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나히다 성유물 및 무기 종결 조합 돌파 효율 공략
원신 나히다 성유물 및 무기 종결 조합 돌파 효율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슈링입니다.
오늘은 원신 4.4버전 전반부 픽업에서 신규 캐릭터 한운과 함께 출시 후 두 번째 복각을 맞이한 풀의 신 나히다의 성유물, 무기, 조합, 돌파 효율까지 모두 공략해보려고 합니다. 나히다가 수메르 마신 임무에서 비중이 있는 편이라 애정캐이신 분들이 꽤 많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전투에서도 풀의 신이라는 칭호답게 원신 캐릭터 중에서 풀 원소 부착이 가장 좋아서 풀 원소 기반 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캐릭터 중 하나로 출시 한 지 꽤 되었음에도 나선 비경 픽률로 최상위권에 위치해있더라구요.
나히다 돌파 재료
나히다의 레벨 돌파 재료는 비취 시리즈, 분쟁을 멈추는 넝쿨, 겁의 연꽃, 버섯몬 포자, 형광 포자 분말, 포낭 결정 가루가 있는데요. 분쟁을 멈추는 넝쿨은 무상의 풀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무상의 풀을 잡을 때는 풀행자 같은 풀 원소 캐릭터가 꼭 있어야 마지막 패턴을 깰 수 있기 때문에 꼭 챙겨가셔야 합니다. 겁의 연꽃은 보통 절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채집이 조금 까다로운 편이지만 나히다의 스킬로 채집하면 어렵지 않게 채집할 수 있습니다. 포낭 결정 가루를 얻기 위해서는 버섯몬을 잡아야 하는데 번개, 불 원소로 잡게 되면 포자가 아닌 핵으로 드랍 될 확률이 굉장히 높아지기 때문에 다른 원소들로 파티를 구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 특성 육성 소재로는 「창의」 시리즈의 특성 책, 버섯몬 포자, 형광 포자 분말, 포낭 결정 가루, 꼭두각시 줄이 필요합니다. 창의 시리즈의 특성 책은 화요일, 금요일, 일요일에 숙달 비경 무지의 탑에서 얻을 수 있고 마지막으로 꼭두각시 줄은 주간 보스 칠엽 적조의 비밀주에서 드랍됩니다. 보통 나히다의 특성 효율은 E-Q 순서로 둘 다 10까지 찍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히다 성유물
나히다의 성유물 세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히다는 특성과 스킬 계수에 원마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원마 위주의 세팅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주 옵션으로는 시계는 원소 마스터리, 성배는 원소 마스터리 또는 풀 원소 피해 보너스, 왕관은 치명타 피해 또는 치명타 확률 또는 원소 마스터리를 챙겨서 전용 무기 또는 돌파 여부에 따라 원원원/원원치/원풀치 이런 식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부 옵션으로는 원소 마스터리, 치명타 피해, 원소 충전 효율, 치명타 확률, 공격력을 위주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세팅은 숲의 기억 4세트와 원소 마스터리 무기를 착용하여 원소 마스터리를 800pt 이상 챙기고 원소 충전 효율은 130 ~ 140% 정도를 확보한 후 치명타 세팅으로 넘어가는데 나히다의 특성에는 원마에 비례해서 E 스킬의 치명타 확률이 최대 24% 증가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참고하여 세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히다의 추천 성유물로는 풀 원소 피해 보너스 +15%와 원소 전투 스킬 또는 원소 폭발 공격에 맞은 적은 풀 원소 내성이 30% 감소하는 효과를 주는 숲의 기억 4세트가 가장 잘 맞으며 만약 파티에 있는 다른 캐릭터가 숲의 기억을 장착하고 있는 경우 도금의 꿈 4세트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알나행시 조합에서 알하이탐과 시노부가 도금된 꿈 세트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숲의 기억 4세트는 나히다에게 장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5성 성유물을 얻을 수 없는 시기에는 원소 마스터리 + 80pt와 원소 반응 후 파티에 있는 모든 캐릭터의 원소 마스터리를 120pt 증가시켜주는 4성 교관 4세트를 쓰다가 5성 성유물로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나히다 무기
나히다의 주옵인 원소 마스터리가 챙기기 힘든 옵션이기 때문에 무기에서 최대한 챙겨줄수록 성유물 세팅이 편해지는데요. 만약 치명타 무기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성유물 세팅을 원소 마스터리/원소 마스터리/원소 마스터리로 챙겨서 부족한 만큼 챙겨주셔야 합니다. 5성 무기 중에서는 나히다의 전용 무기인 떠오르는 천일 밤의 꿈과 야에 미코의 전용 무기인 카구라의 진의를 잘 사용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는 아무래도 2풀 파티 기준(알하이탐, 타이나리 등)으로 나히다 자신에게는 원소 마스터리 297pt를 주고 파티에 포함된 캐릭터들에게는 원소 마스터리 40pt를 효과를 받을 수 있는 떠오르는 천일 밤의 꿈을 더 추천드립니다.
