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질서의 연금술 상시화, 신규 시즌패스 등장!

리니지M 질서의 연금술 상시화,

신규 시즌패스 등장!

어느덧 10월의 마지막이 가고, 곧 11월이 다가옵니다. 그리고 매 월이 지나면 지날수록, 리니지M의 모바일게임순위는 더욱 견고해지는 느낌이 드는군요. 매주 인상적인 업데이트를 토대로, 유저들에게 항상 재미를 주고 있는 리니지M. 10월 마지막 주차 이벤트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이번 주차의 주요 이벤트로, 먼저 '달콤한 호박 축제'를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11월 1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이벤트 기간 동안 간단한 방법으로 '달콤한 호박 축제 장비 상자(이벤트)'를 획득하여, 여러 가지 아이템으로 교환 또는 컬렉션으로 바꿀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참여 방식이 어렵지 않고 보상이 괜찮아, 많은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몬스터 처치만 진행해도 얻을 수 있는 '달콤한 호박 축제 장비 상자'이기에, 아마 많은 분들이 이벤트에 참여하시지 않았을까 합니다. 해당 호박 축제 장비 상자를 열게 되면 '달콤한 호박 지팡이', '달콤한 호박 바구니', '달콤한 호박 반지'를 얻을 수 있게 되는데요. 이 이벤트 아이템들을 강화해서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포인트입니다.

위와 같이, PVE 대미지 리덕션, Max HP + 100, PVP 대미지 리덕션, PVP 대미지 감소, 경험치 증가 등 다채로운 컬렉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덕분에 유저들의 참여율 또한 상당히 높았습니다. 저 또한 열심히 참여해 보았는데, 경험치 증가를 얻고 나서 다른 아이템들은 미처 진행하지 못해서 상당히 아쉽더군요. 11월 22일 점검 후 컬렉션 능력이 삭제된다고 하니, 일단 해당 내용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호박 상자에서 나오는 지팡이, 바구니, 반지의 경우 기란 마을의 이벤트 NPC '펌프킨'에게서도 3만 아데나를 지급하고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즉 매일 퀘스트를 통해 얻는 아이템을 강화하다 증발시켜도, 위 이벤트 NPC를 통해 수월하게 참여해 볼 수 있다는 이야기죠. 덕분에 많은 분들이 신규 컬렉션을 등록하시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상세한 컬렉션 효과는 위와 같으며, 개인적으로 경험치 획득량 +2%의 효율이 가장 높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 제가 육성하는 입장이라 그렇지 않을까도 싶긴 합니다 ㅎㅎ) 그 외, 각종 리덕션이나 대미지 감소 등의 옵션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이벤트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지팡이/바구니/반지의 강화 정도에 따라서 각종 아이템들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룬 선택 상자, 호박 축제 카드 상자, 종합 팩 상자, 퓨어 엘릭서 상자, 종합 코인 상자,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 상자,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상자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호박 축제 카드 상자에서는 확률에 따라 [성물 카드] 호박 사탕 바구니, [변신 카드] 허수아비(블루), [마법인형 카드] 흑장로를 얻을 수 있어요.

제 경우에는 마땅한 성물 카드를 아직 획득하지 못해서, 호박 사탕 바구니라도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변신/마법인형은 어찌어찌 영변을 맞췄는데, 성물은 아직 녹색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서 아쉽습니다 ㅠ 남은 이벤트 기간 동안 노력해서, 호박 사탕 바구니를 얻을 수 있도록 해봐야겠습니다.

참고로 호박 사탕 바구니는 아주 당연하게도 이번에 새로이 등장한 신규 성물입니다! 능력치는 위와 같으며, 만약 얻고자 하신다면 정보를 사전에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또한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신규 시즌패스, 'SWEET PUMPKIN 시즌패스'가 등장하였습니다. 상점에서 200만 아데나로 구입이 가능하며, 11월 15일 점검 전까지 수령 가능한 신규 시즌패스입니다. 출석은 이전 출석일이 존재해도, 구매일 기준으로 진행되므로 빵빵한 아이템들을 단 200만 아데나에 구매할 수 있는 셈입니다. 주요 보상으로는 각종 성장의 물약과 코인, 각성서 조각, 드래곤의 성수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 일자일 11월 7일에는 '호박 성물 카드 상자'를 획득할 수 있어요.

이런 이벤트들과 함께 업데이트 또한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질서의 연금술'이 상시화되었으며, 연금석 컬렉션이 추가되었는데요. 일단 컬렉션 탭에 '연금석'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신규 컬렉션이 등장한 만큼, 새로운 스펙 업의 기회가 주어진 셈이지요. 질서의 연금술 자체가 유저들에게 큰 기대가 있었던 만큼, 이번 상시화는 꽤 뜻깊은 업데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리니지M의 최대 혜택. 바로 TJ 쿠폰에 관한 소식을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사실 최대 혜택이라곤 하는데, 요즘은 지속적인 이벤트가 진행되는 듯하군요 ㅎㅎ) 23년 7월 12일 ~ 23년 10월 18일까지의 집계기간 내, 실패했던 '성물 합성'을 다시 재도전 할 수 있는 TJ쿠폰을 지난 업데이트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유저들의 성공 사례도 인증되고 있는 상황. 앞서 이야기했듯, TJ 쿠폰도 상시화 느낌이 강한지라, 지금부터 출석체크만 진행해도 누구든 TJ쿠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 덕분에 재미있는 리니지M, 할만한 MMORPG가 없다면 지금 바로 접속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MMORPG의 시작 모바일 RPG의 끝

lineagem.play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