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꼬맹이 힐러 디오나 육성 무기와 성유물 추천

디오나는 제가 게임 초반에 많이 사용하던 캐릭터입니다.

지금도 가끔 사용하고 있어요.

제가 막 게임을 시작했을때 제가 가지고있던 힐러 캐릭터가 바바라, 디오나 뿐이였어서 번갈아 가면서 사용했던거 같아요.

나중에 세번째 회복스킬을 가진 캐릭터로 치치를 뽑았는데 치치보다 디오나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디오나가 다루는 원소는 얼음 무기는 활입니다.

서포터와 힐러 포지션이 제일 적합한 캐릭터에요.

스킬은 꽁꽁 젤리, 특제 칵테일를 강화했고 일반공격은 강화하지 않았습니다.

힐러로 많이 활용했는데 꽁꽁젤리를 먼저 강화하는 이유는 특제 칵테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인데 너무 길기도 하고 1랩 특제 칵테일로도 회복이 쏠쏠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반공격을 강화하지 않는 이유는 아무래도 서포터와 힐러 포지션으로 사용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일반공격을 사용할일도 없고 일반공격의 공격 속도가 느리고 다른 활 캐릭터들과 비교했을때 가장 낮은 평타 계수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재료가 많이 남으면 강화할 생각이 있지만 원신 게임 자체가 재료가 남아돌기 힘든 구조죠.

추천하는 무기로는 5성 종말 탄식의 노래와 4성 제례활, 페보니우스 활 그리고 3성의 곡궁입니다.

종말 탄식의 노래 - 서포터용 5성 활 무기입니다.

무기 스킬로 파티 전체에 추가버프를 지원해주는데요.

다만 디오나의 원소 폭발의 히트 간격이 2초라서 빠른 다단히트 스킬에 적합한 무기와 스킬 조합이 아닙니다.

무기 스킬을 발동하려면 4스택이 필요한데요.

꽁꽁 젤리로 1스택, 특제 칵테일로 3스택을 쌓으려면 2초씩 해서 6초가 필요해서 굉장히 발동이 느립니다.

만약에 사용할 거라면 원소 스킬 짧은 터치로 2스택 미리 쌓고서 원소 폭발을 사용해야합니다.

개인적으로 그다지 추천하는 무기는 아니네요.

제례활 - 원소 스킬 쿨타임 초기화가 달려있는 활입니다.

디오나의 원소 스킬인 꽁꽁 젤리 홀드는 5타 판정이라서 제례활 초기화 확률을 톡톡히 받아볼 수 있습니다.

1제련이라도 92%확률로 쿨타임 초기화가 되고 5제련이면 거의 100%에 가까운 확률로 쿨타임이 초기화 됩니다.

거기에 5재련이면 무기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16초라 디오나의 꽁꽁 젤리의 유지 시간인 12초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무한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디오나의 종결 무기입니다.

페보니우스 활 - 제례활과 비슷한 무기인데 페보니우스 활에는 원소 스킬 쿨타임 초기화 기능이 없습니다.

제례활이 없을때 원소 충전 효율을 높히기 위해서 사용하는 무기입니다.

원소 스킬의 타수가 많아서 고유옵션과 궁합이 꽤 괜찮은 무기입니다.

원소 수급 외에는 특별한 능력이 없고 무기 스킬이 발동하려면 치명타가 터져야하는 조건이 있으므로 페보니우스 활을 사용할생각이라면 치명타 확률도 올려야합니다.

곡궁 - 부옵션이 HP인 무기입니다.

디오나의 스킬이 최대 HP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제례활이나 페보니우스 활이 없을때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보물 상자에서 나오는 무기라서 보물 상자를 다 열었으면 구할 수 없을 겁니다.

디오나의 성유물은 옛 왕실의 의식, 사랑받는 소녀, 견고한 천암, 학사, 유배자 등을 추천합니다.

옛 왕실의 의식 4세트 - 원소폭발의 서포팅 성능을 향상시켜주고 파티원 버프 효과를 사용합니다.

디오나는 딜을 기대하고 사용하는 캐릭터가 아니기 때문에 2세트 만으로는 사용하지 않는게 낳아요.

아쉬운 점은 디오나의 원소 폭발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 왕실 4세트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라서 회전률이 떨어집니다.

사랑 받는 소녀 4세트 - 순수한 힐러로 사용할때 추천하는 성유물입니다.

원소 폭발의 힐량을 향상시켜줍니다.

사랑 받는 소녀 2세트 + 견고한 천암 2세트 - 원소 폭발의 힐량을 높혀주고 HP와 보호막의 성능을 높혀줍니다.

학사 4세트 또는 학사 2세트 + 유배자 2세트 - 원소 수급에 도움이 됩니다.(윗 단계 성유물 파밍하기 전에 사용하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