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루카리오 CP,졸업스킬,알 총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명실상부한 레이드 격투 1티어이자 슈퍼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리오르 즉 루카리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리오르의 경우에는 필드에서 볼 수 있을까?라고 생각될 정도로 한번도 마주친적이 없는 거 같고, 커뮤니티도 따로 한 데이터가 없습니다. 그래서 가장 많이 마주치거나 얻을 때가 바로 알을 통해서 얻는 경우인데, 그래서 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할까합니다.

루카리오 스펙

루카리오 (격투 1티어)

최대CP

2703(Lv 40)

타입

격투/강철

공격력

236

방어력

144

체력

172

부스터 날씨

격투(흐림),강철(눈)

이중약점

X

단일약점

격투(1.6),땅(1.6)

불꽃(1.6)

공격시 강점(격투)

노말(1.6),얼음(1.6)

바위(1.6),악(1.6)

강철(1.6)

루카리오를

이용한 레이드

레지락,레지아이스,레지스틸,레지기가스,디아루가,다크라이,코바르온,테카리온,큐레무

진화

리오르 - 루카리오(50개)

해방 75,000 / 사탕 75개

이 한자 표기 때문에 파동 계열 기술의 번역이 파동이 맞는지 파도가 맞는지 논란이 있으나 이는 용성군과 마찬가지로 단순히 히라가나 표기를 이용한 중의적 표현이기 때문에 결국 둘 다 옳은 번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졸업스킬

격투 루카리오 레이드 졸업스킬

일반공격

(졸업)

카운터

특수공격

(졸업)

파동탄

슈퍼리그 루카리오 졸업스킬

일반공격

(졸업)

카운터

특수공격

(졸업)

그로우펀치/섀도볼

극장판의 별명이 파도(波導)의 용자였기 때문에 혼란이 있을 수 있는데 여기서 파도는 '인도할 도'자를 쓴다. 바다의 그 파도가 아닙니다. 파동(波動)에 더 가까운 개념이지만 작중 묘사로 봤을 때 사실상 일종의 초능력에 가깝습니다. 波導라는 단어 자체도 일본어 사전에 실려 있지 않은 조어. 파도(波導)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포켓몬 위키를 참조할 것. 그래서 그런지 영어권 위키에서 극장판 제목의 '파도'는 Wave-iding이라고 글자별로 직역합니다.

알 보상

(2km,5km,7km,12km,10km)

해당 내용은 월요일에 알을 보상받는

주간보상 내용은 제외하였습니다.

※ 사용률이 높은 포켓몬은 빨간 표시 ※

2km 보상 : 발챙이,아라리,탕구리,요가랑(요가램 : 슈퍼리그),고래왕자,콕코구리,영구스,포곰곰,미꾸리(메깅 : 슈퍼리그),코일(자포코일 레이드 1티어)

5km 보상 : 토게피(토게키스 1티어),무장조(슈퍼리그 상위권),루리리,마자,꼬지지,동미러,나몰빼미,냐오불,누리공

7km 보상 : 가라르 나옹,가라르 파오리,가라르 포니타,가라르 야돈,가라르 지그제구리,가라르 달막화,가라르 메더,알로라 식스테일(슈퍼리그 사용),알로라 디그다,알로라 모래두지,알로라 질퍽이(슈퍼리그 사용),알로라 나옹,알로라 꼬마돌

12km : 에버라스(마기라스 레이드 악,바위 사용),벌차이,앱솔,모노두(삼삼드래 악 사용),스콜피,자망칼,곤율랭(곤율거니 슈퍼리그 사용),깜눈크,판짱,오케이징,수레기,염뉴트

- 루카리오의 경우에는 10km알 혹은 10km(주간보상)에서 등장하게 됩니다.

10km 보상 : 다부니,달막화(불비달마 1.5티어),수리둥보,냐스퍼,암멍이,에몽가,비조푸,미끄메라,음뱃,터검니(액스라이즈 드래곤 레이드 유리대포),짜랑코

알 부화 장치 종류

부화장치에는 기본 부화장치,파란색 부화장치와 슈퍼부화장치가 있습니다. 파란색과 슈퍼부화장치에 경우 Shop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부화장치 : 150코인

슈퍼부화장치 : 200코인인데, 알에 대한 부분은 스스로가 걷는 거리와 막 정말 중요한 포켓몬이 있다라는 것은 아니므로 부화장치 사는 것은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리오르 사용 후기

루카리오의 경우에는 cp가 1513으로 아예 슈퍼리그로 사용하는 방법으로 키웠어야 하는데, 무지해서 모르고 cp를 넘겨버려서 쓸모가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사탕을 모아서 최대 cp까지 풀강할 생각입니다. 그냥 격투 레이드의 사용할 생각이며, 혹시라도 리오르를 진화시킬 때, 리그 사용과 관련해서 꼭 알아보시고 진화시키기 바라며, 10km알을 모으기 위해서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 극장판 8기인 '뮤와 파동의 용사 루카리오(ミュウと波導の勇者ルカリオ)'에서 파동술사 아론의 제자라는 설정으로 처음 등장한 4세대 포켓몬입니다.모티브는 아누비스. 이 덕분에 이집토마니아를 겸하는 포덕들은 데스니칸이랑 엮어서 팬아트에 그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붉은 동공, 얼굴 무늬의 형태, 명칭을 보면 아프리카들개와도 유사하다. 리오르의 경우 외국에서 그 두상 탓에 라쿤으로 오인받기도 합니다.외형이 곤봉을 다루는 이집트의 개(犬)인 것으로 보아 격투 타입으로서의 모티브는 이집트의 전통 무술 타흐티브(تحطيب)[1]이나 투견[2]으로 보인다. 리오르부터 메가루카리오까지 전부 메인 디자이너 스기모리 켄이 직접 디자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