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인나드릴 모데우스 공략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같이 보는 일기장입니다

요즘 제가 하는 게임에서

새로운 맵이 등장하면서

그곳에 있는 필드 보스가 새롭게 출시됐어요

오로지 돈으로 컨트롤 따위는 필요 없고

캐릭터가 강해지면 강해질수록

보스 몬스터도 더욱더 세지고

보스는 패턴 따위도 없고

그냥 무조건 광역에 퍼센트 대미지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새로 나온 보스의

공략법을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리니지2M 인나드릴 모데우스 공략법

어느새 출시된 지 1000일이 넘은 게임

하지만 이 게임은 과금 유도가 굉장히 심해요

한주에 패키지 가격만 44만 원이 기본

거기에 추석이며 설날이며 각종 이벤트나

뜬금없는 패키지를 내서 한 달에 평균

176만 원은 기본으로 과금하는데 쓰는 게임입니다

저도 원래는 게임을 하다가

과금 유도가 너무 심해서

차라리 이럴 거면 다른 게임을 하지 하고

한동안 안 하고 있었는데

같이 게임을 하던 형님이 같이 하자고 하셔서

얼떨결에 하고 있는 거지

절대 추천드릴만 한 게임은 아닙니다

어쨌든 출시 1000일 기념으로

신규 영지가 등장을 하였는데

여기서 나오는 보스가 진짜 너무 쌔요

물론 새로운 지역이고 그런 건 이해한다만

어느 RPG 게임이건 보스를 잡을 때

가장 중요한 건 컨트롤이잖아요?

그런데 이 게임은 컨트롤? 필요 없습니다

패턴? 그런 거 없어요

공략법? 그냥 귀환했다가 다시 복귀

이 3개가 끝인 게임 아니겠어요?

무조건 새로운 보스는 나오면

무한 광역 스킬 + 퍼센트 대미지

진짜 어떻게든 캐릭터를 죽이고

거기서 나오는 복구비를 빨아가기 위한

게임사의 마음이 정말 대단합니다

진짜 이 게임을 하면서도

NC소프트의 마음가짐이 매번 느끼는 거지만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네요

리니지2M 인나드릴 모데우스 보스는

14시간 간격으로 등장을 하며

등장 확률은 33%입니다

보스의 등장 시간마저 확률인 게임

다른 보스들도 확률인 보스가 있지만

진짜 운이 안 좋으면 1주일 동안

한 번도 나타나지 않은 적도 있었습니다

주요 아이템으로는 이번에 새로 출시된

유물이라는 아이템인데 이것 역시

옵션이 굉장히 사기입니다

특히 여왕의 하프, 페르소나 가면은 만약

처음으로 뜨는 곳이 있다면

과연 얼마나 할지 궁금하긴 하더라고요

왼쪽 2개에 있는 아이템이 현재 시세로

100~110만 원 정도 가격으로 거래가 되는데

이거는 아마 처음 거래 시 최소 1000 이상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듭니다

어쨌든 보스 공략 방법을 알려 드리자면

제일 중요한 폭탄 피하기입니다

그냥 처음부터 제일 중요한 거 말씀드릴게요

원래는 머리 위에 폭탄이 달려도

귀환이 됐었는데 그렇게 해서 캐릭터가

살아나는 게 싫었던 NC소프트는

8월 31일 패치 이후로 폭탄이 머리에 있으면

귀환이 되지 않게 만들어 놨어요

여기서 모르시는 분들은 왜 캐릭터가

죽으면 안 되냐?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리니지에서는 캐릭터가 죽으면 경험치가 까이고

그 경험치를 복구하기 위해선 한 번에

15,000원 정도 되는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게임 돈이 아닌 현실 돈입니다)

그리고 저 폭탄이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닌데요

캐릭터 스펙이 450방 아래면 이 폭탄 한방에

70% 정도의 피를 까버립니다

그래서 그냥 머리 위에 폭탄이 뜬다?

그냥 캐릭터가 죽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리니지2M 인나드릴 모데우스 보스

폭탄 이펙트는 다이너 마이트가 있으며

살아날 수 있는 방법엔 오브 전설 스킬인 "프레이"

