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펫 티어 정리, 둘기 개굴개굴 거품게 점박이
탕탕특공대 펫 티어 정리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B플러스 입니다. 오늘은 탕탕특공대 펫 티어에 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탕탕특공대 펫은 내 캐릭터를 졸졸 따라다니며 주위 적들을 함께 공격 혹은 보조해 주는 중요한 콘텐츠인데요. 그러다 보니 당연 그 중요도는 굉장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어렵게 생각할 것도 없는게요. 얘는 장비와는 다르게 일단 한번 껴두면 거진 게임을 접지 않는 이상 끝까지 고정적으로 사용하기에 처음에만 잘 맞춰주면 된답니다.
우선 탕탕특공대 펫 티어 같은 경우 유저들마다 설왕설래가 굉장히 많은데요. 때문에 어디까지나 재미로만 보시고 상위 1에서 3등까지 중에 본인이 원하시는 걸 골라 육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어차피 취향타는 콘텐츠라 정답은 없어요.
티어
종류
0
둘기
1
개굴개굴 / 점박이
2
거품게 / 뻐끔이 / DD6
3
파랭이 / 껍부기
1. 둘기
첫 번째로 추천해 드릴 펫은 둘기입니다. 일직선을 향해 회오리바람을 날려보내는 애완동물인데요. 긴 사거리와 적을 관통하는 메커니즘 덕분에 굉장히 많은 유저들의 반려동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저 또한 콘텐츠 오픈 초창기부터 이 녀석을 쭉 데리고 다니고 있는데요. 회오리바람의 쿨타임도 짧아서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으실 겁니다.
2. 개굴개굴
이어서 두 번째 탕탕특공대 2티어 애완동물은 개굴개굴입니다. 일명 개구리라고 불리는 녀석인데요. 주기적으로 침을 뱉어 특정 영역을 산성화 시킵니다. 업그레이드만 잘 되면 그 도트 대미지가 굉장히 살벌하기에 위에서 알아본 둘기와 1순위를 다투는 경쟁자이기도 합니다.
3. 점박이
자 세 번째는 점박이입니다. 전방을 향해 음파 공격을 가하는 애완동물인데요. 그 피사체의 방향이 세 갈래로 찢어져 타격 범위가 제법 나쁘지 않긴 하다만 쿨타임이 살짝 길기에 자주 사용되는 녀석은 아닙니다.
4. 거품게
네 번째 거품게 또한 점박이와 크게 다르진 않은데요. 피사체의 범위랑 색깔만 다르지 메커니즘 자체는 비슷합니다.
5. 뻐끔이
마지막 다섯 번째 추천드리는 펫은 뻐끔이 입니다. 얘는 주기적으로 적에게 물풍선 같은 걸 던지는 녀석인데요. 이에 몬스터가 피격되면 물풍선이 3갈래로 찢어져 콤보 대미지를 입힙니다. 뭐 외형이 붕어빵 같다고 하여 키우시는 분들도 몇 분 계신 걸로 알고 있어요. 허나 엔간치 스펙이 좋은 분 아니라면 권해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그 외에 꽃게나 거북이 그리고 로봇 같은 친구들은 패시브용 아니면 별로 사용되는 일이 없는데요. 솔직히 말씀드려서 이 탕탕특공대라는 게임에서 1티어 즉 자주 사용되는 애완동물은 딱 2마리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두 마리 중 효과가 마음에 들거나 등급작이 잘 된 녀석을 사용해주는게 현시점 기준 가장 현명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어요.
둘기 개굴개굴
그 녀석들의 이름은 바로 개굴개굴과 둘기되시겠습니다. 제가 위에서 1티어라고 말씀드렸던 펫 들인데요. 단순히 스킬 옵션만 비교하자면 개구리가 살짝 더 좋아 보인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다만 이게 둘기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미지가 장난이 아닙니다.
어쩔 때는 캐릭터 달보다 애완동물 딜이 더 잘 뽑힐 때까지 있을 정도니 말 다 한 거라고 봐요. 뭐랄까 쉽게 비교를 해드리자면 둘기는 업그레이드 수준이 높아질수록 딜의 천장 값이 높고요. 개굴개굴은 초기 뽑았을 때는 평타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지만 대미지가 막 그렇게 획기적으로 늘어나진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빌드를 좀 추천해 드리자면 일단은 개굴개굴을 먼저 뽑아서 야무지게 사용을 해주시다가요. 추후 둘기 1각성이 찍히는 순간에 싹 교체해 주는 빌드 업을 채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뭐 어차피 나중에 바꿔야 하긴 하거든요.
스킬 개념 정리
마지막으로 이왕 말 나온 김에 탕탕특공대 펫 스킬에 대한 개념 정리도 살짝 곁들여드리면 좋을 것 같은데요. 이 게임 속 애완동물은 한 번에 한 마리씩 밖에 데리고 나갈 수 없습니다. 다만 배치 탭을 보면 출전이랑 서포터라고 영역이 나누어져 있어 초보자 입장에선 헷갈릴 수 있는데요.
여기서 출전 탭은 애완동물이 보유한 스킬 중 왼쪽에 있는 것만 사용하고요. 서포터들은 오른쪽에 배치된 스킬만 사용합니다. 여기서 서포터 스킬 같은 경우 파란색 등급 이상 업그레이드를 해주면 랜덤하게 하나가 붙는데요. 당연히 그 종류가 다양하니만큼 여러 빌드가 채용되곤 합니다. 그리고 이와 더불어 출전과 각성 스킬에 대한 개념도 정리해 드리면 좋겠다만 이건 내용이 좀 길어서 다음에 한 번 더 정리해서 올려두도록 할게요.
여기까지 탕탕특공대 펫 티어에 대해 정리해 드렸는데요. 여러모로 핵심만 다시 요약해 드리자면 초반에는 개굴개굴쓰시다가 추후 둘기 1각성이 찍히는 순간 스위칭 해주시는게 현재 가장 좋은 빌드업이며 그 외의 애완동물들은 굳이 자원 써가며 육성해 줄 필요 없다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