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근육몬 괴력몬 진화 및 강화, 격투타입 가성비 최강, 알통몬 48마리 포획, 3성 개체값 CP2763

포켓몬고 격투타입 가성비 최강이라는 괴력몬을 알통몬을 수집해 진화시켜서 얻어보았고 강화까지 시켜보았습니다.

포켓몬고에서는 여러 종류의 격투타입 포켓몬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구하는 난이도가 어렵지 않으면서 활용도가 제일 높다는 포켓몬에는 괴력몬이 있습니다.

일단은 알통몬이라는 포켓몬을 포획해서 근육몬 그리고 괴력몬으로 진화시키면 되는데 이 알통몬이 포획하기가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언제인가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알통몬이 왕창 나오던 적이 있었습니다.

저는 이때다 싶어서 알통몬을 48마리까지 잡아놓았고 알통몬을 최종진화시켜서 얻는 괴력몬을 목표로 삼은 것이지요.

저는 포켓몬고 무과금 유저이기에 슬롯 300까지 최대치를 꽉 채울때까지 알통몬을 잡아댔습니다.

그 동안 잡은 알통몬 중에서 3성에 개체값이 가장 높은 CP937을 기록한 알통몬을 주력으로 삼아보기로 합니다.

기술은 태권당수와 크로스촙이 있는데 진화를 시키면 기술이 랜덤으로 바뀌는 듯 하네요.

하지만 공격 방어 HP 스탯은 진화를 시켜도 유지가 되기 때문에 애초에 가장 개체값이 높은 알통몬을 진화시켜야 합니다.

알통몬의 사탕 25개를 투자해서 개체값 CP1490의 근육몬이 탄생했습니다.

근육몬으로 진화시키니 개체값이 553 정도 상승합니다.

기술은 안다리걸기와 폭발펀치가 등장했네요.

괴력몬 기술 중 최고로 좋다는 폭발펀치가 등장했지만 한번 더 진화를 해야되니 아쉬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어차피 진화시킬 경우 기술은 계속 바뀌지만 3성 등급은 승계가 되니 꼭 3성 알통몬으로 진화시키시길 바랍니다.

깜빡하고 진화할 때 영상을 확보해놓지 못해서 다른 알통몬을 근육몬으로 진화시켜 봅니다.

전반적으로 첫번째 알통몬에 비해서 스펙이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영상 확보를 위해서 한 것이니 염두해두시면 좋겠네요.

이번에는 알통몬의 사탕 100개를 투자해서 근육몬을 괴력몬으로 진화시키는 영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괴력몬이 팔이 4개라서 좀 징그러워서 비주얼적으로는 근육몬이 좀 더 나은 것 같네요.

하지만 그만큼 조금 더 평범한 모습이기는 한 것 같습니다.

뚜뚜뚱!!!

진화에 무사히 성공한 CP2244 짜리 괴력몬이 등장했습니다.

개체값은 CP1490에서 754가 올랐고 기술은 카운터와 인파이트가 등장했습니다.

제가 알기로 괴력몬 기술의 최고 조합은 카운터와 폭발펀치라고 하니 별의모래 5만개와 알통몬의 사탕 50개를 투자해서 해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어쨌든 지금 당장은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와서 기분은 좋은 상황입니다.

이번에는 남아있는 사십 몇마리의 알통몬을 모조리 연구소로 보내 사탕으로 바꿔서 투자를 해서 괴력몬 강화를 시도해보았습니다.

개체값 CP2244 에서 519가 올라서 최종적으로 CP2763의 괴력몬을 얻었습니다.

사탕 80개를 투자해서 강화를 시키고나니 비로소 사탕50개로 해방을 해야한다는 사실 깨달았네요.

하지만 이미 사탕은 대부분 소진을 했고 남아있는 알통몬은 없습니다.

그리고 배틀을 하기 위해서는 개체값이 너무 높아도 참여를 할 수가 없다고 하네요.

배틀에 쓸 수 있는 괴력몬은 따로 구해야할 것 같고 지금 괴력몬은 개체값이 너무 높아서 배틀에는 참여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괴력몬을 탄생시킨 기념으로 전투를 한번 경험해봅니다.

나름 최정예를 편성했는데 전부 격투타입 포켓몬이라 상성이 좋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겨우 어떻게 이기긴 이겼으나 상당히 간당간당하게 승리했네요.

사실 그 전에는 조무래기 전투도 이기지 못했으니 그나마 괴력몬의 등장으로 해볼만해진 것은 같습니다.

다음에는 알통몬을 열심히 수집해서 해방을 시켜 카운터 폭발펀치 기술 조합을 완성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