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 바뀐 결계의 첨탑, 골드 파밍의 새로운 지평

[정보] 바뀐 결계의 첨탑,

골드 파밍의 새로운 지평

호흡이 맞지 않으면 높은 웨이브 도달이 어려웠던 결계의 첨탑에 개인 랭킹과 그에 따른 보상이 주어지게 되면서 사실상 1인 콘텐츠로 변모했습니다. 룬 강화 구슬의 효과가 큰 폭으로 상향되어 짜릿한 손맛이 더 강해졌습니다. 구슬의 종류도 축소되어 6번 강화까지 빠르게 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슬마다 상승하는 능력치 종류가 다양해져 공격 외 보조, 방어 능력까지 다양하게 보완되었습니다.

내면의 빛 드랍 타이밍에 따른 장막 침식 관리가 더 중요해졌습니다. 광역/무기 범위 '증폭'과 관통 횟수 증가, 연쇄 횟수/범위 증가 등으로 인해 크리처가 장막 위에서 죽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고, 침식이 짙어질수록 더 심해집니다. 장막에 닿게 되면 적중도 % 감폭 디버프로 인해 거의 모든 공격이 빗나가게 되죠. 높은 웨이브에 도달하려면 예나 지금이나 장막 침식에 잘 대응해야 합니다.

피해 강화 : 모든 치해 증폭

민첩 강화 : 모든 속도 증폭

치명 강화 : 치명타 피해 증폭

범위 강화 : 광역, 무기 범위 증폭

발사체 강화 : 발사체 개수, 관통 횟수 증가

연쇄 강화 : 연쇄 횟수, 연쇄 범위 증가

스킬 룬 강화 : 스킬 룬 지속 시간, 쿨타임, 사용 횟수 증가

생존 강화 : 방어도, 회피도, 보호막, 생명력, 원소 저항력 증폭

물약 강화 : 물약 효과, 쿨타임 회복 속도 증가

첩탑 개인 랭킹

- 100위 내 마법 칭호, 증명의 원석 보상

웨이브가 70까지 확장됐지만, 현재 모든 룬 헌터가 61 웨이브에서 막힌 상황입니다. 파악된 정보에 의하면 몬스터의 생명력이 굉장히 높아 그만큼의 DPS 요구량도 높은 편이고, 내면의 빛 부족, 침식에 따른 실패가 불가피한 모습입니다. 100위 권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현재 54 웨이브까지는 도달해야 합니다.

35 웨이브만 넘겨도 1,000위 권에 도달하여 증명의 원석 25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45 웨이브 정도가 안전권인 것 같습니다. 보조 캐릭터를 활용하면 매주 증명의 원소를 꾸준히 모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 현재 1,000위 권 달성이 어렵지 않습니다

첨탑 전용 추천 세팅 - 용맹의 호신부, 필중의 원

개편 전부터 첨탑 전용 목걸이로 알려진 용맹의 호신부는 정예 처치 시 생명력과 마나를 20% 회복하는 효과가 있어 생존에 유용합니다. 청색 구슬 생존 강화 덕에 효용성이 약간 떨어졌지만, 50 웨이브 이상을 뚫기 위해서는 스킬 룬 강화를 먹어야 하므로 장만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필중의 원은 내면의 빛을 먹기 위해 장막 위를 훑을 때 감소하는 적중도 감폭을 약간 상쇄할 수 있습니다만, 필수는 아닙니다.

이 밖에도 힘이 지능 이상일 때 기절 면역 옵션이 붙은 '아리피'처럼 상태 이상 면역 옵션을 지닌 장비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0 웨이브 이상부터는 기절이나 속박, 빙결로 인해 어이없이 사망하는 빈도가 높아지기 때문이죠. 저항력이 높아도 후반부 웨이브에 등장하는 강력한 크리처에 의해 약화 되어 상태 이상과 연계되는 상황도 종종 발생합니다.

부족한 상태 이상은 비약으로 보완하면 됩니다. 딜을 더 늘리고 싶다면 공격/시전 속도 14% 증폭 효과의 '공격 속도 및 시전 속도 증가 비약'을 추천합니다. 마력 증폭(링크 룬) 사용 시 공격 속도 증폭 비약으로 마나가 부족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앞서 언급한 용맹의 호신부를 착용하면 상쇄됩니다.

▲ 용맹의 호신부는 착용 레벨이 낮아 보조 캐릭터로 첨탑 보상 작업을 할 때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범위 증가의 함정

- 침식되지 않은 곳에서 처리할 것

더 적은 종류의 구슬이 마구 떨어지기 때문에 낮은 웨이브에서 빠르게 6강에 도달합니다. 근접 빌드는 화면의 반 정도를 채우는 범위 로망을 맛볼 수 있으나 주의가 필요합니다. 공격 범위가 넓어지게 되면 침식 위에서 크리처가 죽고 내면의 빛도 그 자리에 깔리게 되면서 악순환이 반복되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일부로 먹지 않을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번거롭지만 스마트 사용을 끄고 크리처를 최대한 중앙에 모아 침식되지 않은 지역에서 처치하면 됩니다. 높은 웨이브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결국 침식을 약 5초간 멈추게 하는 내면의 빛 관리가 중요합니다. 운이 잘 따라줘야 하죠. DPS 200만 정도의 집념 회오리 바람 빌드를 기준으로 보통 50 웨이브까지는 무난합니다.

▲ 극단적인 예시이기는 하나 침식 상태를 고려하여 범위를 늘려야 합니다

보조 캐릭터로 도전 - 골드 파밍의 새로운 지평

꾸준히 고티어 카던을 돌고 있다면 원소가 계속 쌓이게 되고 골드가 부족하여 룬 강화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공허의 틈으로 매주 수백만의 골드를 얻을 수 있지만, 함께 얻는 최상급 대지의 원소를 모두 소모할 만큼의 양은 아니죠.

이런 상황에 놓여 있는 룬 헌터에게 보조 캐릭터 육성을 권장합니다. 78~83레벨까지 키워 결계의 첨탑 웨이브 보상을 노려 골드를 수급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78레벨까지 키우는 이유는 30레벨까지 강화한 스킬/링크 룬의 사용 레벨이 78이기 때문입니다. 그 외 추가적인 레벨업은 장비 착용 레벨에 맞추면 됩니다.

DPS 200만 정도의 집념 회오리 바람 빌드 기준 83레벨 보조 캐릭터로 최소 40 웨이브는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보상은 36만 골드 내외이며, 내면의 빛 관리가 잘되면 50 웨이브까지도 가능합니다. 스펙이 좋다면 보조 캐릭터로도 100위 입성이 하죠. 골드는 창고로 옮기지 못하므로 원소를 사용할 룬을 창고로 옮겨 보조 캐릭터로 원소를 사용하면 됩니다.

또한, 영광의 성전 참여 보상으로 용기의 원석 1천개를 매일 추가로 얻을 수 있고, 길드 기부로 주화를 모아 길드 상점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보조 캐릭터 육성과 활용 방법에 대해서는 후속 정보를 기대해 주세요.

▲ 보조 캐릭터로 대충 빠르게 돌아도 최소 30만 골드는 보장되네요

출처:

장요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