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소프트] 리니지W-길드워2 업고 실적 훨훨
스포츠Q 2022.11.11. 안호근 기자
NC소프트가 확실한 실적 반등세를 확인했다.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서 성장세도 확연했다.
김택진 대표의 NC소프트는 11일
"2022년 3Q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6,042억원
영업이익 1,444억원
당기순이익 1,82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4% 감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17%, 53%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매출 21%
영업이익 50%
당기순이익 83% 성장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754억원
아시아 1,408억원
북미·유럽 448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433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북미·유럽은 62%
아시아 지역은 48% 성장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8%를 차지한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4,373억원이다.
전분기 대비 8%감사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2 1,971억원
#리니지M 1,465억원
#리니지2M 856억원
#블레이드앤소울2 81억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255억원
#리니지2 234억원
#아이온 175억원
#블레이드앤소울 59억원
#길드워2 248억원이다.
리니지W는 업데이트와 글로벌 지식재산권(IP) 제휴 마케팅 성과로
안정적인 매출 흐름을 이어갔다.
3Q 전체 매출의 33%를 차지한다.
리니지M은 전문기 대비 4% 증가하며
3개 분기 연속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출시 10주년을 맞이한 길드워2는
젼년 동기 대비 29% 성장했다.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23% 증가했다.
영업비용은 전분기 대비 9% 감소했다.
마케팅비는 효율화를 통해 전분기 대비 35%
전년 동기 대비 28% 감소한 389억원을 기록했다.
인건비도 전분기 대비 8% 줄었다.
NC소프트는 2023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PC·콘솔 신작 ‘THRONE AND LIBERTY(TL)’를 개발 중이다.
2023년에는 퍼즐, 수집형RPG, 난투형 대전액션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엔씨소프트, 리니지W-길드워2 업고 실적 훨훨 - 스포츠Q(큐) (sportsq.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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