또는 폭탄을 쓰기 전에 아지트 귀환 방법이 있어요

그래서 폭탄의 모션이 가장 중요한데요

자세히 보시면 빨라서 모르시겠지만

보스 몬스터가 한 바퀴 빠르게 빙글 도는 모션이

실제 보스를 잡을 때는 육안으로 보입니다

그 모션을 쓰는 모습이 보일 때

빠르게 아지트 귀환을 하시면

폭탄이 아지트에서 터지는데 그때는 캐릭터의

HP가 닳지 않기 때문에 죽지 않아요

그리고 두 번째 스킬 아무런 디버프도 없고

그나마 버틸 수 있는 브레스입니다

브레스는 총 2번을 사용하는데

첫 번째 공격은 별로 아프지 않은데

두 번째 공격은 500방 이상 캐릭터 기준으로

HP의 20% 정도가 소모되는 것 같아요

리니지2M 인나드릴 모데우스 보스 공격 이펙트

첫 번째 공격은 고개가 살짝 내려오고

두 번째 공격은 좀 더 깊숙이 들어옵니다

물론 광역 공격이라 약하신 분들은

뒤쪽으로 빠져 있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무조건 피해야 하는 세 번째 스킬

이 스킬은 총 3번을 보스가 찍어 내리는데

첫 번째 두 번째 공격은 그나마 버틸만하지만

마지막 세 번째 공격이 엄청나게 쌥니다

이 공격을 3번 맞으면 뮨이 깨지고

속박이 걸리는데 이 스킬은 무조건 피해야 되는 게

속박이 걸린 상태에서 다음 스킬을 바로 써서

캐릭터가 죽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것 역시 아지트 귀환이 가능하기에

두 번째 모션을 볼 때쯤엔

귀환을 하는 게 가장 현명한 선택입니다

이렇게 머리 위에 십자가가 뜨면서

캐릭터가 묶여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만약 이다음 스킬로 폭탄을 쏘거나

아래 설명드릴 땅에 독을 쏘면

그냥 아무것도 못하고 캐릭터가 죽는 거예요?

리니지2M 인나드릴 모데우스 보스 네 번째 스킬

꼬리로 3번 찌르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3번을 맞을 경우에

캐릭터의 남은 HP를 볼 수가 없는데요

대미지는 그렇게 쌔지 않지만

나의 HP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게임을 같이 하시는 분들에게 내 캐릭터의

남은 HP를 확인해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자세히는 보이지 않지만 이렇게

HP와 MP가 보이지 않게 되며

머리 위에 아이콘으로 보라색 해골? 이 뜹니다

걸리는 시간은 3~5초 정도로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될 정도긴 해요

다섯 번째 스킬 꼬리 찌르기입니다

이 스킬은 보스를 가장 많이 때린 캐릭터를

공격하는 게 아닌 랜덤 대상을 때리는데요

스킬을 맞을 경우에 3초 정도의

경직 상태가 됩니다

500방 이상 분들은 어느 정도 버티는데

450방 정도 되시는 분들은

이 스킬 한 번에 꽤나 많이 죽더라고요

광역 경직이 되며 이다음 스킬을

굉장히 빠르게 연계하기 때문에

이것 역시 모션을 잘 보셔야 합니다

리니지2M 인나드릴 모데우스 꼬리 찌르기는

찌르기 전에 자기와 비슷하게 생긴 형체를

그림자처럼 잔상이 남게 하는데

살짝 시전 시간이 1.5 초 정도 되기 때문에

눈으로 보고 피하시면 피할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스킬 독 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보스 페이지가 2페이지로

넘어가는 순간부터 쏘기 시작하는데

굉장히 넓은 범위와 엄청난 대미지로

캐릭터의 피를 쪽쪽 빼먹는 스킬입니다

원래 패치가 되기 전에는 독을 바닥에 깔고

위에 꼬리 찌르기로 독 위에 올라가서

무조건 걸리게 해놨는데 이번 패치에

쉽게 해놓은 건지 몰라도 독 위로 가진 않더라고요

확실하게 피할 순 없지만 그나마

모션을 보고 피하면 딱 한 번 정도만

대미지를 받을 수 있는데

모션을 자세히 보시면 독을 쓰기 전에

몸을 동그랗게 말아서 동그란 모양의 구체를

꼬리에서 만들어 냅니다

2초 정도 모았다가 쏘기 때문에

충분히 피할 수 있는 스킬이긴 해요

그렇다고 약하신 분이 나는 피할래 하고

버티고 계시다가 스킬이 땅에 깔리면

이렇게 굉장히 넓은 범위의 독이 바닥에 깔려서

캐릭터가 죽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그냥 멀리 피해 있거나

귀환을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리니지2M 인나드릴 모데우스 전리품입니다

처음에 나왔을 때 현금으로 3~5억 정도 쓴 캐릭터

4명이서 보스를 때렸는데 1시간 10분이 걸렸습니다

그리고 뜨는 아이템은 쓰레기 아이템

그렇다고 안 잡을 수도 없고

잡으면 시간만 더럽게 잡아먹고

캐릭터도 계속 죽는데

보상은 주나 마나 한 보상 툭

진짜 궁금해서 묻고 싶습니다

한 달에 평균 250~300만 원 정도의 돈을

1000일 동안 빨아 가면서 아이템은 무조건

게임사에서 제작하게 하는 아이템

보스 몬스터 드랍 아이템은 장식 수준

확률 3.5% 한번 도전에 200만 원

이게 맞는다고 생각하시나요?

어쨌든 간에 그렇게 돈을 써서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면 만들수록

몬스터를 더 강하게 만들고

보스 몬스터를 더 세게 만들어서

어떻게든 유저들의 캐릭터를 죽이려는 모습

최소한 보스 몬스터를 잡을 때

컨트롤을 하면서 잡게 끔 만들어 주면 안 될까요?

저 모든 스킬들을 피하는 방법이

귀환밖에 없는 게 RPG 게임의 매력인가요?

패턴은 전혀 없고 그냥 광역기만 때리면 되는 게

RPG 게임의 매력인가요?

이 게임을 도대체 누구에게 어떻게

추천을 할 수 있을지

저는 정말 이 게임을 하면서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