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향로, 산책 향로 종류 및 정리

최근 포켓몬고를 진득하게 진행하다가 향로를 통해서 가라르 프리져를 만나고, 또 추가로 가라르 파이어도 만나본 적이 있는데요. 이렇게 좋은 포켓몬들, 전설의 포켓몬을 만나보고 나니 다시 한번 이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포켓몬고 향로가 상당히 매력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죠. 거기서부터 시작된 궁금증, 바로 포켓몬고 향로와 산책 향로의 차이나, 산책 향로에서만 나오는 특별한 부분은 무엇일까?인데요.

우선 크게 포켓몬고에 준비되어 있는 향로는 일반 향로와 산책 향로 이렇게 두 가지로 나눠지게 됩니다. 향로의 색상에 따라서 향로, 산책 향로로 구분되어 있죠. 가장 먼저 향로는 현재 있는 지역에서 등장하는 포켓몬이 등장하며, 사용 시 30분 지속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특정 이벤트가 진행될 때에 해당 향로의 시간도 변경되기에 기본은 30분, 이벤트가 발생될 때에는 조금 다르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죠. 추가적으로 향로를 사용하고, 유저가 움직이지 않으면 5분마다 포켓몬이 랜덤으로 등장하며, 1분 동안 움직이거나, 200m마다 1개의 포켓몬이 등장하는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향로와 다르게 산책 향로는 사용 시 15분이라는 짧은 지속 시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기본 향로와 동일하게 현재 있는 지역에서 등장하는 포켓몬이 등장하는 형태지만, 낮은 확률로 '가라르 프리져', '가라르 썬더', '가라르 파이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게 메인이라고 생각되네요.

산책 향로는 일일 1회, 한 번에 1개만 소지가 가능하며, 포켓몬이 등장한 이전 위치로부터 40m를 이동해야 다음 포켓몬이 등장하기에 빠른 워킹(?)이 필요해 보입니다. 특이 사항으로는 가진 몬스터볼, 수퍼볼, 하이퍼볼의 총합계가 30개 이하인 경우 산책 향로를 사용했을 때 몬스터볼 30개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매일 오전 12시 가방에 자동으로 추가되니 하루에 한 번씩 산책 향로를 사용하고, 꾸준히 걷기를 진행하는 것이 산책 향로의 팁이라고 할 수 있죠.

종류

내용

산책 향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