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조로아 잡는 방법, 조로아크 진화 졸업스킬 및 가치는?
포켓몬고 공략
포켓몬고 조로아 및 조로아크
안녕하세요. 다양한 게임 공략을 알려드리는 꿈의왈츠입니다.
포켓몬고에서 처음으로 조로아와 조로아크가 등장했습니다. 사실 조로아와 조로아크는 이전에 스포트라이트 아워에 등장할 예정이였지만, 버그로 인해 취소된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일부 인원들만 한정적으로 잡을 수 있었는데요. 빠르게? 추가적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11월 1일까지 조로아와 조로아크를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잡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포켓몬고를 플레이하시다보면 파트너 포켓몬으로 설정해둔, 포켓몬과 동일한 포켓몬을 잡았을 때,
어라? 라는 문구와 함께 조로아로 변경되면서 잡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타몽처럼 말이죠.
다만, 필드에서 조로아를 직접 확인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확률은 낮은 것 같아요.
저도 잠깐 나갔다왔는데 조로아가 필드에 있는 것은 한번도 확인하지 못했네요.
다만 제가 파트너포켓몬으로 설정한 이브이는 꽤나 많이 발견할 수 있었어요.
이브이를 발견할 때마다 열매를 먹여서 조로아 사탕을 2배로 받아서 잡았습니다.
조로아를 좀 더 빠르게 잡을 수 있는 방법은 파트너포켓몬에게 먹이를 주어 하트를 최대로 올려놓은 상태에서 걷다보면 파트너포켓몬과 동일한 포켓몬이 주기적으로 계속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브이로 설정해둔터라, 이브이가 계속 나오더라고요.
다만 레이더에서 이브이가 보일 때가 있어서 바로 달려가 이브이를 잡아봤는데 이 때는 진짜 이브이가 잡히더라고요.
즉, 레이더에 보이는 포켓몬은 진짜 포켓몬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에는 조로아를 좀 더 쉽게 구별하기 위해서는 필드에서 나오기 힘든 포켓몬들, 전설포켓몬을 설정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나왔던 이벨타르나 뮤츠 이로치와 같은 포켓몬들을 설정해두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몸집이 큰 포켓몬을 설정해두면, 포켓볼 던질 때 엑셀런트가 나올 확률이 높기 때문에 크기가 큰 전설포켓몬으로 파트너로 설정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물런 저는 님피아를 진화하기 위해 이브이로 계속 설정해둔 상태입니다.
조로아크는 조로아 사탕 50개를 모아서 진화할 수 있어요.
조로아크는 공격력 250, 방어력 127, 체력 155로 공격력은 좋지만 내구성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그래서 배틀리그에서는 다소 성능이 좋지 못할 것으로 보이며, 레이드용으로는 높은 공격력으로 인해 1~2마리 정도는 사용할법한 포켓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별의모래를 쏟아부어 키울만한 포켓몬은 아닙니다.
높은 종족값을 잡아서 최대한 CP를 올려서 사용하면 좋겠지만, 그만한 가치까지는 아니기 때문에 다크라이나 삼삼드래와 같은 0티어 악타입 포켓몬을 잡기 전까지 임시로 사용할만한 높은 CP값 조로아크를 잡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삼드래, 다크라이 등 0티어 악타입 포켓몬과 비교했을 때에는 낮은 성능이라는 점.
레이드용으로는 당연히 악 속성 기술을 통일시켜, 바크아웃 / 속임수 스킬을 조합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포켓몬고 조로아 잡는 방법, 조로아크 진화 졸업스킬 및 가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