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캐릭터 모델링으로 3인칭 캐릭터 리타게팅 하는 방법

배포된 원신 캐릭터 모델링을

언리얼 엔진으로 임포트 하기

제가 보고 따라한 링크들을 공유해 볼게요.

유니티 엔진도 필요합니다.

없으시다면 설치하셔야 합니다!

유니티 말고 블랜더로도 PMX를

FBX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혹시 몰라서 그 방법이 나온 영상 링크도

공유할게요!

일단 이렇게 나옵니다

저는 최대한 머리 짧고

펄럭이지 않는 캐릭터로

진행했습니다..

머리나 옷이 펄럭이게 되면

본짓을 못하고 안그래도

할게 많은데 이 작업에 더 시간을

넣어야 할 것 같아서요;;

1. PMX를 FBX 변환

https://m.blog.koreamobilegame.com/twinkle_onestar/223047595622

(2024/10/20 추가) 해당 포스트와 관련하여 문의가 가끔 옵니다. 부담 가지지 마시고, 댓글이나 프로필에 ...

m.blog.koreamobilegame.com

이분 글이 잘 나와 있는것 같습니다.

위에 공유한 블로그 글을

읽기 힘드신분들은 이분 영상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https://youtu.be/GLor8pl7uWg?si=GC0sECSZ-

nWxUOlJ

근데 이분 영상의 브금이

뭔가 살짝 무섭네요ㄷㄷㄷ

이분 영상에서

4:50

알베도 모델 휴머노이드화

~

다른 휴머노이드 캐릭터 애니메이션 적용

부터는 패스했습니다..

애니를 유니티로 어떻게 가져가는지 몰라서요;;

블랜더로 변환 하는 방법입니다.

할 수 있다는 것만 알고

실제로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혹시 모르니 그 방법이 나와있는

링크를 공유합니다.

https://youtu.be/X-kR-pK04ws?si=fMxAzf4ynGEyqvGA

2. 영상에 나온 참고 링크

https://stereoarts.jp/

Stereoarts Homepage □ Theta Shader Pack 概要 Unity 向けの THETA / THETA S の全天周画像をリアルタイムに Equirectanguler に変換するシェーダーと、それらの補助スクリプト一式です。 ThetaShaderPack_20150926.zip 2015/09/26 初版 □ SAFullBodyIK 概要 Unityの人体モデルに手軽にフルボディIKを導入するためのコンポーネントです。 GitHub にて公開中です。 Stereoarts/SAFullBodyIK □ SAColliderBuilder 概要 Unity ...

stereoarts.jp

일본어지만 위 영상을 참고해서

따라하기만 하면 되서 문제 없어요.

그런데 MMD4는 옷 펄럭이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러그인 같아요

옷을 펄럭이게 안하고 싶으시면

패스 해도 될 듯 합니다...

https://like-tea.tistory.com/337

원신 공식 모델링 다운 사이트 모음찾는 캐릭터는 Ctrl + F 로 검색해서 찾아보세요.캐릭터 이미지를 누르면 모델링 파일이 다운이 됩니다.   1.0 버전 여행자 남행자 케이야 다이루크 진 리사 벤티 엠버 응광 피슬 바바라 페이몬 츄츄족 1.1 버전 종려 타르탈리아 신염 디오나 모나 치치 클레 각청 이상한 츄츄족 1.2 버전 알베도 감우 중운혹시나 이름 다르게 알까봐 증운 설탕 행추 1.3 버전 소 호두 1.4 버전 레이저 베넷 노엘 로자리아 1.5 버전 유라 북두 연비 1.6 버전 수영복 진 코스튬 수영복 바바라 코스튬 카에데하...

like-tea.tistory.com

이분 글에

캐릭터 초상화 누르면

구글 드라이브로 연결 됩니다.

공식 싸이트는

https://ys.biligame.com/gczj/

期待在尘世的相逢!

ys.biligame.com

이거랑 또 더 있던데..

그냥 저분이

모아둬서 받기 좋습니다.

3. 언리얼 엔진5으로 3인칭 캐릭터 리타게팅

그냥 언리얼로 FBX가져와봤더니

부분 부분 한문이더라구요ㄷㄷ

유니티에서 애니 어떻게

가져가는지도 모르겠구요;;

그래서 저는 유니티에서

FBX로 변환된 파일

맥스로 가져와서

스킨이나 모핑 붙어 있는거

제거하고 메쉬에 텍스처만

적용시켜서 따로 FBX로 내보냈습니다.

그리고

믹사모라는 싸이트에서

뼈를 다시 박아줬습니다.

https://www.mixamo.com/#/

Mixamo Get animated. Animate 3D characters for games, film, and more. Sign Up for Free Log In Empowering creativity with animated 3D characters. Bring your projects to life with 3D characters, skeletal rigs, and animations, ready for use in film, games, interactive experiences and illustration. Read...

www.mixamo.com

아래 링크를 참고해서 뼈를 박았습니다.

https://youtu.be/xT5UxPQ9Opk?si=z6NuMk9ipFMp_ZhX

그리고

믹사모에서 뼈 박고 펄럭이는 부분이나

머리카락 메시에 묻히는 부분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https://youtu.be/xpA_ZsAq1iw?si=YAsg0vAJyLB4k52M

믹사모에서

뼈 박고 FBX 내려받고서

애니는 안넣어도 될 것 같아요!

뼈 밖는 것만 참고 허심 되요

이제 리타게팅을 합니다.

https://youtu.be/1S-FHn_jrlA?si=AYDjxUEqzm1gHlZQ

https://youtu.be/Fnr16CO4zWU?si=wM-gOxoheVSN5zus

https://youtu.be/FI9bNyZJsZs?si=OBp6_3y9mMZaTcae

이분꺼 몇분 안됩니다.

세편 보고 따라하심 되요

4. 언리얼 엔진5

카툰 머트리얼 쉐이더 제작 방법

이것 까지는 아직?

안해봤습니다..

일단은 쉐이딩 모델 언릿

으로 해뒀습니다..

https://youtu.be/ZB9bKhXPR74?si=tNl-rlOMaYMYEvQu

https://youtu.be/evo7E4ahLnE?si=WavEGKZofFjRPCva

길티기어 스타일로

제작하는 방법 같습니다.

넵! 이렇게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