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 포켓몬고 "레시라무"

안녕하세요! 이타치입니다^^

요즘 산책할때 포켓몬고와 함께하는데요

제가 잡은 아이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오늘 소개할 포켓몬은 무려 전설의 포켓몬인 "레시라무" 입니다.

레시라무의 정보 한번 보시죠

레시라무

기본 정보

이름

도감 번호

타입

레시라무

レシラム(레시라무)

Reshiram

전국: 0643

하나: 149BW / 295BW2

드래곤

불꽃

특성

터보블레이즈

상대의 특성을 무시하고 공격한다.

세부 정보

포켓몬

분류

신장

체중

포획률

0643 레시라무

백양 포켓몬

3.2m

330.0kg

3[1]

유전 정보

성비

알 그룹

부화 카운트

최대 경험치량

무성

미발견

-

1,250,000

모습

모습

0643 레시라무

방어 상성(특성 미적용)

2배

1배

0.5배

0.25배

드래곤 바위

격투 고스트 노말 비행 얼음 에스퍼 페어리

강철 벌레 전기

불꽃

종족치

포켓몬

HP

공격

방어

특수공격

특수방어

스피드

합계

레시라무

100

120

100

150

120

90

680

울음소리

레시라무

도감 설명

스크롤 압박이 있습니다. 도감 설명을 넘기고 싶으시면 skip을 눌러주세요.

0643 레시라무

블랙

신화에 등장하는 포켓몬. 꼬리에서 불꽃을 내어 모든 것을 불태운다.

화이트

레시라무의 꼬리가 불타오르면 열에너지로 대기가 움직여 세계의 날씨가 변한다.

Y

알파사파이어

포켓몬 GO

BW2

불꽃으로 세계를 불태워버리는 전설의 포켓몬. 진실된 세계를 쌓아올리는 사람을 돕는다.

X

오메가루비

소드

꼬리에 불꽃을 분출하여 전투기처럼 하늘을 난다. 세계를 불태울 것이라 전해진다.

실드

사람이 진실을 모른 체하고 욕심으로 가득 차면 불꽃으로 나라를 태워버린다는 신화가 있다.

전용기

크로스플레임, 푸른불꽃

포켓몬스터 5세대의 메인 전설의 포켓몬 중 하나. 동 세대에 나오는 제크로무와 함께 사상과 이념을 나타내는 포켓몬으로, 진실 혹은 현실을 상징한다.

음양사상에 따라 양을 상징하고 있으며 따라서 분류도 백양(白陽) 포켓몬. 제크로무와 대립하지만 둘은 원래 같은 포켓몬이며 서로 대등하기에 결판이 안 난다고 하는데 이는 음양사상에 따라 음과 양은 선과 악으로 나눌 수 있는 기준이 아니며 서로 조화롭게 존재해야 한다는 것과 같다. 또한 이들의 경계가 바로 큐레무로, 큐레무는 존재 자체는 애매하고 미완성적이지만 둘 중 하나와 합체될 때, 즉 경계를 허물고 하나될 때 비로소 완벽해진단 점에서 하나지방의 전설의 포켓몬은 메인 스토리의 주제인 '서로 다른 사상과 이념의 조화'를 직접적으로 나타내고 있다.

제크로무가 매끈한 비늘과 갑각으로 이뤄진 파충류같은 얼굴과 몸을 지닌 외관을 지녔다면 이쪽은 깃털과 날개로 이루어진 날개와 몸을 지니고 있으며 북극늑대[2]와 용, 새를 적절히 섞은 얼굴을 가지고 있다.[3] 한편, 타입이 전례없던 드래곤/불꽃[4]이라는 것 때문에 외견만 보고 드래곤/에스퍼, 드래곤/얼음[5] 등을 상상하던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꼬리를 보면 비행기가 애프터버너를 쓰는 것처럼 붉게 달아오르는 장면이 있지만, 외형으로서는 알기 힘들다. 노즐 모양의 꼬리에서 불을 뿜어내는 모습에서 제트엔진이 연상된다. 제크로무의 발전기 모양 꼬리나 비어있는 분사구 형태인 큐레무의 꼬리와 비교된다. 팔 부분에 날개가 있는데 이는 와이번의 외형에서도 모티브를 딴 걸로 추정.

하나지방의 건국 이야기와 연관되어 있다. 본래 레시라무와 제크로무는 한 마리의 드래곤 포켓몬으로, 쌍둥이 영웅과 함께 하나를 건국했으나, 어느 날 진실을 추구하던 형과 이상을 추구하던 동생이 편을 갈라 싸우기 시작했다. 이에 드래곤 포켓몬은 자신을 둘로 나눠 두 형제의 편에 서게 되었는데, 그중 '진실'을 쫓아 새로운 선함의 세계로 인도하려고 한 하얀 드래곤이 레시라무였다고 한다. 그래서 블랙 버전의 엔딩에서 N은 주인공에게 너의 꿈을 실현시켜 네 '진실'로 삼을 수 있다고 격려해준다.

레시라무와 제크로무는 쌍둥이 영웅들과 함께 서로 싸웠으나, 두 마리는 원래 하나의 드래곤에서 나온 대등한 존재였기 때문에 결판이 나지 않았고 쌍둥이 영웅들도 자신들이 쫓던 것에 옳고 그름이 정해져 있지 않다는 걸 알았기에 휴전하게 된다. 그러나 그 후손들에 의해 다시 전쟁이 발발하자 레시라무와 제크로무는 불과 번개로 하나를 멸망시키고 사라졌다고 전해진다. 참고로 선한 마음을 갖지 않은 인간을 재로 만든다고 N이 말한다.

라이트스톤에 봉인되어 있었으며 버전에 따라 주인공 혹은 N에 의해 봉인에서 부활한다.[6]

(출처 : 나무위키)

대만에서 잡은 레시라무!!

제가 잡은 레시라무는 무려 대만에서 잡은 포켓몬인데요!

하지만 직접가서 잡은게 아닌 리모트 레이드로 집에서 잡은겁니다^^

불법이 아닌 리모트레이드라는 시스템을 이용해서 잡은거니 오해는 노노!

하얀색의 전설 포켓몬 "레시라무" 너무 예쁘지 않나요??

여러분도 가벼운 산책을 하실때 포켓몬고도 같이 즐겨보시는게 어떨까 하네요^^

그럼 다들 점점 추워지는 날씨 감기 조심하시고

이번주도 화이팅!

한줄평 : 레시라무는 예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