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술잔의 작은 꿈 1일차. 최고의 바텐더가 되자!!
쵸코소보루입니다. 술잔의 작은 꿈 이벤트는 모험 레벨 28 이상, 마신임무 <바람이 불면 돌아오는 학>, 유라의 전설임무<바다로 돌아가지 않는 파도>를 완료해야 참여 가능해요.
이벤트 완료 보상이 중요하다
보상으론 이벤트에서만 획득 할 수 있는 한정 명함을 얻을 수 있고, 장식품 칵테일 셰이커를 획득 가능하다.
이외 원석이나 모라, 성장재료의 획득도 가능.
월드 임무는 자동으로 발생하고, 천사의 몫 술집 앞에서 루카라는 인물과 대화를 하면 진행이 된다.
간략히 요약하면 바텐더 아르바이트 해볼래?
알 수 없는 선택지
여기서 잠깐만요를 선택하면 진행이 중단돼 다시 말을 걸어야 한다. 굳이 선택지를 따로 넣을 필요가...
이후에도 바텐더 이벤트는 루카에게 말을 걸어 이벤트 입장을 해야한다. 천사의 몫 술집 입구를 통해 들어가면 이벤트를 진행 할 수 없다.
아쉽게도 모든 칵테일은 무알콜로만 제조 가능하다. 찰스와 대화가 끝나면 본격적인 칵테일 제조에 대해서 실습을 해 볼 수 있다.
음료를 만들자!!
1번: 위치에서 손님의 얼굴, 원하는 음료와 사이즈를 알 수 있다.
2번: 3가지의 재료를 투입해 음료를 만들 수 있다.
상단의 베이스는 어떤 음료에든 필수로 들어가고, 보조 재료와 혼합해 음료를 만든다.
3번의 레시피를 클릭하면
레시피 클릭화면과 신규 레시피 해금
현재까지 알아낸 레시피의 제조법이 적혀있다. 미해금 레시피는 손님과 대화를 통해 취향을 알아보고 조합을 통해 해금 할 수도 있다.
재료를 조합하면 섞는 과정으로 이어진다. 첫 날이라 쉬운건지?? 화면에 나타난 화살표를 똑같이 입력해주면 된다.
시간제한도 없으니 느긋하게 진행하자.
마지막 단계
마지막으로 음료의 양을 정해야한다. 우측의 게이지는 자동으로 움직인다.
손님이 원하는 양에 맞춰 확인버튼을 눌러 양을 조절 할 수 있다.
기본적인 실습을 진행하면 본격적인 퀘스트가 시작된다.
손님의 취향에 따라
실습이 끝나면 케이아와 다이루크의 월드 임무가 발생한다. 참고로 둘다 술집 안에 이미 들어와 있으므로 대화만 걸면 진행된다.
케이아가 원하는 달밤의 뒷골목은 커피, 우유, 초코 시럽 각각 1씩 넣고 큰 사이즈로 만들면 완료.
로자리아는 홍차 2개와 우유 1개를 넣고, 중간 사이즈로 만들면 새로운 레이피를 획득하면서 완성!!
둘에게서 최고의 칭찬을 받으며 퀘스트를 완료.
두 번째 퀘스트는 다이루크의 의뢰다. 여전히 시크한 어르신~
잿빛 골짜기의 석양은 주스 3개를 넣으면 된다. 사이즈는 무얼해도 상관없다.
다이루크의 의뢰도 완벽하게 완료했다.
상호작용도 사라진다
좀 아쉽지만 케이아와 다이루크 퀘스트를 완료하면 음료만들기도 할 수 없고, 손님도 더 이상 오지 않는다.
빠르고, 쉽게 끝나는 원신 술잔의 작은 꿈 1일차 공략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