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현실강림! 콘텐츠 가득 페나코니 꿈의 상점

붕괴: 스타레일 근황, 2.1버전 업데이트

여기 한 은하열차가 있습니다. 은하 끝을 향한 여정을 출발한 지 어느덧 1년이 되어가는 이 열차에는 원조 열차 멤버 이외에 어느새 수많은 동료들이 합류한 상태이죠. 그런 은하열차에 또 새로운 바람이 불어왔습니다.

2.1 버전의 바람이 말이죠. 3월 27일 진행된 업데이트로 전 세계의 개척자분들은 새로운 콘텐츠의 바다에 풍덩♬~ 빠지게 되었습니다. 신규 필드/ 캐릭터 / 광추 / 스토리 / 이벤트 / 시스템 등 전방위에 걸쳐서 많은 추가 요소가 업데이트 되었기에 한동안 유저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을 것 같네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신규 캐릭터 '아케론'이죠. 업데이트 전부터 강렬한 색채의 PV로 유저들의 가슴을 두근두근~ 도키도키~ 하게 만든 아케론은 현재 워프 공략 대상 1순위랍니다.

그리고 2.1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붕괴: 스타레일의 출시 1주년까지 같은 시기에 겹쳤습니다. 그야말로 겹경사가 아닐 수 없는데요. 그래서인지 각종 이벤트가 풍성하게 진행 중에 있답니다. 이런 시기에 이 게임을 안 즐긴다? 있을 수 없는 일이죠. 2.1버전 관련 이야기는 다음 시간에 보다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현실강림! 콘텐츠 가득 페나코니 꿈의 상점

오늘 포스팅의 본론을 시작할 차례군요. 바로 돌아온 붕괴: 스타레일의 팝업스토어! 이번에는 '페나코니 꿈의 상점'입니다. 3월 28일부터 4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삼성 강남에서 만날 수 있는데 무려 1층부터 4층까지 붕괴: 스타레일로 브랜딩을 한 첫 대규모 콜라보라서 오픈 전부터 기대를 모았습니다.

현장 방문을 위해서는 사전예약을 통해 방문 예약을 해야만 하니 이 점을 꼭 명심하셔야 합니다. 그냥 가시면 건물 외관 구경만 하실 수 있답니다. 방문 예약은 1차와 2차 나누어서 진행되며 2차는 3월 31일부터 오픈이 되었으니 늦게라도 방문하고 싶으신 분은 지금이라도 예약 페이지에 접속해 보세요.

저는 3월 30일에 방문해 보았는데요. 주말이라 그런지 역시나 예약 경쟁이 치열했답니다. 하지만 결국은 승리하였죠.

팝업스토어 방문 시 기본적으로 캐릭터 카드 1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총 30장 가운데 랜덤하게 지급받는데요. 시작부터 럭키 스탯을 시험받는군요.

이번 페나코니 꿈의 상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공식 굿즈도 저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캐릭터 캔배지부터 아크릴 키링, 아크릴 스탠드, 피규어 등을 구입할 수 있었는데 동일 품목은 1인 1개의 제한이 있으니 자신을 위한 굿즈만 구입 가능하답니다.

구입 금액별로 추가적인 리워드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1만 원 이상 / 3만 원 이상 / 5만 원 이상 구간별로 증정품을 받을 수 있었는데 1만 원 이상이면 쇼핑백을 받을 수 있어서 굿즈를 여기에 담은 후 편하게 구경을 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굿즈 가운데 당연 눈길을 끌었던 것은 피규어인데요. 물론 이건 다른 분들의 눈에도 똑같았는지 빠르게 재고가 소진되는 것을 두 눈으로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언제나 느끼지만 고민하면 기회는 없어지는 법이죠. 덕질을 할 때는 언제나 뇌보다 손이 빨라야 하는 법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진행되는 스탬프 투어는 '꿈세계 여권 투어리스트'라는 이름으로 진행됩니다. 이는 2가지 미션을 수행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1) 페나코니 꿈의 상점에 준비된 참여형 콘텐츠 6종 가운데 3종 이상을 참여 후 스티커를 수집.

2) SNS에 현장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여 인증하기.

2가지 미션을 완료하면 2.1버전의 인기 신규 캐릭터 아케론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답니다. 거기까지 방문했다면 당연히 쟁취해야 할 보상이죠!

꿈세계 여권 투어리스트를 완성하기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꼼꼼히 돌아 다녀 보았습니다. 여러 참여형 콘텐츠들이 저를 기다리고 있었으며 이 중에는 붕괴: 스타레일 출시 1주년을 축하하는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바로 스타레일의 출시일 4월 26일을 기념하는 4.26초 시간 멈추기 미니게임이었는데 자신의 시간감각과 동체시력을 테스트할 수 있었답니다. 물론 실패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갤럭시 S24를 활용하여 아크릴 스탠드를 스캔하는 Circle to Search 미니게임, 갤럭시 스토어 할인 쿠폰 획득의 찬스가 있는 만렙 체험존, 다양한 콘셉트의 포토존 등의 여러 이벤트존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포토존 중에는 인기 캐릭터 은랑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인기가 좋더군요.

