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전투력 올리는 팁! 모바일 게임순위 오르는 중

요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모바일게임 순위가 조금씩 반등하고 있다. 게임을 하면 할수록 괜찮다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실제로 매출 순위도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다. 최근 개발자 노트를 통해서 이벤트 컷신을 스킵 할 수 있게 변경할 예정이고, 꾸준한 소통을 기반으로 한 운영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그동안 유저들이 건의했던 부분들이 순차적으로 하나 둘, 반영되고 있어서 꾸준히 즐겨볼 만한 모바일 게임이라고 생각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대부분 콘텐츠가 단기간에 강해지기보다는 하루에 조금씩 천천히 성장하는 방향성을 가지고 있다. 전투력을 올리는 방법도 비슷한데, 지난번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던 넥서스 사냥은 정말 중요하고, 게임을 종료할 때는 꼭 여러 항로에 비공정을 파견해서 오프라인 보상을 챙기도록 하자.

비공정은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창고를 늘릴 수 있고, 채집 시간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비공정은 창고의 크기만큼만 자원을 채집하므로, 레벨이 낮다면 자주 접속해서 확인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메인 스토리 진도에 따라서 운영할 수 있는 비공정의 수가 달라지므로 스토리 클리어에 힘을 쓰는 게 좋다.

게임에서는 몬스터 연구를 통해서 공격력을 비롯한 다양한 스탯을 획득할 수 있다. 몬스터 연구는 필드와 던전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획득한 지식으로 완료할 수 있고, 필드에서 연구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룬 모험을 반복적으로 돌면서 공격력을 챙기는 걸 추천하고 싶다. 달빛의 섬의 솜달빛 구릉지2, 디트리아의 어둠 숲2가 대표적인 공격력 파밍 장소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본인의 전투력보다 살짝 더 높은 던전도 상성 시스템 잘 활용하고, 컨트롤을 열심히 해보면 클리어할 수 있는 게임이다. 사실 카린을 키우면 힐을 빵빵하게 받을 수 있어서 난이도가 대폭 낮아지게 된다. 많은 분들이 카린이 좋다고 입을 모아 칭찬하고 있는 상황이니 카린만큼은 꼭 키우는 걸 추천한다.

컨트롤은 매일 영웅 보스에 도전해서 자신의 역량을 테스트해보도록 하자. 처음에는 좀 어렵다고 느낄 수 있으나 영웅 보스가 사용하는 스킬, 패턴을 익히면 본인의 전투력보다 높은 난이도에 도전해도 어느 정도는 깰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매일 꾸준히 클리어하면 영웅 조각으로 확정 4성 영웅을 얻을 수 있으니 열심히 플레이하도록 하자.

룬 모험에서는 몬스터 연구뿐만 아니라 전리품(아이템 등록) 콘텐츠로 수행할 수 있다. 처음에는 다소 많아 보일 수 있으나 룬 던전을 반복해서 돌다 보면 어느덧 완료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본인이 직접 사용하는 장비라면 등록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필요 없는 장비는 전리품에 등록해서 스탯을 받도록 하자. 보통 무기, 방어구를 각각 7개씩 모으면 모든 항목에 등록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제작을 통해서도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다. 무과금/라이트 유저라면 태생 3성 무기를 만드는 데 힘쓰고, 게임을 좀 헤비 하게 할 수 있다면 태생 4성 장비부터 만드는 게 좋을 것 같다. 제작에 필요한 베이스 재료는 룬 모험을 통해서 수급할 수 있고, 희귀 룬은 넥서스 사냥터 보상으로 얻거나 룬 조합을 통해서 입수할 수 있다. 참고로 태생 3성 장비는 희귀/전설 던전에서 한 번에 먹을 수도 있으니 거기까지 버틸 수 있다면 태생 3성 무기 제작은 패스해도 된다.

그런데 문제는 골드다. 사실 이론적으로 전투력을 높이는 방법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으나 생각보다 부족한 골드 때문에 마음처럼 빠른 성장이 힘들다. 그래서 몇 가지 팁을 알고 있으면 좋은데, 일단 아이템을 강화할 때는 꼭 경험치 아이템만을 사용해서 성장시키도록 하자. 일반 장비를 베이스로 재료로 먹이면 효율도 떨어지고 골드도 엄청 많이 들어간다. 남는 장비는 전리품에 등록하거나 환원 시키는 걸 추천한다.

참고로 환원으로 얻은 주화는 상점 교환소를 통해서 다양한 입장권으로 바꿀 수 있다. 취향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영웅 보스 입장권이 선호되는 추세다. 일요일에는 모든 영웅 보스가 해금되므로, 이때를 잘 노려서 사용하면 좋다.

그리고 초보자분들은 놓쳤을 수도 있는 부분인데 전투력이 생각보다 오르지 않는다고 생각되면 영웅 뽑기는 잠시 멈추고 장신구 뽑기를 몇 번 해보도록 하자. 3성 이상 장신구가 뜨게 되면 전투력이 큰 폭으로 오르게 된다.

마지막으로 스토리를 통해서 얻는 영웅 무기는 조합 -> 성장재료 부분에서 영웅 무기 경험치 재료 카드를 만들어서 먹여주는 게 효율이 좋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안 그래도 유저들이 골드가 부족하다고 울부짖었는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공식 포럼 가입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8월 8일 기준 1단계는 완료되었고, 4단계까지 완료되면 상당히 많은 골드를 받을 수 있으니 주변에 게임을 하고 있는 지인이 있다면 공식포럼 가입을 권유해 보자.

8월 16일까지 공식 포럼 이벤트 게시판에 게임 런칭 축하 관련 댓글을 정성스럽게 남기면 30명을 추첨해서 1,000 루비를 제공한다. 각자 센스 있는 장문의 축하글을 남겨보도록 하자.

오늘 이런저런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매일 넥서스 사냥터(코인) 돌아주기, 룬 모험 돌아주기, 영웅 보스를 꾸준히 해주면 점차적으로 강해질 수 있는 게임이다. 부담 없이 플레이해보길 바란다. (공식포럼 바로가기)

넷마블 저작권료 제공 / 글 cow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