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2024년 캐릭터 순위 티어표 / TOP 10 / (2024.3월 기준)
브롤스타즈 2024년 티어리스트 캐릭터순위
레벨푸쉬의 글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인팁히어로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4년도 3월에 경쟁전에서의 티어와 TOP10에 접하고 있는 좋은 브롤러 순위를 나열해보겠습니다.
기준은 해외포럼 레벨푸쉬의 글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개인적인 주관이 조금 들어갔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ㅎㅎ
2024 캐릭터 전체 티어리스트
자신이 자주하는 브롤러를 찾으려면
"컨트롤 + F" 키를 눌러서
검색해주세요! (PC 기준)
S 티어
버즈
찰리
콜레트
코델리우스
엘 프리모
제시
래리&로리
레온
오티스
펄
스튜
A 티어
8비트
앰버
안젤로
발리
벨
보
더그
에드거
파이퍼
R-T
로사
러프스
이브
팽
게일
그레이
그리프
재키
키트
메이지
맨디
메그
미코
나니
샌디
셸리
스파이크
팸
B 티어
비
비비
보니
브록
바이런
척
콜트
크로우
다이너마이크
진
롤라
루
니타
리코
스퀴크
틱
C 티어
애쉬
불
버스터
칼
엠즈
그롬
거스
쟈넷
모티스
미스터 P
페니
포코
스프라우트
서지
타라
윌로우
D 티어
체스터
대릴
맥스
샘
F 티어
프랭크
행크
티어표에 절대란 없습니다. 기준은 3월 경쟁전 맵의 특징들과 하이퍼 차지의 효과에 따라 변동사항이 있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빅 프렌드 (팀 체력이 가장 높은 브롤러의 HP로 고정되는 특수룰)가 있어서 좋은 탱커가 많이 보이고
안티탱커 브롤러들도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티어가 낮아도 본인의 숙련도에 따라서 승리는 갈리기 때문에, 조합을 잘 짜셔서 본인이 잘하는 브롤러로 플레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TOP 10 브롤러
10위 스튜
이번 시즌에서 스튜는 별다른 밸런스 패치가 이뤄지지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뛰어난 성능과 달라지지 않은 메타로 인해서 항상 무난하게 좋은 브롤러로 힘을 발휘합니다.
어떤 게임모드던 무난하게 풀어나갈 수 있는게 스튜의 매력이라고 보네요.
현재 1위인 레온을 카운터 치기에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기도 하고(중요)
앞으로의 경쟁전에서도 S티어~ A티어 상급의 자리를 항상 고수 할거라고 봅니다.
9위 엘프리모
이번 24시즌에 접어들게 되어서 엄청난 상향이 이루어진 엘프리모 입니다.
초보자분들이 구하기 쉬운 브롤러중 하나로 기존 살짝 아쉬웠던 데미지가 상향되었는데요.
1) 기본 데미지 360 -> 380 상향
2) 가젯 유성우 벨트 데미지 2880 -> 3040 상향
3) 스타파워 엘푸에고 데미지 1692 -> 1786 상향
데미지 상향은 10%에도 못 미치지만 공격을 하다보면
항상 약간의 데미지가 모자라 놓치게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번 상향을 통해서 마무리 공격이 킬로 이어지는 현상이 많이 보입니다.
추가로 강력한 하이퍼차지 그래비티 드롭으로 팀원을 지키는 안티탱커로서의 면목,
적 딜러라면 맞으면 한방에 끔살당하는 어마무시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8위 오티스
오티스 역시 엘프리모와 마찬가지로 공격성능이 상승되었습니다.
저번 시즌에서는 B티어 부근에서 맴돌았지만,
평타 공격력 5%상승과 가젯 먹물 웅덩이의 데미지가 5% 상승되어
큰 상향이 아닌것 처럼 보이지만 오티스의 약점인 데미지가 충분하지 못했던 점이 상쇄되어.
이제는 강력한 브롤러가 되었습니다.
이제 평타의 공격력이 한발에 1,000이 넘게 들어가서 상대방에게 킬을 따내는 능력이 생겨
오티스의 평타 좌우 범위 공격가 생각보다 넓다는걸 간과해서 모퉁이에 숨다가 죽는 경우도 있습니다(미니샷건?)
무지성 돌진하는 탱커들에게 필살기를 맞추면 상대방이 공격도 못하고 끔살 당하기도 합니다.
7위 제시
제시는 이번시즌에 하이퍼차지가 매우 공격적으로 상향되었는데요.
반면 실드량이 대폭 감소해서 방어성능은 하락하였습니다.
1) 배율 40% -> 60% 상향
2) 피해증가 20% - 25% 상향
3) 속도 30% -> 26% 하향
4) 실드 20% -> 5% 하향
포탑의 체력을 50% 늘리고 공격력이 20% 올라가는 하이퍼차지 "스크래피2.0"은 상대방의 총알을 강제적으로 더 많이 빼야하는 상황을 연출하기 때문에 오히려 방어적인 성능은 상승한 느낌입니다.
이러한 상향과 변화 덕분에 제시는 좀더 쉽게 맵을 장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포탑을 무시하고 돌진한다면 많이 단단한 브롤러가 아니라면 죽기 직전까지 가거나 죽게 될겁니다.
