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비주기 라인업 그림자 그란돈 졸업스킬

포켓몬고 비주기 라인업 그림자 그란돈 졸업스킬

포켓몬고 로켓단 조무래기를 열심히 쓰러뜨리고, 로켓단 리더인 알로, 클리프, 시에라까지 쓰러뜨린 결과 드디어 비주기를 다시 만났습니다. 지난 번에는 그림자 가이오가를 얻기 위해 싸웠는데, 이번에는 그림자 그란돈을 잡을 수 있다고 하니 이건 참을 수가 없죠.

그림자 가이오가는 비록 3성은 못 얻었지만, 그림자 그란돈은 얻고 싶다는(?) 심정을 담아 비주기에게 도전을 신청했습니다. 비주기 라인업은 다들 아시겠지만, 첫 번째 포켓몬은 페르시온 고정입니다. 페르시온의 약점은 격투여서 괴력몬과 같은 파괴력 담당을 1마리 포함시켜놓으면 좋습니다.

두 번째는 시드라, 한카리아스, 거대 코뿌리 중 한 마리를 꺼냅니다. 시드라는 드래곤/페어리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카리아스는 얼음(2.56x), 드래곤/페어리(1.6x)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대 코뿌리는 물/풀(2.56x), 얼음/격투/땅/강철(1.6x)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림자 가이오가 때 비주기가 세 번째 포켓몬을 가이오가를 꺼내들었는데, 그때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는 그란돈을 꺼내듭니다. 그란돈은 물/풀/얼음(1.6x)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이오가 때에는 괴력몬, 개굴닌자, 제크로무로 라인업을 갖춰 비주기를 상대했는데, 지금은 제크로무를 빼고, 그란돈을 넣어봤습니다. 그란돈은 거대 코뿌리로 활약할 수 있지만, 튼튼하다는 장점이 있어 첫 타자로 배치했습니다.

괴력몬을 처음에 사용하지 않은 이유는 유리대포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후반에 강력한 한 방이 필요할 수 있어 그나마 여유가 있는 페르시온에서 스페셜 어택을 채워주는 걸 선택한 건데요. 그란돈 스페셜 어택이 채워져 바로 괴력몬으로 교체해 상대하는 모습입니다.

괴력몬 스페셜 어택이 완료되면, 바로 사용해서 보호막을 빼주세요. 스와이프는 할 필요 없습니다. 어차피 막으니깐요. 이렇게 평타로 페르시온을 마무리했습니다.

두 번째 포켓몬은 운이 필요한데요. 하필 저는 한카리아스(격투 약점 없음)가 떠서 괴력몬으로 그냥 밀어붙였습니다. 또다시 괴력몬 스페셜 어택이 완료돼 사용해서 비주기 마지막 보호막까지 빼줬습니다.

괴력몬은 이제 할 일을 다해 퇴장했고, 두 번째로 제가 꺼내든 포켓몬은 그란돈입니다. 단애의칼로 한 방에 끝나지 않을 걸 알고 있기에 그란돈을 꺼내든 건데요. 단애의 칼을 쓰고 바로 개굴닌자로 교체했습니다.

개굴닌자(물수리검, 하이드로캐논)는 3번 공격하면 스페셜 어택을 쓸 수 있어 땅 타입을 녹이기에는 정말 좋습니다. 더군다나 한카리아스 다음 그란돈도 물 약점을 가지고 있으니 베스트이죠. 하이드로캐논 쓰고 한 방 때리고, 다시 하이드로캐논 쓰고, 두 방 때리면, 하이드로캐논이 또 충전됩니다.

열심히 해서 그림자 그란돈을 잡았는데, 결과는 처참한 수준이네요.

아직 비주기한테 도전을 하지 않은 분들은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끝으로 그림자 그란돈 졸업스킬을 알려드리자면요. 머드샷 + 단애의칼을 추천합니다. 단애의칼이 레거시 스킬이어서 대기머(대단한 기술 머신)이 없다면, 머드샷 + 지진으로 세팅해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