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추천 카운터사이드 1주년, 등급표 정리 신규 사원 포함
모바일게임추천 카운터사이드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B플러스 입니다. 모바일게임추천 글을 정리할 때마다 매번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곤 하는 카운터사이드에 1주년이 찾아왔다는 소식입니다.
그 내용 중에는 과거 이 게임을 한 번이라도 해본 유저분들이라면 반색할 만한 부분이 참 많아 저도 눈이 휘둥그레지더라고요. 자 그럼 이번 달부터 어떤 굴직한 업데이트들이 진행됐는지 등급표를 포함하여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릴 터이니 따라와봅시다.
우선 카운터사이드 1주년이란 이야기에 물음표를 던지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그도 그럴 것이 정식출시는 2020년이지만 2023년부터 개발사에서 자체 서비스를 시작하였거든요. 즉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자체 서비스 1년 차를 기념하고자 하는 거니까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그 내용만큼은 해외 유저들도 관심을 가질 만큼 굉장히 파격적인데요. 그중 대표적인 거 3가지만 꼽아보자면 신규 서브스트림(스토리) 추가 그리고 신규 사원 쿠베라 앨리스 브레이드우드 / 주디 스위프트 업데이트 마지막으로 뉴비들의 정착을 도와주는 다양한 편의성 개편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일단 첫 번째 신규 서브스트림이 추가되었는데요. 바로 앨리스 이머전시 라는 내용의 스토리입니다. 이전에 한 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야크샤 전대의 이야기를 담은 내용인지라 특히 기존 유저분들에게 좋은 소식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현재 파트2까지 모두 공개되어 있는 상태로 메인스트림 에피소드2 EP4를 클리어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 등장하는 캐릭터가 누구인가 하면 바로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된 앨리스 브레이드우드와 주디 스위프트입니다.
이들은 과거 야크샤 전대의 전 대원들로 앨리스 브레이드우드는 전 대장이었고 주디 스위프트는 전 대원이었습니다. 뭐 스토리 관련된 부분은 스포일러가 될까 봐 굳이 언급하진 않겠지만 1주년 기념하여 복귀하실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브레이드우드는 누킹형 딜러이고 스위프트는 스나이퍼입니다.
특히 카운터사이드에서 상태 이상 효과를 가진 캐릭터들의 효용도가 상당히 높은 걸 감안하면 빙결 효과를 가진 주디 스위프트의 등급표 코스트는 상당히 높아 보이네요.
이런 생각을 가진 건 비단 저뿐만은 아니었던 것 같은데요. 위는 제가 여론을 취합하여 만들어본 등급표인데, 브레이드우드는 신캐버프와 더불어 레인저 클래스인 걸 감안하면 A 티어 정도로 배치하면 딱 적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S로 넣기에는 근딜이라는 포지션이 살짝 애매해서요. 다만 조합하기에 따라서든 S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추가적으로 이번에 복귀하시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나머지 캐릭터들 등급표도 좀 만들어봤는데요. 지금 복귀하시면 무료 뽑기 150회를 무조건 지원하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선택지를 가지고 출발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제 막 카운터사이드에 복귀해서 적응하고 있는 터라 덱 조합은 연구 중이긴 한데, 이에 대해선 조만간 추가로 업로드 하도록 할게요.
그리고 이번 2월에 신규 사원 2명이 업데이트됨과 더불어 다음 달 3월에도 캐릭터 패치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바로 마브카입니다. 아직 공개 전인 내용인지라 공식 라운지에서 실루엣과 컨셉만 확인해 볼 수 있는 상태인데요. 아마 공중 타입 스나이퍼형이 아닐까 싶습니다. 즉 완벽하게 조합을 짜고 시작하고 싶은 분들은 이번 2월엔 앨리스 브레이드 우드 누킹형 딜러로 뽑아두시고 3월엔 마브카를 챙겨 출발하는 것도 좋은 선택지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 정도에서 끝나면 안 되겠죠. 솔직히 신규 유저 입장에선 신규 요원과 스토리가 업데이트되었다는 건 먼 이야기로 들릴 수도 있잖아요. 고로 카운터사이드 개발진 측에선 이를 완화하고자 버프라는 이름의 발판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바로 환영합니다 버프인데요. 기존에는 인벤토리에서 직접 사용해야 하는 아이템이었기 때문에 복귀 해서도 이를 눈치 못 채고 사용하지 못했던 분들이 많이 있다 들었어요. 저만해도 과거 그런 실수를 했었는데요. 이게 이제는 접속만 하면 즉시 적용되는 버프로 변경되었습니다.
게다가 태스크포스 플랜도 비기너스라는 이름으로 변경되며 이젠 원하는 SSR 사원을 선택할 수 있게 바뀌었어요. 뭐 아예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요약하자면 플레이만 하면 빠르게 성장할 수 있고 특정 미션을 달성할 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 이렇게 신규 유저들만 챙기면 기존에 어느 정도 게임하다가 접으셨던 분들은 굉장히 섭섭하겠죠. 하지만 기존 유저들은 그렇게 생각할 필요가 없는게 디멘션 트리밍 또한 1주년을 맞이하여 개편된다고 합니다. 앞으론 모든 단계가 20으로 하향 조정되며 기존에 100단계를 밀어두신 분들은 별도의 보상을 지급한다고 하니 렐릭 장비 맞추다가 포기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러모로 1주년을 기념하여 선별 목록도 개편되고 애니버서리 감사제 / 계약미션 / 카운터 패스 등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시작하기엔 정말 좋은 시기라는 생각이 드네요.
여기까지 모바일게임추천 카운터사이드 1주년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봤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서브컬쳐 IP라는 타이틀과 더불어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몰입을 도와주는 탄탄한 스토리로 중무장한 갓겜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등급표 참고하셔서 가볍게 플레이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