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비밀근원 기계 구축기 필드 보스 위치 패턴 공략
원신 5.1 버전에서 나타의 신규 필드 보스(우두머리) 비밀근원 기계 구축기가 추가되었습니다. 드랍 재료는 금빛 문양 근원 코어와 승리의 자수정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실로닌이 돌파 재료로 사용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원신 비밀근원 기계 구축기 위치와 패턴 공략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원신 비밀근원 기계 구축기
1. 위치, 가는 방법
비밀근원 기계 구축기는 나타 샘솟는 땅 동쪽 지하에 있는데요. 입구가 숨겨져 있어서 북쪽 워프에서 지하 동굴로 가는 입구를 찾아서 지하 워프를 해금해야 합니다.
워프에서 남쪽으로 내려가면 판자 다리가 있는데요. 판자 다리 아래에 숨겨진 지하 동굴이 있습니다.
동굴에서 쭉 앞으로 가면 지하 워프 포인트가 나오는데요. 코앞이 보스 스폰 위치라서 편하게 파밍이 가능합니다.
2. 특징 소개, 패턴 공략
설명이 꽤 길고 밤혼 가호다 번개구다 흡수기다 어지러운데 핵심 공략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추천 파티 조합입니다. 비밀근원 기계 구축기는 모든 원소에 대한 내성이 높고 한방딜이 강력해서 메인 딜러와 보호막 서포터 또는 힐러, 서포터로 파티를 구성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때 기믹 해결용으로 고체 열소 벽타기가 가능한 카치나 또는 실로닌 같은 캐릭터 하나를 넣는 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딜이 충분한 유저라면 밤혼 가호를 사용하는 나타 캐릭터를 파티 구성에서 배제하고 그냥 딜찍누로 패턴을 보지 않고 끝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반면 밤혼 가호를 사용한다면 구축기가 기믹 패턴을 사용하는데요.
밤혼 가호 스킬을 사용하면 이렇게 보스 체력바 아래에 있는 게이지가 조금씩 찹니다. 꽉 차면 보스가 번개구를 준비하며 흡수기 패턴을 발동합니다.
일정 시간 안에 흡수기를 파괴해야 번개구가 취소되며 보스가 약체화되는 전용 기믹인데요. 2개의 열소 기둥을 소환하고 그 위에 흡수기를 배치하는데, 실로닌이나 카치나 같은 벽타기가 가능한 캐릭터로 기둥을 타고 올라 공격해서 흡수기 2개를 파괴해야 합니다.
흡수기 패턴을 성공적으로 해결하면 보스가 잠시 그로기에 빠지는데요. 이때 모든 원소 내성이 줄어들기 때문에 그로기 이전에 비해 훨씬 잡기 쉬워집니다. 딜이 부족하다면 이 패턴 공략을 반복해서 하면서 처치하시면 되겠습니다.
보상으로 금빛 문양 근원 코어와 승리의 자수정을 획득한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원신 비밀근원 기계 구축기 금빛 문양 근원 코어 필드 보스 위치와 패턴 공략이었습니다. 이번에는 아예 벽타기 캐릭터 밀어주기 보스군요. 실로닌으로 공략하는 재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