4성 무기 중에서 원소 마스터리를 제공하는 무기로 방랑하는 저녁별과 제례의 악장을 주로 사용합니다. 특히 방랑하는 저녁별 같은 경우 원마에 비례하여 공격력 버프를 주기 때문에 원마를 챙기는 나히다에게 좋은 성능을 보이는 무기로 평가받으며 5재련 시 5성 무기와 비슷한 성능이지만 픽업 기간 외에는 얻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제례의 악장은 원소 마스터리 221pt를 얻을 수 있고 원소 전투 스킬로 적에게 피해를 가하면 확률적으로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해주는 무기로 4성 무기들 중에서 원마를 가장 많이 챙길 수 있는 무기지만 무기 스킬이 나히다에게는 의미가 없어서 조금 아쉬운 거 같습니다.
나히다의 3성 무기로는 마도 서론을 가장 추천드리는데요. 3성 무기라 5재련을 하기에도 쉽고 원소 마스터리 187pt를 얻을 수 있으며 무기 스킬도 풀 원소 파티 기준으로 물 또는 번개와 자주 조합되기 때문에 부착 능력이 좋은 캐릭터와 조합하면 피해 증가를 24%까지 올려줘서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 나히다에게는 마도 서론이 4성급으로 평가받을 만큼 가성비 좋기 때문에 방랑하는 저녁별 또는 제례의 악장을 구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다른 4성 무기보단 마도 서론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나히다 파티 조합
나히다는 풀 원소가 필요한 파티 외에도 여러 조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캐릭터인데요. 그중 가장 많이 쓰는 조합 세 가지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첫 번째는 나히다의 파티 중 가장 많이 쓰이는 나행시 만개 조합으로 풀, 번개, 물 원소 캐릭터를 파티로 구성하여 풀 원핵에 번개 원소를 이용하여 반응하는 조합입니다. 나히다, 행추, 시노부 외에 남은 한자리에는 다양한 캐릭터를 넣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선택되는 캐릭터는 알하이탐입니다. 나행시 파티는 원핵 반응을 이용하기 때문에 저점이 높아서 세팅이 까다롭지 않고 조작도 쉬워서 뉴비들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풀과 번개로 활성 상태를 이용하여 발산 피해를 입히는 타야나종 조합으로 풀 원소 캐릭터와 나히다 그리고 번개 원소 캐릭터인 야에 미코 또는 피슬로 구성합니다. 보통 타이나리, 야에 미코, 종려를 사용해서 타야나종이라고 불리는데 마침 4.4 후반부 픽업에 야에 미코가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을 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물 원소 온필드를 이용한 개화 조합으로 2풀 2물 조합으로 구성합니다. 개화 조합은 자해딜이 생기기 때문에 파티 구성에 힐러를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히다 운명의 자리
나히다의 운명의 자리는 전체적으로 성능이 좋은 편이지만 그중에서 2돌과 6돌의 효율이 좋으며 2돌 올곧은 선견의 뿌리는 연소, 개화, 만개, 발화 반응 피해 치명타 확률 20%, 치명타 피해 100%로 고정되고 활성, 촉진, 발산 반응의 영향을 받은 후 8초 동안 방어력이 30% 상승하는 효과로 데미지 상승과 범용성까지 가져가서 5성 캐릭터 2돌파 중에서 성능이 가장 좋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저는 폰타인이 나온 지금도 수메르 지역의 애니메이션 컷신을 자주 찾아보는데 부러진 가지, 떨어진 꿈 컷신은 볼 때마다 슬프게 느껴지더라구요. 나히다는 평타도 귀엽고 채집할 때도 편하고 무엇보다 뉴비들이 쓰기에도 성능이 너무 좋기 때문에 아직 나히다가 없으신 분들이 있다면 놓치지 마시고 이번 픽업 때 뽑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요즘 캐릭터 수가 많아지다 보니 복각까지 꽤 오래 걸려서 픽업을 놓치면 아쉬운 경우가 자주 생기는 거 같은데 삼중 배너 얘기도 나오고 있으니 좀 기다려봐야 할 거 같네요. 이번 나히다 캐릭터 육성 공략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