있으며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간단한 전투, 탐색으로 진행하며 이벤트 보상으로 「작은 선령」, 원석 등 보상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모험 등급 20레벨 이상이면 참여 가능합니다.
이벤트가 개방되면 기간 한정 월드 임무 '덩굴 아래의 보물'을 자동 수락하게 됩니다. 수메르성 근처 연못으로 가서 '울만과 대화를 합니다.
前 선령의 벗이라는 울만은 보물 찾는 선령을 따라 보물을 발굴해왔다고 합니다. 그런데 더 이상 자신에게 반응을 안 하는지 보물 발굴을 못하고 있는데, 마침 찾아온 여행자에게 보물 찾는 선령이 반응하는 것을 보고 울만이 보물 찾는 일을 제안합니다. 보물을 찾으면 그 안에 있는 건 다 가지고 '고철전'만 가져다 달라 합니다.
대화를 마치면 월드 임무는 클리어되고, '보물 찾는 선령'을 얻게 됩니다. 간편 아이템에서 등록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이벤트 일람을 보면 화면이 변경됐습니다. 보물 매장지 1~6까지 있으며, 차례대로 단서 노트를 따라 그 지역에 가서 보물 찾는 선령을 이용해 보물을 찾아야 합니다. 보물 매장지 1을 다 찾으면 2 지역 지도를 보여주며 진척도에 따라 바뀝니다.
첫 번째 지역은 차트라캄 동굴에 물가가 있는 곳입니다.
해당 지역으로 가면 넓게 원형 탐색 범위가 설정되고, 해당 지역에서 간편 아이템으로 보물 찾는 선령을 사용하면 선령이 소환됩니다.
보물 찾는 선령을 소환한 상태로 탐색 구역을 돌아다니다 보면 미니맵에 에너지 유출 아이콘이 표시되고, 원소 먹듯이 다가가서 먹으며 됩니다. 에너지를 3개 먹으면 보물 매장지를 1회 찾을 수 있으며, 한 구역에서 3개의 매장지를 찾아야 합니다. 9개의 에너지 유출을 먹어야 하는 것이죠.
에너지 유출은 근처로 가면 미니맵에 표시되고, 3개를 모아 보물 매장지를 찾으면 떨어져 있어도 맵에 위치가 표시됩니다.
보물 매장지로 가면 도전을 시작할 수 있고, 도전은 전투를 통해 적들을 처치하고 나오는 선령 에너지를 얻거나는 탐색처럼 돌아다니며 선령 에너지를 채우는 2가지가 있습니다. 전투의 경우 2~3번 웨이브를 진행하면 됩니다.
도전을 마치고 나면 보물 매장지에서 발굴을 할 수 있으며, 정교한 보물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원석과 고철전을 고정으로 얻으며, 영웅의 경험이나 특성 재료 등을 추가로 얻습니다.
두 번째 지역은 수메르 북서쪽에 위치한 비슈다 초원입니다.
세 번째는 수메르 남쪽 오르모스 항구 바로 왼쪽인 아르드라비 골짜기.
네 번째는 수메르 중앙부 비마라 마을 남쪽 일대입니다.
다섯 번째는 수메르 처음에 들어오는 간다르바 성곽 동쪽 일대입니다.
마지막 여섯 번째는 수메르 남서쪽 수천산림 11시 방향 일대입니다.
그렇게 6개 지역에서 각각 보물 매장지 3개씩 총 18개의 매장지를 찾으면 끝입니다. 모든 지역을 완료하면 모든 보상을 교환할 만큼 고철전을 얻습니다. 작은 선령은 노초, 박홍, 울금, 자원, 이끼 5종이 있으며 이중 하나만 교환할 수 있습니다.
저는 녹색의 작은 선령·이끼를 받았습니다. 작은 선령은 간편 아이템에서 장착/해제 가능합니다.
중간에 다른 일도 하느라 시간이 좀 걸려 1시간이었는데, 한 번에 몰아서 하면 1시간도 안 걸릴 정도로 간단한 이벤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