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2 무소과금 직업추천, 블소2 토모 사가 위치 공략, 분재형 RPG게임

블레이드&소울2 근황을 말씀드리면, 인원이 전보다 많아졌다는 느낌이 듭니다. 2차 서버 이전으로 제가 머무르고 있는 서버에 인원이 많이 넘어온 것도 이유가 되겠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혜자스러웠던 소울메이트 이벤트로 시작ㆍ복귀각을 잡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커뮤니티를 살펴보면, '지금 블레이드&소울2 직업추천으로 어떤 게 좋은가요?'라는 질문부터, '토모와 사가 위치'를 물어보는 글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는데요. 꾸준히 즐겼던 유저들이 이러한 질문을 할 일은 없으리라 보며, 이는 뉴비라는 걸 직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의미로 방금 내용들을 포함 저 나름대로 뉴비분들이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몇 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레이드&소울2에는 직업추천이라는 개념이 무기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무기를 어떤 걸 착용하느냐에 따라 전투와 무공(스킬)들이 바뀌기 때문이죠. 즉, 무기는 직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블소2에는 검사(검), 권사(권갑), 역사(도끼), 기공사(기공패), 궁사(활), 법종 6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무소과금이 즐기기 좋은 건 활, 기공패입니다.

활은 다른 RPG게임에서도 무소과금들을 위한 추천 직업으로 많이 언급되는데요. 블레이드&소울2에서도 예외는 아닙니다. 빠른 공격 속도와 준수한 대미지, 여기에 무기가 따라준다면, 가볍게 1~2 타격으로 상대를 잡을 수 있기에 사냥 속도가 좋은 편입니다. 엔씨소프트의 다른 게임들처럼 명중이 중요하기에 명중 -> 공격력 -> 방어력 순으로 장비나 도감, 컬렉 등에서 챙겨주시면 좋습니다.(스탯은 솜씨)

기공패는 활만큼 속사가 가능한 건 아니지만, 한 방 무공이 강력합니다. 화련장, 유성, 용렬빙하 광역기도 준수한 편인데요. 일반 사냥터의 경우 몬스터들이 잘 뭉쳐 있지 않습니다만, 사냥터마다 빨간 구역(폭젠 구역)이 있어 그곳에서 자동 사냥을 돌리면, 2~3마리씩 쓰러지는 몬스터 모습과 쏠쏠하게 챙겨지는 경험치와 금화를 맛볼 수 있습니다.(스탯은 지능)

선택지를 하나 더 넓혀보면, 검도 나름 괜찮은데요. 근접에서는 빠른 공격 속도와 나쁘지 않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며, 순식간에 적에게 근접할 수 있는 무공까지 겸비하고 있어 무소과금도 부담 없이 키우기 좋은 직업입니다. 물론 무기가 그만큼 따라줘야 하긴 하나 요즘 블소2는 잊혀진 영웅 제작 비법서를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어 영웅 무기 마련이 수월한 편이며, 희귀는 그보다 더 쉽게 맞출 수 있기에 근접을 해보고 싶은 분들은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덧붙여 검은 장비나 스펙이 따라줄수록 사냥과 보스 처치에 으뜸이 될 수 있답니다.(스탯은 힘)

독자분들 중에는 '그럼 다른 직업들은 별로인가요?'라는 궁금증이 드실 텐데요. 블소2는 PVE, PVP 어떤 컨텐츠를 하더라도 모든 직업이 상황에 맞게 필요하기에 솔직히 별로라기보단 앞서 소개한 셋보다는 육성이 조금 답답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블소2 토모(야화)와 사가 위치는 두말할 것도 없이 시즈모드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수월평원, 해월대륙 등등 전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즈모드님은 이걸로 얼마 전에 블소2로부터 공략왕 선정까지 되셨으니 검증된 공략이라고 볼 수 있겠죠.

토모(야화)와 사가를 찾는 게 귀찮긴 해도, 스펙업을 위해서 꼭 달성해 줘야 합니다. 사가를 보시면 하나의 스토리를 다 보게 되면 특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격력, 무기 공격력 증폭, 치명률 등 나름 중요한 효과들이 눈에 들어오죠. 토모(야화)도 마찬가지입니다. 방어력, 이동 속도 증가율, PVE 관통력 등 솔직히 토모가 올려주는 효과가 다양하고 한 번에 많이 올려주기에 사가보다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만, 모두 챙겨야 하는 건 변함없는 사실입니다.

마지막으로 블레이드&소울2 주화들을 알아볼게요. 주화 중에서도 핵심이 되는 장인의 증표, 도화전, 비사전은 각자 획득처와 사용처가 명확하게 정해져 있습니다. 장인의 증표는 퀘스트 중 테일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걸로 마을에 있는 NPC교환상인한테서 필요한 무기/방어구를 교환할 수 있는데, 최대 희귀(파란색) 등급의 장비까지 교환이 가능합니다. 각 장비들은 2종류로 나눠져 있는데, 요구하는 장인의 증표에 따라 성능도 비례하니 무기의 경우 23,500 장인의 증표, 방어구는 19,000 장인의 증표를 모아서 교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장인의 증표가 남으면, 상점 -> 금화&주화 -> 장인의 증표에서 협행 완료패나 정복자의 영혼석, 속성별 노리개 등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착용하거나 도감에 등록하는 데 사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도화전은 꽤나 중요합니다. 정예 몬스터나 상점에서 판매하는 도화의 금고를 매일 오픈해서 얻거나 문파 출석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모으는 게 쉽지 않은데요. 도화전은 상점 -> 금화&주화 -> 도화전에서 소울, 수호령 등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큰 그림을 위해 380만 도화전을 모아 영웅 수호령 확정을 뽑는 것도 좋지만, 무소과금 뉴비라면 먼저 푸른 수와족 수호령(15,000 도화전), 낙엽 발발이 수호령(36,000 도화전), 뭉게구름 수호령(12만 도화전)을 하나씩 얻어서 수호령 컬렉션을 완성시켜 주세요. 12만 도화전을 필요로 하는 뭉게구름의 경우 컬렉션 폭이 넓으면서 PVE 공격력/관통력 3씩을 올려주는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어 마땅히 쓸만한 게 없다면, 1순위로 얻어서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비사전은 균열, 협행, 전격공로함 등 도화전보다는 얻을 수 있는 곳이 많아 모으는 게 그리 어렵지는 않은데요. 비사전은 마을에 있는 NPC교환상인한테서 무공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용 무공부터 근거리, 원거리, 기공 무공을 판매합니다. 게다가 일반~희귀 등급까지 다양하게 팔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무공서 구매와 같이 상점 -> 비사전에서 같이 구매해 줄 게 있습니다. 바로 서버당 매일/매주 구매할 수 있는 정수 파편 5개와 비결 50개인데요. 정수 파편은 무공 진화에 필요한 정수를 만드는 데, 필요로 합니다. 비결은 무공을 강화시켜 대미지를 올려주는데, 필요로 합니다.

종종 블소2 이벤트로 비결은 많이 뿌리기도 하는데, 지금 시작한 분들 중에는 이것도 넉넉치 않은 분들이 계실 거라고 봐요. 그러니 꾸준히 구매를 하시길 바라요. 오늘 블레이드&소울2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더 설명할 것도 많고, 공략해야 할 것도 많은데요. 앞으로 저의 성장만큼이나 연재식으로 달려볼 생각이니 다음 포스팅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엔씨의 모든 모바일 게임을 퍼플에서 경험하세요!!

www.ncpurp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