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 소환사 공략(초보자용) & 보스 쉽게 잡는 특성

최근 언디셈버에서 마법사의 입지가 날이 갈수록 좁아지고 있다. 믿었던 화염구 법사의 파괴력이 타 클래스에 비해서 현저히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서리쪽은 런칭 초반부터 사장된 스킬이고... 하지만 마법사 유저들이 연구에 연구를 거듭한 끝에 돌파구를 찾아냈으니 바로 소환사 특성이다. 타 클래스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강력한 특성으로 요즘 공략 글도 많고, 인기도 많다. 특히 초보자들은 어려워 할 수 있는 보스전을 거의 날먹할 수 있으니 잘 따라해 보도록 하자.

처음 언디셈버에서 소환사를 시작하면 심연체가 2~3마리 정도일 것이다. 이제부터 연금술로 열심히 합성해야 하는데, 가장 우선적으로 스킬 룬 '투창 심연체 소환'을 얻어야 한다. 소환사의 핵심 주력 스킬이며, 최소 4링크는 만들어서 다수의 링크 룬을 연결해주어야 한다. 투창 심연체 소환, 독 화살 심연체 소환(처음부터 있음), 혹한의 or 전격의 룬 기사 소환 이렇게 3개를 소환해서 사용하고, 플레이어는 뒤에서 원소 스킬을 뿅뿅 해주면서 놀면 된다. 독 구술을 사용해도 좋고, 번개 사슬을 사용해도 좋다.

게임에는 링크 룬 다중 발사가 있어서 대부분의 스킬을 광역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그래도 광역 DPS를 제대로 체감하기 위해서는 독 or 번개쪽을 추천한다. 물론 취향이기 때문에 본인이 좋아하는 원소 스킬을 넣어서 이것저것 사용해보고 결정하는게 베스트다.

소환술사는 계속적으로 심연체들을 소환해서 컨트롤 해줘야하는 다소 불편한(?) 특성이다. 일부에서는 손이 아프다는 이야기도 있고, 일단 소환을 해두면 심연체들이 알아서 싸워주기 때문에 심심하고 따분하다는 의견도 적지 않다. 직접 해보면 굉장히 강력하기는 하지만 확실히 다이나믹하거나 스피드한 전투와는 거리가 멀다. 아무튼 심연체를 자주 소환해야하므로 자원 소모 감소 링크 룬을 장착해주면 도움이 좀 된다. 근데 이 게임은 물약 가격이 저렴해서 딱히 안해도 상관 없다.

정리하면 위와 같은데 투창 심연체, 독 화살 심연체, 룬 기사 이렇게 3마리를 소환한 후 주기적으로 무리 결속(광폭화)를 해주면서 사냥하면 된다. 그리고 여유가 되면(마우스 오른쪽 버튼 T키를 눌러서 자동 발사 세팅) 원소 스킬 하나를 세팅해서 후방 지원을 해주도록 하자.

언디셈버의 소환사 핵심은 투창이다. 투창은 6링크를 띄워서 방어 관통, 다중발사, 물리 발사체 피해 증폭, 약점간파, 관통력, 하수인생명력 증가를 세팅해주자. 룬기사는 약점간파, 하수인생명력, 하우신육탄방어를 추천한다. 그리고 컨트롤이 좀 필요한 보스전에서는(쫄들이 많이 나오는 보스전) 하수인집결 룬을 사용하는것도 도움이 된다. 근데 하수인집결 룬은 쿨타임이 길어서 효과시간증가, 시간가속 2개의 링크 룬을 꼭 연결해주자.

그리고 필자는 연금술로 얻었는데 '신성한 헌신' 스킬 룬은 순간적으로 하수인들의 공결격을 증가 시켜주는 좋은 옵션이다. 본인은 좀 위험해 질 수 있지만 어차피 후방에서 깔짝거리는거라 하수인의 딜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괜찮은 선택지다.

후반에는 단순히 심연체들에게만 모든걸 맡기는게 아니라 본인도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독화살과 더불어 역병가시(다중발사, 독 관통, 발사체 분리, 관통력, 주문피해 증가)를 추가하여 보다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커뮤니티에서 많은 분들에게 공유되고 있는 특성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소환사는 룬과 조디악만 살짝 바꾼다고 되는게 아니라 사용하는 무기 역시 변화를 줘야 한다. 하수인, 심연체 관련 옵션을 잘 챙기고, 특히 적중을 빼먹지 말도록 하자. 초반부터 옵션을 세팅할 필요는 없고, 40레벨 이후부터 천천히 하면 좋을듯 싶다.

점검이 좀 자주 있어서 아쉽지만 그래도 언디셈버는 하면 할수록 괜찮은 게임인것 같다. 이것저것 룬을 바꿔가면서 사용해보는 재미가 있으니 오늘 공략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즐겜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