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클래스 전사 플레이 후기, 쿠폰 정보

위메이드 신작 게임 미르M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국산 월메이드 IP로 제작되어 유저들의 관심도가 높았고 자체 PC 클라이언트, 모바일 버전을 동시에 오픈하면서 멀티플랫폼 환경을 완성하였습니다.

미르M 클래스는 전사, 도사, 술사로 구성되어 있고 각각 전투 스타일과 육성 난이도가 차이가 있어 미리 알아보고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는 전사를 선택하였는데, 전사는 컨트롤 실력이 전투 효율로 이어지다 보니 수동 조작을 선호하는 유저에게 권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도사는 무과금 유저 술사는 중후반 포텐을 기대하는 유저가 선택하면 좋습니다.

필자는 전용 PC 클라이언트에서 플레이를 시작했고 전체적인 비주얼, 그래픽 수준이 상당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 버전과 전용 클라이언트의 그래픽 품질 차이는 존재할 수 있습니다.

근접 딜러 클래스 전사는 검을 들고 적을 처치합니다. 타격감이 있는 편이었고 일반 공격, 스킬이 단일 타겟팅 또는 1회 타격용이 많아 우직한 전투 클래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레벨이 올라 필살기를 익히고 나면 전사 클래스의 전투 양상은 달라집니다. 염화, 단월, 천마 같은 기술을 사용할 수 있고 근접 딜러의 기동력을 위한 능공참을 시전하면서 적에게 돌진 후 강한 근접 범위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초반 부터 강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미르 IP를 잘 알고 있는 유저들 그리고 헤비 유저들이 선택 시 포텐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직업이 전사입니다. 물론 기본 스펙 자체가 딜탱 포지션이라 대규모 전투 콘텐츠에서 빠질 수 없는 주요 클래스라는 점을 고려해 필자도 첫 캐릭터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미르M 전사 필살기를 배우고 광역 어그로 + 딜을 넣는 순간을 생각하면서 레벨을 열심히 올려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만약 초반 구간을 비교적 쉽게 넘기고 싶다면 도사를 선택해 보세요. 소환수가 있어 체력 관리 및 사냥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또 하나의 노하우로는 미르M 쿠폰 입력을 통해 전투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7월 4일 기준 2개의 공용 쿠폰이 활성화되어 있고 탈 것 황봉계, 강화석, 용옥, 체력 / 마나 물약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드는 인게임에서 적용시킬 수 있고 각각 'MIRMLIVE, MIRMSHOW, MIRMOPEN' 입니다. 입력 시 우편함으로 즉시 발송되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사 클래스의 경우 생각보다 마나 물약 사용 빈도가 컸는데 꼭 퀵슬롯에 포션을 등록해두고 사냥하는 것이 좋아요. 무공 사용 유무가 전투 속도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체력 회복 물약은 어느 정도 여유가 되지만 마나 회복약은 마을 내 잡화 상점에서 추가로 구비해 주세요. 이후 메인 퀘스트를 중심으로 레벨을 올려나가면서 미르M 스토리도 감상하고 다른 느낌으로 구현된 멀티플랫폼 MMORPG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론칭 기념 14일 출석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7월 20일까지 진행되며 7일차 / 14일차에 태고의 영물 소환권을 지급합니다. 고급 등급 ~ 신물 등급까지 등장하게 되며 중요한 시스템 중 하나라 괜찮은 출석 보상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6일차, 13일차에는 일반 영물 소환권을 제공합니다.

영물은 동시에 3마리씩 출전 가능하며 3개의 프리셋을 지원합니다. 보유하는 것만으로도 가방 칸수, 체력 및 공격 관련, 명중 관련 등 스탯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많은 영물 보유 시 캐릭터 기본 스펙이 올라가는 개념입니다. 또한 출전 시 일정 범위 내 전리품을 자동 획득하는데 등급이 높을수록 전리품 획득 칸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신수 등급은 13칸, 신물은 10칸 이런 형태입니다.

일단위 접속 시간에 따라 전투 관련 물약 아이템도 받을 수 있습니다. 명중, 회피, 방어, 파괴 능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사용 유무 차이가 상당히 큰 편입니다. 특히 명중 +2는 생각보다 꿀 옵션이라고 볼 수 있어요. 야심 차게 시전 한 스킬이 빗나간다면 안 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아이템 수집 개념의 보감에서는 명중 위주로 작업을 할 생각인데 레벨이 올라 사냥터 스펙이 올라갈수록 체감이 되는 부분이라 노하우 정도로만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초반에는 다른 직업을 고를까 싶기도 했지만 우직한 매력이 있는 전사. 레벨이 오르고 사용 무공이 많아지면서 점점할 만해지는 것 같아요. 육성에 도움을 주는 물약 아이템은 쿠폰 입력으로 해결해 주시고 일일 접속 및 14일 출석 이벤트로 영물 획득도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