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북풍의 늑대 주간 보스 안드리우스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산책비입니다. 오늘은 원신 북풍의 늑대 주간 보스 안드리우스 공략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몬드 창풍 고지대 지역에 있는 바람 사신수 소속인데요. 해당 보스는 바람과 얼음 원소를 사용하기 때문에 파티 조합에서 두가지 원소를 제외한 캐릭터들로 구성하시면 됩니다.
원신 북풍의 늑대 주간 보스를 소환하는 방법은 가운데 검에게 다가가 상호작용하면 위 사진처럼 안드리우스가 등장합니다. 해당 보스는 다인모드에서도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아직 공략이 어려운 뉴비, 초보분들은 고인물들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원신 안드리우스는 원거리에서 전투를 진행하게 될 경우 멀리서 뛰어오거나, 낙하 공격 등 여러가지 패턴을 보입니다. 따라서 보스 공략을 할 때는 가능한 가까이에 붙어 근거리 전투를 진행하시는 게 유리합니다.
원신 북풍의 늑대 안드리우스를 잡으시면서 주의해야 되는 패턴이 있는데요. 보스 발 아래로 얼음 장판이 생길 때입니다. 이때 보스가 크게 몸을 휘둘면서 큰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바위 원소 캐릭터를 파티에 조합해서 보호막을 얻으시거나, 해당 원 밖으로 나갔다가 다시 들어와서 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원신 안드리우스 피가 절반으로 깎이고 나면 어두워지면서 동시에 맵을 돌기 시작합니다. 한 바퀴 돌았을 때 멈춰서서 본인의 캐릭터 쪽으로 달려오는데요. 해당 파티에 활 캐릭터가 있다면 달리는 중간 또는 뛰어서 돌진할 때 중간 중간 딜을 넣는 것도 공략 방법입니다.
원신 안드리우스는 약간의 컨트롤이 있어야 하는데요. 원으로 돌 때 보스의 회전 속도, 본인의 활 컨트롤이 되어야 가능한 부분이므로 플레이 하시면서 연습해보시길 바랍니다! 딜 차이는 그렇게 나진 않지만 약간의 시간을 단축하는 것만으로도 저는 공략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북풍의 늑대가 바퀴를 다 돌면 중앙으로 도약해옵니다. 이후 하울링을 하며 2페이즈가 시작되는데요. 이때부터는 얼음 공격을 시전하는데, 위에서 얼음 덩이가 떨어지며 한 층더 강한 대미지로 공격합니다.
울프의 영주 얼음 장판은 떨어지기 전 위 사진처럼 표시를 주는데요. 캐릭터를 컨트롤 하여 옆으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피하면서 플레이 하시는게 어렵다면 파티원 캐릭터들 중에 힐이 가능한 서포터 직업을 함께 조합하는 것도 공략 방법이 되겠습니다. 저는 주로 베넷을 이용하는데, 불 원소이면서도 궁 Q 스킬이 장판 위에 있는 아군들의 공격력을 높여주고 Hp에 비례한 힐도 시켜주기 때문입니다.
원신 주간 보스는 리젠되는 시간이 다른 필드에 있는 몬스터들과 다릅니다. 언제 쿨타임이 차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PC 기준으로 F1를 눌러 견문책을 펼치고, 토벌란에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몬드는 주간 보스가 2가지가 있지만 점점 확장되면서 이나즈마, 수메르 등 늘어나고 있으니 본인의 레진을 잘 생각하시면서 토벌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몬드 지역이 재미가 있었는데요. 그래서 항상 주간 보스를 잡을 때 북풍의 늑대는 빠트리지 않고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토벌 전리품으로 각종 캐릭터 특성, 돌파 재료도 드랍 가능하니 꼭 잊지 마시고 잡으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오늘 원신 북풍의 늑대 주간 보스 안드리우스 공략 방법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