그리고 게임 행사에서 빠질 수 없는 그것! 코스플레이어 포토타임도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이번 팝업스토어 진행 기간 중 3월 28일 / 3월 30일 / 4월 3일 / 4월 6일 / 4월 10일 이렇게 5일에 걸쳐서만 만날 수 있는 포토타임에서는 블랙스완 / 아케론 / 은랑 / 스파클 캐릭터 코스프레를 만날 수 있는데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신규 캐릭터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아케론이 현실강림을 하셨더군요. 오늘은 운이 좋은 헤이즐겜입니다. 다만 그날 운을 다 썼는지 아직도 게임에서는 아케론을 만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페나코니 꿈의 상점을 방문한 헤이즐겜의 이야기를 잠시 해보았는데요.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랍니다. 바로 예약 후 현장 구매가 가능한 갤럭시 S24+ 은랑 에디션에 대한 소식도 함께 정리해 보겠습니다.

갤럭시 S24+ 은랑 에디션

은랑의 인기는 계속되는 가운데 여기에 노를 젓는 일이 발생하고야 말았으니... 바로 갤럭시 S24+ 은랑 에디션의 출현입니다. 지금까지 갤럭시가 게임과 콜라보한 제품들이 하나같이 높은 퀄리티를 자랑했기에 정보가 나올 때부터 큰 기대를 모았습니다.

이번 S24+ 은랑 에디션은 갤럭시 S24+를 위한 액세서리 세트로 스마트폰은 포함되지 않으니 이 부분은 메모가 필요하겠습니다. 나중에 왜 스마트폰이 안 들었냐고 하시면 안 됩니다. 그러면 은랑으로 채워진 액세서리들을 하나씩 보겠습니다.

콜라보 제품은 언제부턴가 박스의 중요도가 매우 높아졌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예전 원신 콜라보 당시 박스 디자인이 정말 고퀄리티여서 박스가 본체라는 말이 나올 정도였기 때문이죠. 이번 에디션의 박스는 게임 매니아 은랑의 콘셉트를 구현한 휴대용 게임기 디자인을 채택한 모습입니다.

SILVER WOLF라는 멋 드려진 로고가 새겨진 아크릴 스탠드도 수집욕구를 자극합니다. 무드등도 포함되어 세워두면 인테리어 효과가 상당할듯하네요.

그 밖에 은랑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갤럭시 S24+ 전용 케이스 2종 / 귀여운 SD 은랑이 그려진 아크릴 키링 / 은랑 관련 각종 아이콘 디자인이 포함된 비즈 키링 / 인게임 아이템 쿠폰 + 갤럭시 스토어 할인 쿠폰 + 빅스비 은랑 보이스

+ 은랑 스페셜 테마가 포함된 혜택 카드

그야말로 은랑 팬을 위한 종합선물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케이스 디자인이 꽤나 귀엽네요. 사실 붕괴: 스타레일 하시는 분이라면 다들 은랑을 좋아할 것입니다.

갤럭시 S24+ 은랑 에디션은 현재 사전예약 후 팝업스토어에서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한정, 즉 귀하다는 말이죠! 해당 에디션은 1차와 2차로 나누어서 판매되며 1차는 3월 31일까지 이미 진행이 완료된 상태이지만 온라인 판매로 진행되는 2차의 기회가 남아있습니다. 곧 상세 공지가 올라오지 않을까 기대가 되네요.

3월 31일 12시부터 사전예약을 진행 중에 있으며 4월 4일 ~ 10일까지 팝업스토어 방문 날짜를 정하고 사전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에디션 사전예약을 하신 분은 별도의 팝업스토어 방문 예약을 하실 필요가 없답니다. 그리고 현장에서 '은랑 담요'와 '은랑 장패드' 구매의 기회도 있으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2024년도 은하열차는 달린다

2023년 화제의 모바일게임이라고 할 만큼 출시와 함께 큰 인기를 끈 붕괴: 스타레일은 여전히 그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은하열차는 멈추는 법을 모르는 모양이랍니다. 그러면 스타레일의 1주년 축제 분위기와 함께 즐거운 콘텐츠가 가득했던 페나코니 꿈의 상점 방문 이야기와 소장 욕구가 생길 수밖에 없는 갤럭시 S24+ 은랑 에디션에 대해서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팝업스토어 & 은랑 에디션 공지] / [페나코니 꿈의 상점 공식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