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게임 블레이드&소울2 최초의 월드필드 업데이트 리뷰
안녕하세요 게임 읽어주는 남자 재영군입니다. 지난 2022년 5월 18일(수) 업데이트를 통해 블레이드&소울2에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바로 최초의 월드필드 붉은 달 사막이 새롭게 추가됐는데요. 출시 이후 꾸준히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만큼 이번 월드필드 역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월드 필드 업데이트 내용들에 대해서 하나씩 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격적인 포스팅에 앞서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도록 하죠.
블레이드&소울2는 대규모 전투가 백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 월드던전이 오픈 되면서 이제는 자신의 서버를 넘어서 다른 서버의 유저들과도 서로 경쟁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붉은 달이 떠오를 때 문파와 연합의 명예를 걸고 오직 하나뿐인 세계의 새로운 전설이 되어라'라는 문구가 눈에 딱 들어오는데요. 과연 누가 전설이 될지 기대가 됩니다.
혹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하나씩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월드필드는 동일 월드 내 다양한 서버의 유저들이 한 공간에 모여서 사냥과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지금까지는 대체로 서버 내에서 콘텐츠 진행이 이루어졌다면 이제는 동일 월드 내에 있는 다른 서버의 유저들과도 상호작용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붉은 달 사막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60 레벨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월드필드 붉은 달 사막은 지도 UI를 통해 입장이 가능합니다. 입장을 하면 우선 안전지역인 용린항이라는 마을에 도착을 하게 되는데요. 마을 내에는 다양한 NPC들이 있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K 페널티 없이 유저 간 전투 연습이 가능한 연무장도 있습니다. 월드던전은 입장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는데요. 용린항에서는 이용 시간이 차감되지 않기 때문에 마음껏 사용을 해도 괜찮습니다. 용린항을 거쳐 이제 사냥터에 본격적으로 입장을 하게 되는데요. 사냥터에 입장을 하는 순간부터 이용 시간이 차감됩니다.
월드필드 붉은 달 사막 내에는 총 세 군데의 필드가 있습니다. 붉은 달 사막의 몬스터는 사냥터 특성에 따라 속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잘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 필드인 탐욕의 골짜기는 뜨거운 사막 기후의 지역입니다. 청인족과 도적이 등장하고, 사막의 폭군 침식된 백야금이 보스로 등장합니다. 처치 시에는 다양한 영웅 장비와 전설 장비 재료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필드는 모래 무덤으로 이곳에서는 광폭한 창 화부가 보스로 등장하는데요. 처치 시 영웅 무공서와 전설 장비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필드는 고대 수호병 도시의 흔적이 남아 있는 수호병 유적지입니다. 현재 붉은 달 사막의 신규 필드 3종 중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은 지역입니다. 물론 난이도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보스는 장로 거흔으로 처치 시 기존에 드롭되지 않았던 영웅 장비와 전설 장비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스가 강력한 만큼 보스에 대항하기 위한 문파 연합 시스템도 새롭게 업데이트됐습니다. 문파 연합은 여러 문파로 구성된 단체로 하나의 문파가 연합을 창설하고 다른 문파를 초대하거나 가입 신청을 받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동일 월드 내의 다른 서버 문파들과 힘을 합칠 수 있는 기회이기에 이번 신규 월드필드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블소2 월드던전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신규 쿠폰 코드가 공개됐습니다. 쿠폰 코드는 하나의세계인데요. 코드를 입력하면 수라의 영웅 소울 소환서(1회) 1개, 수라의 빛나는 소울 소환서(11회) 3개 그리고 희생의 빛나는 수호령 소환서(11회) 3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5월 31일(수) 04시 30분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그전에 꼭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에는 게임 내에서 직접 확인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근래에는 게임 방송을 통해서 소식들을 접하곤 합니다. 다른 방송도 시청을 하지만 블레이드&소울2는 역시 여캠 나리 방송이 재미있더라고요. 사실 저 같은 경우 아직 레벨이 40 정도라서 월드던전은 진입을 하지 못하는데, 지난 방송이 월드 필드 영상이라서 더 재미있게 봤습니다. 방송을 보면 제가 플레이해 보지 못한 콘텐츠들을 본다거나 혹은 공략이나 팁 등을 얻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방송 내에서는 나리가 직접 월드 필드 안에 있는 다양한 장소를 돌아다니면서 직접 컨텐츠 진행을 해주었는데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필드가 진짜 넓어서 좀 놀랐습니다. 그리고 월드 필드 내에서 유저들이 할 수 있는 것들도 다양해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확실히 일반 던전들과 비교를 해보았을 때 사냥 효율도 엄청 좋더군요. 앞으로 고레벨 유저들이 사냥터를 월드 필드로 옮기면 전체적인 게임 내 사냥터의 이동이 생길 듯합니다.
그리고 깽보 방송도 종종 보는데요. 둘이 같은 문파라서 그런지 동일한 콘텐츠를 다른 시점으로 보는 재미도 있더라고요. 나리는 일단 미모 때문에 안구 정화되는 느낌이라면 깽보는 리액션이 좋아서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예전에는 여성분들이 남성들에 비해서 게임을 못한다는 편견이 조금 있었는데, 요즘 나리 방송 보면서 많이 편견이 깨졌습니다. 진짜 잘하시더라고요. 지난 깽보 방송에서는 나리와 같이 월드 필드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나리 방송에서는 사냥 위주의 PvE 컨텐츠에 대한 부분을 봤다면, 깽보는 역시나 연무장을 통해 PvP 컨텐츠에 대해서 방송을 해줘서 재미있게 봤습니다.
블소2하면 또 강화 콘텐츠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깽보 방송은 합성이랑 강화 대리만족을 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지난 방송에서는 강화, 제작, 합성 종합 선물 세트였는데요. 보는 내내 제가 하는 것도 아닌데 같이 긴장하면서 봤네요...ㅎㅎ 사실 내가 실패하면 화나지만, 다른 사람이 실패하면 은근히 재밌는 게 강화나 합성 보는 거니까요. ㅋㅋ 아무튼 깽보가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까 저도 기쁘네요.
방송 말미에는 협동 컨텐츠인 침식된 대인면충을 함께 잡는 내용이 나왔습니다. 유명 BJ들이나 스트리머들을 이렇게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니 신기하네요...ㅎㅎ 앞서 말씀을 드렸지만 같은 내용을 방송하는데도 BJ에 따라 각기 다른 시선으로 해석을 하고 진행하는 모습이 재미있더라고요. 월드 필드를 목표로 저도 열심히 플레이 중이니 아마 언젠가는 저도 참여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동안은 방송으로 대리만족하는 걸로 해야겠네요...ㅋㅋ
블레이드&소울2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MMORPG게임 블레이드&소울2 최초의 월드필드 붉은 달 사막 정보와 함께 신규 업데이트에 대해서 전해드렸습니다. 출시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로 게임의 볼륨이 점차 커지고 있다는 것을 체감하는데요. 이번에 등장한 월드필드의 경우 다른 서버의 유저들과 서로 협력하거나 경쟁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입장할 레벨이 안 되지만, BJ들의 방송을 보면서 대리만족으로 할 수 있어서 좋네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