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현실 속 환상극 어려움 모드 제8막 공략
이번에 새로 생긴 상시 콘텐츠 원신 현실 속 환상극 어려움 모드 제8막 공략이다.
환상 축복
첫 환상 축복은 아를, 토마, 클로, 시노부, 방랑자, 파루잔 6명이다.
환상 축복 캐릭을 파티에 편성하면 현실 속 환상극 밖에서도 HP 최대치, 공격력, 방어력 20%가 증가한다.
4년 동안 나선 난이도 상승이 크지 않는 경쟁 시스템이 없는 원신답게 이번 원신 현실 속 환상극 공략도 어렵지 않다.
기본적인 육성 및 전투 이해도만 있으면 어려움 모드 제8막 클리어를 할 수 있다.
나는 이번 환상 축복에 있는 온필드 캐릭 3명 모두 명함이다.
방랑자는 명함에 시메
클로는 명함에 검투사
아를은 명함에 검투사.
3명 모두 명함에 전용 성유물도 아니다.
하지만 콘텐츠 난이도 자체가 어렵지 않아서 명함에 전용 성유물이 아니어도 모든 보상을 받는데 어려움은 없다.
난이도 선택
신규 유저는 쉬움 모드를 하면 되고, 3년 이상 원신을 계속 한 유저는 어려움 모드를 하면 된다.
이미 너무 고인 게임이라 신규 유저가 얼마나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신규 유저는 당연히 도전에 참여할 캐릭을 여러 명 키워야 한다는 것에 큰 부담을 느낄 것이다.
하지만 이미 4년이 된 게임이라서 꾸준히 몇 년 이상 원신을 한 유저와 육성 격차가 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결과다.
그래서 신규 유저가 4년 된 게임의 신규 엔드 콘텐츠를 바로 깬다는 것은 사실상 말이 안 되는 이야기라서 쉬움 모드로 하면 되고, 몇 년 이상 원신을 한 고인물 유저들은 그동안 키운 캐릭들을 어려움 모드에서 사용하면 된다.
나는 폰타인 캐릭들 중 리니, 라슬 빼고 올도감인데 명함 컬렉 기준으로만 보면 원신은 매운 게임이 아니다.
하지만 전무를 들어가면 정말 너무 매운 게임이 되는데, 애초에 전무가 필수인 캐릭은 단 한 명도 없다.
라이덴조차 명함 어획으로 모든 콘텐츠를 다 하는 유저가 많은 것이 원신 난이도의 현실이다.
그래서 전무 없이 적당히 원하는 캐릭들 명함만 뽑았어도 이번 원신 현실 속 환상극 공략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예비 캐릭터 파티 설정
나는 위와 같이 파티 설정을 했다.
자신의 캐릭풀 중 기본적인 육성을 한 캐릭들 위주로 선택하면 된다.
나는 몸풀기로 아를을 사용했다.
초반은 난이도가 매우 쉽기에 원소폭발로 전투를 끝내는 장면을 의도적으로 만들 수 있다.
이번 원신 현실 속 환상극 어려움 모드의 난이도를 알 수 있는 장면이다.
적을 너무 빨리 잡아도 문제가 된다.
애초에 현실 속 환상극은 나선 11층 정도 난이도라서 몇 년 이상 원신을 꾸준히 했던 유저라면 나선보다 더 쉽게 느껴질 수밖에 없다.
나는 그래서 일부로 늦게 잡았다.
너무 빨리 잡으면 미션을 못해서 일부로 늦게 잡아야 미션을 할 수 있는 난이도이다.
제압석 수호도 개인적으로 11층이 더 어렵다고 생각한다.
원신 현실 속 환상극 공략이 필요한 것은 단 하나, 원소 반응이다.
증발 또는 감전 반응 20회 발동 미션을 위해서는 증발과 감전에 대한 원소 반응을 알아야 하는데, 전체적인 원소 반응은 게임 초반에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그래서 2년 이상 원신을 안 하다가 복귀한 유저가 아니라면 사실 원소 반응에 대한 공략도 필요하지 않다.
시메 성유물에 사풍원서 무기를 사용하는 명함 방랑자 4바람 파티.
나선에서도 사용할 수는 있지만 '굳이 명함 방랑자 4바람 파티를 왜 사용함?'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성능이 낮은 파티인데, 이 파티로도 전투를 할 수 있는 것이 현실 속 환상극 어려움 난이도다.
신비한 수확은 운
신비한 수확으로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나는 동료 즉흥 재공연을 선택했는데 하필이면 전혀 필요 없는 캐릭이 나와서 효과를 버린 것이나 마찬가지가 됐다.
별생각 없이 진행을 했는데
마지막 추가 도전이 '우시아 공격'으로 코펠 방어막 파괴하기다.
이것을 알았다면 나는 마지막을 위한 파티 하나를 남겼을 것이다.
하지만 이것 때문에 다시 처음부터 하는 것은 귀찮아서
마지막 전투는 추가 도전을 포기하고 진행했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시메 성유물에 사풍 원서를 들고 있는 명함 방랑자로 깼다.
나는 방랑자는 필드에서만 사용하고 나선에서는 사용하지 않는다. 그래서 전용 성유물도 안 줬고 전무도 당연히 안 줬다. 필드에서도 전투보다는 비행기로 사용한다.
하지만 이렇게 제대로 키우지도 않은 명함 방랑자로도 어렵지 않게 현실 속 환상극 어려움 난이도를 할 수 있다.
만약 원신이 경쟁 시스템이 있었다면?
원신이 다른 게임들처럼 경쟁 시스템이 있었다면 어려움 모드 총 공연 시간 클리어 타임 랭킹이 있었을 것이다.
그래서 1초라도 더 빠르게 현실 속 환상극을 완료할 수 있도록 랭커가 목표인 사람은 계속 도전을 했을 것이다.
하지만 경쟁 시스템이 없는 것이 장점인 원신답게 랭킹을 위해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억지로 현실 속 환상극을 할 필요가 없다.
시간이 몇 초가 나와도 상관없다. 조건만 충족한다면 모든 보상을 다 받을 수 있다.
원신 현실 속 환상극 보상
첫 공연 보상.
순회공연 보상.
조연 캐릭터
현실 속 환상극은 친구의 캐릭을 빌릴 수 있다.
그래서 신규 유저는 고인물 친구 지원을 받고 콘텐츠를 할 수 있다.
나는 다인 모드는 안 한다. 그리고 실친 중에서 원신을 하는 친구가 없어서 서리계 빼고는 친구가 없는데
이것 때문에 다음 현실 속 환상극을 하기 전에 친구를 구해야겠다.
공연 비결 보상
클리어 후 공연 비결로 특별한 포즈를 얻을 수 있다.
향릉 기쁨의 격려
진 여가 시간
라이덴 전투 준비
이번 원신 현실 속 환상극 공략은 몇 년 이상 원신을 꾸준히 했던 유저라면 어렵지 않게 모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현실 속 환상극 콘텐츠 자체가 지금 사용하지 않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라서 고인물 입장에서는 한동안 안 썼던 캐릭을 사용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신규 유저 입장에서는 새로운 캐릭을 키워야 한다는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는데, 4년 된 게임이라서 이러한 격차가 나는 것은 어쩔 수 없다. 그래서 우선은 쉬움으로 진행하다가 캐릭을 한 명씩 육성한 후에 난이도를 올려서 도전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