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레이저 무기 성유물, 세실리아의 모밭 빨리 깨는법

레이저는 원신 스토리상 극 초반부에 등장하는 캐릭터 중 하나다. 여타 다른 엠버나 행자 캐릭들이 그러하듯 이 친구 또한 나중 가면 잘 쓰이지 않는 축에 속하는 안타까운 녀석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검붉은 눈동자와 새하얀 머리등 색다른 매력 덕분에 결국 언젠간 꼭 한번 키워볼까 하는 마음이 든단 말이지? 그럼 무기와 성유물 그리고 얘를 육성하다 보면 꼭 찾게 되는 세실리아의 모밭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레이저 무기 성유물

원신 레이저는 대검을 사용하는 근거리 공격 캐릭터다. 썬더울프라는 늑대와 함께 전투한다는 전투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으며 돌파 재료 모으기가 비교적 쉽고 조작 난이도가 낮게 때문에 초보자들이 컨트롤하기 편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우선 레이저 성유물부터 살펴보면 선택지는 2가지다. 물리 피해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 창백4세트 혹은 원소 반응 트리거 확률을 높여주는 도금4세트 둘 중 원하시는 걸 파밍해 주시면 되는데, 개인적으론 풀 원소 캐릭터(나히다 / 요요 / 콜레이)가 없다면 만개 팟을 구성하기 힘들어 정석 루트는 창백의화염 4셋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창백의화염 성유물은 리월과 설산 사이에 위치한 비경 산등성이 파수꾼에서 파밍할 수 있는데, 원신에서 가장 클리어 난이도가 쉬운 곳 중 하나다. 90레벨 난이도로 입장한다 해도 체력만 많은 몬스터 2마리만 제거하면 되기에 30초 컷도 가능하다.

산등성이 파수꾼의 상성 원소는 바위로 육성된 캐릭터가 있다면 덱에 넣어 함께 도전하는 걸 추천드리며 뭐 굳이 없더라도 애초에 클리어 시간도 넉넉하기에 요리조리 피하면서 꾸준히 딜만 넣으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이런 쉬운 성유물 파밍 난이도와는 별개로 레이저를 키울 때 가장 스트레스 받는 부분은 따로 있으니 바로 무기 육성 재료 모으는게 굉장히 까다롭다는 점이다.

공격 타입

5성

4성

물리

늑대의 말로

고화 프로토타입

만개

천공의 긍지

빗물 베기

짬밥 좀 있는 원신 고인물분들이라면 위의 무기 리스트만 보자마자 키우고 싶은 생각이 싹 사라지지 않았을까 싶은데, 그도 그럴 것이 위의 4종의 돌파 재료가 드랍되는 곳은 바로 그 악명 높은 비경 세실리아의 모밭이다.

세실리아의 모밭은 몬드성 바로 서쪽에 위치한 비경으로 주로 대검 종류의 무기 돌파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파밍처다. 시작의 도시 근처에 있기에 만만하게 볼 수 있지만 여기가 악명이 자자한 건 다 그만한 이유가 있으니 바로 입장과 동시에 쿨타임 증가 디버프가 적용되기 때문이다.

이 효과의 이름은 지체의 물로 얼음 원소반응을 통해 제거할 수 있는데, 키워둔 캐릭터가 없으면 이거 제거하다가 자꾸 한 마리씩 픽픽 쓰러진단 말이지? 게다가 원신이란 게임이 캐릭터 육성하는게 쉬운 것도 아니라 얼음캐가 없다면 더욱이 막막할 수 있는데, 그래서 필자가 사용한 방법을 한 가지 제안해 드리고 자 하니 바로 몸으로 비비는 것이다.

위처럼 세실리아의 모밭 비경에 입장 후 몬스터들을 잡다 보면 마지막에 보호막으로 무장한 심연 메이지가 2마리 등장하는데, 이중 한 마리한테 접근 후 몸으로 비벼서 거리를 가깝게 만든 다음 원소 폭발 스킬을 난사하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다만 심연 메이지들은 주기적으로 랜덤한 위치로 순간 이동을 하기에 원소 폭발 스킬을 사용하기 전 해당 쿨을 한번 빼두고 딜을 박아야 좀 더 수월하게 클리어 된다는 점 주의하시길 바란다. 여기까지 원신 레이저 무기와 성유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봤는데, 마지막 세실리아의 모밭 공략 과정은 영상으로도 남겨둘 터이니 참고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