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할만한게임 리니지M 용옥 덕분에 무과금도 할만하다

요즘할만한게임 리니지M에는 아인하사드의 축복이라는 시스템이 있다.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있는 상태에서는 경험치 획득률이 700%, 아데나 획득률이 200% 증가하고, 모든 장비 및 아이템 획득이 가능해진다. 초반에는 축복 소모량이 상당히 큰 편이지만, 60레벨 이상부터는 축복 소모량이 감소하여 라이트하게 즐기는 유저들은 푸쉬 보상을 통해 받게 되는 아인하사드의 축복만으로도 부족함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다. 문제는 24시간 돌리는 하드 유저인데, 예전에는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모두 소모할 경우 과금을 하지 않으면 충전을 할 수 없어 무과금 유저들은 대부분 여러 개의 캐릭터를 육성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작년에 리니지M 용옥이 개편되면서 55,000원에 구입 가능하였던 용옥을 이제는 100만 아데나로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사실, 필자가 리니지M을 초반에 열심히 하다가 접게 된 것도 아인하사드의 축복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컸기 때문인데, 최근 발록서버로 복귀하면서 요즘할만한게임 리니지M 용옥이 개편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100만 아데나면 필자 캐릭터 기준 반나절이면 모을 수 있는 아데나다. 즉, 어느 정도 게임을 하드하게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다.

100만 아데나로 구입가능한 리니지M 용옥은 30일간 활성화되고, 남은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0인 상태에서도 1~200 구간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1~200 구간 혜택은 경험치 획득률 400%, 아데나 획득률 150%이며, 모든 장비 및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필자는 용옥 개편 내용을 모르고 있었던 상황에서 발록서버로 복귀를 하게 되었고, 처음에는 용옥의 존재를 몰라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0이 되면 다른 캐릭터를 육성한 해프닝도 있었다. 지금은 24시간 총사 캐릭터를 육성하고 있고, 무과금이지만 너무나도 재미있게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 과거 아인하사드의 축복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아 리니지M을 접었다면 지금은 용옥 개편으로 무과금도 24시간 사냥이 가능하니 복귀를 생각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