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2 신화 손오공 등장 & 신화펫 최초 지급! 선택 공략
드디어 많은 세븐나이츠2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신화 등급 파천대성 손오공이 추가되었다. 외형에서 풍기는 분위기만 보더라도 굉장히 강력하다는 걸 짐작할 수 있는데, 실제 성능도 매우 좋아서 앞으로의 메타를 이끌어가지 않을까 생각된다. 사실 손오공은 세븐나이츠 시리즈를 대표하는 영웅 중 한명으로 팬층이 두텁다고 알고 있는데, 이번에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혜택을 누리면서 픽업 이벤트에 참여해보도록 하자. 그리고 신규/복귀 기존 유저 모두를 위한 정핌 이벤트도 있고, 게임 최초로 신화펫을 지급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우선 공개된 세븐나이츠2의 신화 등급 파천대성 손오공의 영상을 살펴보도록 하자. 전광석화처럼 매우 빠른 움직임이 인상적이고, 모든 것을 파괴해 버릴 것 같은 엄청난 광역 공격이 눈에 띈다. 그런데 파천대성 손오공은 공격형 포지션이 아닌 방어형 포지션의 영웅이다. 다양한 효과들로 아군을 보호하거나 공격 능력을 강화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적군의 진형 버프를 무력화 시킬 수 있다. 또한 손오공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분신'을 사용해 재미있는 전투 모습을 보여주는 게 특징이다.
신화 등급 파천대성 손오공은 이제 막 공개된 신규 영웅이라 조금 더 지켜봐야 알겠지만 초반 분위기만 본다면 필드 PvE 콘텐츠와 PvP 콘텐츠를 두루두루 아우르는 최고의 성능을 가진 영웅으로 평가되고 있으니 이벤트 혜택을 누리면서 뽑기에 도전해보도록 하자.
이번 업데이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돌파 업데이트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세인과 루디의 돌파가 가능해졌으며, 신화 영웅에 버금가는 성능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되었다. 점차적으로 돌파 가능 영웅을 늘려간다고 하니, 보다 다양한 전략 구사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일단 돌파를 하게 되면 외형이 변경된다. 이 외형의 경우 방어나 공격등 영웅의 역할에 따라, 레벨에 따라 각 상태에 맞게 형상이 변경된다. 가장 중요한 능력의 경우 고유능력이 적용된다. 그리고 돌파에 따라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신화 영웅이 영웅레벨을 올렸을 때 고유 능력을 추가로 받는 것과 동일하다고 보면 될 듯싶다.
이번에 돌파가 진행된 루디와 세인을 살펴보면 루디는 해감 방덱 탱커로 인식하면 좋을 것 같다. 기존 해감 저항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해감을 조금 더 특화했다. 설계 자체가 즉사 덱의 핵심 영웅들의 일부 능력을 카운터 하는 형태로 설계되었다고 한다.
세인의 경우 고유 능력으로 탐지 지속 감소가 붙는다. 세인이 가지고 있는 인식 불가를 조금 더 강화하여 활요할 수 있도록 하고, 패시브로 피해 증가를 붙여 딜링을 조금 더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각 영웅들을 상황에 맞게 강화하여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돌파의 핵심인 것 같다.
돌파 시스템 업데이트로 인해 영웅 돌파석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성장 던전이 추가되었다. 1~5단계로 구성되어 있고, 하루에 한 번 입장 가능하다. 몬스터 침공 형태의 전투 컨셉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한 번씩 방문해서 파밍을 하도록 하자.
그리고 이번 세븐나이츠2 업데이트를 통해서 출석체크만 하더라도 영웅 소환 티켓 150개와 문스턴 16.000개, 돌파석 100개를 무조건 얻을 수 있다. 손쉽게 돌파석을 얻을 수 있는 만큼 잊지 말고 출석을 하도록 하자. 단순히 복귀를 넘어서 기존 유저들을 따라갈 수 있도록 여러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평소 세나 IP를 좋아하거나 꾸준히 할만한 모바일 게임을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보도록 하자.
이번 업데이트로 여러 편의성 부분에서도 개선이 이루어졌다. 유저들의 사용 통계에 집계된 영웅 편성을 프리셋으로 복사 가능하게 되면서 보다 쉽게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편성 내 장비 미보유 시 하위 등급을 노출하고, 하위 등급 또한 보유하지 않은 경우 공란으로 복사 가능하다. 그리고 마스터리 세팅이 개선되었다. 이제는 마스터리 세팅 시 공격 및 방어 일괄 선택이 가능해졌고, 각 레벨 단위 이동 편의성도 한층 좋아졌다.
지금 게임에 접속하면 신화 펫 소환권을 얻을 수 있다. 게임 최초로 제공되는 신화 등급의 펫인만큼 이번 기회에 꼭 수령하도록 하자. 사실 평소에도 운영이 좋은 게임으로 신화 영웅 선택권/소환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었는데, 이번에는 역대급이라고 할 수 있는 신화 펫까지 지급하면서 그야말로 신규/복귀 유저뿐만 아니라 기존 유저들의 부담을 한층 덜어주지 않았나 생각된다.
그렇다면 게임에서 어떤 신화 펫이 고평가를 받고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면 신화 펫은 모두 좋다. 그래도 조금 더 우열을 가려보면 PvP 쪽에서는 카람, PvE 쪽에서는 유가 랭커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제오, 델로, 파이크, 케일도 콘텐츠에 따라서는 준수한 성능을 자랑하니 최고점을 지향할 게 아니라면 귀엽게 생긴 펫을 고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된다.
뿐만 아니라 점핑 이벤트로 신화 레이첼을 얻을 수 있다. 신규 유저라면 신화 레이첼과 60레벨 점핑권을, 복귀 기존 유저라면 신화 레이첼과 신화 영웅석 파편을 얻을 수 있는데, 워낙 활용도가 높은 레이첼이니만큼 꼭 참여하여 받아가는 것을 추천한다. 이번 손오공 업데이트로 손오공 포함 모든 신화 영웅의 확률업과 돌파 시스템 적용으로 루디, 세인의 소환 확률업도 진행되어 그야말로 새롭게 시작하거나 복귀하기에 적기라고 할 수 있다.
여러 편의성 개선과 더불어 신규 신화 등급 영웅 파천대성 손오공의 등장, 그리고 게임 최초로 신화 등급 펫까지 제공하고 있어서 지금 게임 분위기가 매우 좋다. 꾸준히 즐기고 있는 매니아들이 많은만큼 진가를 알게되면 이만한 게임도 없다고 생각되니 이번 기회에 입문을 해보면 어떨까 싶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