6위 콜레트
하이퍼차지의 하향으로 주춤할거라고 보였던 콜레트는 여전히 S티어 중위권을 유지하는 아주 좋은 브롤러입니다.
1)속도 30% -> 26% 하향
2)실드 15% -> 5% 하향
으로 생존력이 낮아졌으나
이번 시즌의 "빅 프렌드 :: 같은 팀의 가장 높은 체력을 모두가 가지게 된다"라는 특수룰 때문에 안티탱커였던 콜레트의 기대치는 아직 상당히 높습니다. 물론 이 특수룰이 걸러지 않으면 성능면에서 살짝 아쉽다라고 평가를 내릴 수 있네요.
다만 빅프렌드에서는 너무 압도적으로 강력해서 6위로 측정한듯 보입니다.
5위 펄
지난 시즌 강자였던 펄 역시 이번 시즌 하이퍼차지 생존 성능의 하향이 이루어졌습니다.
1) HP 4200 -> 3900 하향
2) 피해증가 20% -> 25% 상향
3) 속도 30% -> 26% 하향
4) 실드 20% -> 5% 하향
생존성능은 떨어졌지만 공격력 5% 상승으로 인한 스노우볼은 상당했습니다.
가젯 오버쿡을 한 틱이라도 맞추게 되면 상대방과의 거리를 조절하는데에 우선권을 점유할 수 있어서
젬 그랩, 바운티, 녹아웃등의 모드에서 특히 강력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제시처럼 포탑을 깔아서 구역을 점령하는 식의 브롤러는 아니지만 스타 파워 "열기 보호막"의 방어성능과 하이퍼차지의 바닥에 데미지장판을 까는 효과로 이번 성능 강해진 근접 브롤러들을 다가오지 못하게 만듭니다.
4위 찰리
찰리 역시 저번 시즌에 비해서 많이 하향을 했습니다.
특히 특수 공격 "고치"의 투사체 속도가 4200에서 3300으로 이제는 무빙만 잘타면 피할 수 있을정도로 하향했는데요.
하이퍼차지 역시 생존적인 성능은 하향했습니다.
1) 배율 40% -> 60% 상향
2) 피해증가 30% -> 25% 하향
3) 실드 10% -> 5% 하향
4) 속도 30% -> 26% 하향
그럼에도 불구하고 찰리가 4위에 오를 수 있는 이유는 하이퍼차지에서 생성되는 거미의 속도가 크게 증가해서 특수공격의 투사체 속도가 낮아졌음에도 더 좋은 입지에서 장거리 교전을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습니다.
하이퍼차지의 템포를 잘 조정하면 전 시즌보다 더 좋은 템포로 전투에 참여 할 수 있어서 팀원들이 킬을 낼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이 쉬워졌습니다.
3위 코델리우스
이번에 새로 하이퍼차지가 추가된 코델리우스의 맵 장악력은 그야말로 무시무시합니다.
하이퍼차지
1) 속도 증가 24%
2) 피해 증가 25%
3)방어막 증가 5%
특수 공격으로 생성된 그림자 영역에서 코델리우스는 더 빨라지고 공격도 좋아집니다.
하이퍼차지로 인해서 그림자 영역에서의 적들은 이동속도가 느려져서 들어올 엄두조차 생기지 않습니다.
방어적으로 해도 좋고, 공격적으로 해도 좋은 능력들은 특히나 적들에게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그림자 영역에서 왔다갔다 거리면서 적들의 어그로를 끌어도 좋고, 벽을 뚫는 코델리우스의 특수능력을 이용해서 하이퍼차지로 적들을 느리게 만들어서 탱커와 함께 공격해도 아주 좋습니다.
2위 버즈
버즈는 하이퍼차지의 도입으로 급격한 상향을 이루었습니다.
테스트 당시 너무 강력해서 출시 직후 너프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하이퍼차지의 '벽에 튕기면 튜브를 다시 던질 수 있게 해준다'라는 능력과 스타파워인 '날카로운 눈'의 조합으로 1:1 상황에서는 확실한 승리를 보장합니다.
만약 중장거리 교전에서 벽에 튕기는 튜브를 잘 이용하면 경기의 흐름도 쉽게 바꿀 수 가 있습니다.
튜브가 가지고있는 스턴이라는 상태이상 만으로 충분히 강력한데 특수공격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라면 그것만으로도 상대방이 다가오지 못하는 억제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위 레온
이 브롤스타즈라는 게임에 있어서 레온이라는 존재는 말도안되는 능력입니다.
평타와 심플한 능력을 몇가지만을 이용해서 레온의 변칙적인 부쉬플레이와 투명화 성능을 파훼하기는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레온의 심리를 읽고 아무것도 안보이는 곳에 공격을 가하면 갑자기 나타난 레온의 공격에 한번에 죽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레온의 공격은 초장거리라 견제도 쉽고,
중거리로 다가가면 부쉬 플레이로 특수능력은 썼는지 안썻는지 모른 상태로 상대방을 쉽게 제압할수 있습니다.
저번 시즌에서의 확정 너프대상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했지만, 제작진의 생각은 그러지 못했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