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태고의 푸른 별 별들의 전당 모나 환각 비경 소라, 보물상자 공략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 다섯 번째

태고의 푸른 별 공략 #2

오늘은 지난번 올렸던 태고의 푸른 별 별들의 전당 기믹 공략에 이어서 모나 비경에서 얻을 수 있는 보물상자, 환각 비경 소라의 위치와 얻는 방법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 다섯 번째 태고의 푸른 별 공략 #1 금사과 제도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 그 다섯 번...

blog.koreamobilegame.com

기믹 공략은 위 글에 있으며 모나 말고 카즈하, 신염, 피슬의 비경의 상자, 소라 공략도 제 블로그에 모두 정리되어 있으니 원신 카테고리에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신 모나 비경 소라, 보물상자 공략

별들의 전당은 4개의 방과 모나의 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스토리에서 탐사한 순서대로 1번방~4번방으로 명명하고 차례대로 얻을 수 있는 상자와 소라를 공략하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위 영상에 편집해놓았으며 텍스트와 사진으로는 설명이 부실하다 느껴지신다면 직접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스토리를 깨는 와중에 아무 상자도 추가로 열지 않았다면 15개의 보물상자, 1개의 환각 비경 소라가 남아 있습니다.

1번방

첫 번째로 가볼 1번방은 위 사진에서 왼쪽에 보이는 문양이 그려진 방입니다.

쭉 가보면 왼쪽 벽에 별자리가 그려져 있는 방이 나오는데요. 벽의 별자리 수수께끼를 총 3번 풀면 해결되는 기믹입니다.

그렇게 1번 상자를 먹게 되었네요. 이후 상자가 있는 벽에 화살표가 그려져 있는데 그쪽으로 가서 만지기를 하면 벽이 열리게 됩니다.

쭉 길대로 가면 하늘과 바닥에 별자리가 있고 버튼 4개가 있는 방이 나오는데요. 버튼을 밟아 하늘의 별자리를 조정해 바닥의 별자리와 같게 맞추는 기믹입니다.

이건 솔직히 어떤 순서로 밟아야 하는지 아직도 모르겠습니다. 그냥 버튼 밟다 보면 규칙이 있으니 위 별자리대로 열심히 밟아보세요.

그렇게 2번 상자가 나오고, 그 방에서 왼쪽으로 가면 모나의 목소리가 담긴 메아리 소라도 있습니다.

이후 들어온 입구 쪽에 별이 나타나는데 쭉 따라가서 바닥으로 내려가서 시간 도전을 누르면 별 피하기 기믹이 나옵니다. 다 깨고 나온 문에 들어가면 3번 상자가 있는 방으로 이동합니다.

2번방

2번방으로 갑시다.

2번방으로 가면 스위치가 양쪽에 있는 기믹이 등장하는데요. 먼저 입구 기준 오른쪽 스위치를 한 번 누르고 반대쪽을 2~3번 누르면 이동한 벽에 별자리가 표시됩니다. 그걸 똑같이 그리면 4번 상자가 나옵니다.

쭉 앞으로 가면 넓은 공간이 나오는데요. 낙사는 하지 않으며 플랫폼 위로 올라가면 다음 위치로 가는 별길이 생깁니다. 쭉 앞으로 가서 별자리 파편을 넣으세요.

그리고 맵을 돌아다니며 3개의 별을 줍습니다.

그러면 하늘에 별이 나타나는데요. 모양이 지그재그인 게 마치 심작박동을 연상시키는 별자리입니다. 근데 원래 마지막 부분의 별 두 개가 연결되어 있어야 하는데 제 별은 좀 이상하네요. 아무튼 따라 그리면 5번 상자가 나옵니다.

3번방

3번방으로 갑시다.

잘 보면 물을 만드는 돌이 있는데요. 부수면 바닥에 물이 고이면서 숨겨진 별자리가 드러나게 됩니다. 하트 모양인데 따라 그리면 6번 상자가 나옵니다.

이후 앞에 막힌 곳으로 가면 숨겨진 통로가 열립니다. 3번방은 전부 이런 식으로 연결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열면 순간이동하는 가짜 상자가 있는데 무시하고 구석의 물 돌을 깹니다. 그러면 바닥에 물이 고이는데 잘 보면 중앙에 물에 비친 상자가 있는데요. 7번 상자입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나온 원신 기믹 중에서 제일 감탄했던 것 같습니다. 가짜 상자는 못 여니까 무시하고 앞으로 갑니다.

물 원소 기둥 4개가 등장하는데요. 맨 뒤 기둥을 물 원소로 공격하면 바닥에 물이 고이고, 다른 기둥의 진짜 원소가 드러납니다. 필요한 원소는 물, 불, 바람이며 옆 재생의 문에서 파티 교체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번 상자가 나옵니다.

물기둥 뒤로 가면 숨겨진 통로가 열립니다.

입구 기준 좌측을 보면 거대한 돌무더기가 있습니다. 부수면 물이 고이는데, 좌측 3개의 횃불이 불그스름하게 되는데, 세 개에 불을 붙이면 9번 보물상자가 나옵니다.

이후 들어온 길로 쭉 나가면 아까 헤엄쳐서 온 곳에 물이 빠져서 상자가 박혀 있습니다. 10번 상자죠.

4번방

스위치를 누르면 물 엘리베이터가 생기는데요. 올라가면 11번 상자가 보입니다.

이후 내려와서 계단으로 갑니다.

그러면 별 인도 장치가 나오는데요. 인도 장치의 빛줄기가 거대한 플랫폼이 되는 방식으로, 위 사진처럼 연결해서 계단처럼 만들면 맨 위에 있는 별을 주울 수 있습니다. 그러면 12번 상자의 봉인이 풀립니다.

별 인도 장치가 있던 곳에 엘리베이터가 생겼는데요. 2층, 3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데 각 층마다 상자가 하나씩 있습니다. 13, 14번 상자네요.

모나의 방

모나 비경의 정중앙으로 가면 모나의 방으로 가는 거울이 나타납니다.

그러면 아까 1번방에서 했던 별자리 퍼즐과 유사한 장치가 나오는데요. 잘 보면 별 하나를 조종하는 건데, 모나의 운명의 자리랑 똑같이 맞춰주면 기믹이 풀립니다.

그렇게 앞에 나타난 거울로 들어가면 다시 모나 비경으로 돌아오면서 마지막 상자가 나옵니다. 15번 상자죠.

다른 비경과 다르게 스토리보다 상자를 먹는 게 더 힘들었던 원신 태고의 푸른 별, 별들의 전당 모나 비경이었습니다. 작년 금사과 제도보다 훨씬 공을 들인듯한데 그만큼 피로도도 높았던 것 같은데요. 이 정도 퀄리티면 만든 게 아까울 것 같은데 그냥 메인 스토리에 편입을 시켜주는 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