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5월 2주차 개발자 서신 스탠바이M 치킨 기프티콘 7000개 이벤트

리니지M 인사이드M 엘모어 탐험대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후 1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났는데요. 저는 여전히 총사를 키워나가면서 미루고 미뤘던 메인 퀘스트에 집중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메인 퀘스트 일정 구간을 도달하면 영웅 등급 장비인 마각반(마법 방어 각반)과 타라스의 장갑을 받을 수 있는데, 이제는 이걸 얻어야 할 것 같더라고요.

현재는 상아탑 퀘스트를 하고 있는데, 아직 시작한 것도 아니죠. 제일 난관이라고 한다면 몽섬에서 꿈의 혼령 잡는 건데요. 그 구간을 조금이라도 빠르게 넘기기 위해 만능 충전석이랑 몽섬 충전석을 꾸역꾸역 모아뒀는데, 사실 두려움이 크네요. 아무튼 잠깐 제 캐릭터 근황이 이야기해 봤는데요.

한동안 리니지M이 조용하다 싶어 눈꺼풀이 무거워지려는 찰나 저의 눈을 번뜩하게 만드는 소식을 최근에 접했는데요. 리니지M을 꾸준히 달려온 유저는 다들 아실 겁니다. 바로 5월 2주 차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올라온 개발자 서신 그리고 다가오는 5월 13일(월) 20시 스탠바이M 소식인데요.

리니지M 개발자 서신은 유저들의 목소리에 얼마나 개발자들이 귀 기울이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혈맹 퀘스트 조정이 있었습니다. 혈맹 퀘스트가 레벨 난이도에 맞게 개선되면서 적재적소 한 장소에서 사냥을 하면서 혈퀘까지 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 일부 혈맹 퀘스트 중에는 내 레벨과는 맞지 않는 퀘스트를 주는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저도 오만의 탑 1~2층을 돌 수 있는 수준인데, 갑자기 고층에서 몬스터 몇 마리를 잡으라는 퀘스트를 보고 놀랐는데요. 이 부분은 현재 수정된 상태입니다. 빠른 대처와 함께 개발자 서신 보상까지 챙겨주는 리니지M의 센스를 엿볼 수 있었는데요. 보상 중에는 확률적으로 기사단 세트 중 하나, 영응 등급 변신 카드 등을 얻을 수 있었는데, 좋은 거 얻으셨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리니지M 개발자 서신 내용 중에 신규 스탯 소식도 있는데요. 하프 엘릭서로 올릴 수 있는 스탯 중 몬스터 사냥 능력을 높여주는 PVE 대미지와 명중, PC와 대결에서 용이하게 사용되는 PVP 회피력, PVP 회피력 무시 등 10종의 신규 스탯이 추가됐습니다. 저처럼 중립으로 사냥만 즐기는 유저들도 이번 신규 스탯 추가 소식은 희소식이 아닐까 싶네요.(하프 엘릭서 최대 복용량은 2095에서 2645로 증가했습니다.)

또한, 스탯창이 조금 바뀐 걸 느끼셨을 텐데요. 이번에 즐겨찾기 기능이 생기면서 스탯 왼쪽에 별 모양이 생겼습니다. 별 모양을 클릭해 즐겨찾기를 하면 오른쪽에 즐겨찾기를 체크 시 내가 즐겨찾기 누른 스탯만 별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대한 능력치 속에서 원하는 것만 콕 집어 볼 수 있어 직관적인 시스템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리니지M의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

5월 13일(월) 20시. 얼마 남지 않았죠. 스탠바이M 랜선회식이 진행되는데요. 스탠바이M은 인사이드M보다 라이트 하지만, 그래서인지 개발자들과 형 동생 사이처럼 가볍게 리니지M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좋은데요. 이번에는 랜선회식이라는 부제답게 치킨 기프티콘 7000개를 뿌리는 이벤트도 한다고 하죠. 저는 사전에 이벤트 참여를 했는데, 놓치신 분들도 아쉬워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스탠바이M에서 뿌리는 보상들도 있을 테니 여기서 더 큰 기회를 잡아보면 될 테니까요.

2024년 2월 스탠바이M 오순도순

참고로 지난 스탠바이M을 보셨으면 아시겠지만요. 스탠바이M이 자리 잡히기 전까지는 쿠폰으로 보상을 뿌린다고 했으니 생방송이나 끝난 후 자정을 넘기기 전까지 방송에서 꼭 시청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단순히 담소를 나누는 것 외에도 지난 스탠바이M 오순도순 때를 기억하면, 커뮤니티에서 루머가 되고 있는 이야기들이나 앞으로의 소식들도 속 시원하게 들을 수 있었고, 드래곤의 진주 이동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등 확고한 희소식까지도 빠르게 접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이번에도 재미와 밀도 높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그러니 궁금하시다면 방송 놓치지 마세요!

리니지M 5월 이벤트는 아직 끝이 아닌데요. 다가오는 5월 15일(수) 오전 10시에 스승의 날과 석가탄신일 기념 특별 푸시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라는 것. 스승의 날 기념 상자는 오픈 시 스킬 카드 뽑기팩 상자 1개와 수련의 서 선택 상자 3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석가탄신일 기념 상자를 오픈하면 천도 복숭아 2개(드성 효과), 종합 뽑기팩 상자 1개, 종합 코인 상자 2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다림이 무료하지 않게 리니지M 이계의 차원 포탈과 천년 구미호 처치 시련 던전 2종이 5월 16일(목)까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천년 구미호 처치는 던전에 입장해서 손오공, 사오정, 저팔계와 함께 천년 구미호를 처치하고 삼장법사를 구하면 됩니다. 주변 몬스터 처치 시 코인을 얻을 수 있으니 전부 처치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그리고 보스인 천년 구미호를 처치하면 천도 복숭아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고, 정해진 확률로 영웅 마법인형 각성: 손오공, 희귀 마법인형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 또는 각종 제작 코인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서신으로 혈맹 퀘스트에 발생되었던 문제점을 깔끔하게 고쳐진 상태이며, 5월 16일(목)까지 혈맹 퀘스트 보상 2배로 명예 코인과 기사단의 증표를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는 만큼 이 또한 앞서 말한 이벤트와 병행하여 수행하시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출석으로 획득할 수 있는 TJ쿠폰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하시면 좋겠습니다. 2주 차에 TJ쿠폰 스페셜 장비 복구를 시작으로 3주 차 TJ쿠폰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4주 차 TJ쿠폰 스페셜 변신 합성, 5주 차 TJ쿠폰 성물 합성까지 4장의 TJ쿠폰을 출석으로 챙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PC방 서비스 전용 혜택도 5월 2주 차 업데이트로 추가되었는데요. PC방 퍼플을 실행해 리니지M에 접속할 경우 PVE 대미지 리덕션 +1, PVE 근거리/원거리/마법 추가 대미지 +1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PC방 멀티 프리미엄 서비스로 PC 1대에 최대 4개까지 클라이언트까지 실행 가능하며, 이 또한 PC방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