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에 원신 축제가 펼쳐지던 도중에, 사실상 누군가가 고의적으로 테러 모의를 시전하려는 정황이 포착되자마자 즉결 대테러대응팀 출동 + 축제 중단이 터지게 되었다.

이번 소식을 게임이 아닌 사회 사건으로 다룬 다는 것은 뭔 뜻인지는 아시리라는 생각이 든다.

바로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원신 축제가 열렸는데, 작년 같은 경우에는 제대로 대참사가 터졌는지라서 말이다.

바로 세빛섬 축제인데, 원래 같았으면 축하를 받았어야 하였지만... 이후 일이 터졌다는 점이다.

하지만 축제의 분위기는 내야하는 관계로 일단은 어떻게 된건지 개요 설명 부터 하려고 한다.

바로 축제의 장인데, 이미 원신은 중국 게임 중에서는 최고봉이자 황금시대를 찍었다는 점이다.

특히나 세빛섬에서 개최한 사유가 인원상 그렇게 많이 안올것이라는 과소평가를 하다가 결과적으로는 상당한 대흥행을 했다는 점이다.

이에 따른 긴급회의가 열릴정도면 그만큼 공신력을 크게 얻은 축제라는 점 그리고 그만큼 예상외의 결과물을 야기했다는 점이다.

그래도 황금의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을 만큼 상당히 흥행하긴 했으니 말이다.

문제는.... 올해 같은 경우에는 예상 못한 파장이 나왔으니 말이다.

바로 경찰 출동인데, 사실상 테러 사건이 터졌다는 정보를 얻고서 그에 따른 대응이 터진 케이스이니 말이다.

하필이면 이게 일이 꼬이고 말은 것이, 대대적인 축제 선전을 라디유님이 올리시다가 제대로 피를 보시고 말았으니 말이다.

이미 언론사에 보도되는 중이며

이런 짓을 벌인 범인은 바로 핑핑몬(... PingPingMon69 = 정떡이긴 하지만 사실상 반중을 넘어선 혐중에 해당하는 족속이다) 이라는 점이다.

이에 따른 나의 반응

해당 트윗은 박제 되었으며, 사실상 잘가라면서 비판의 목소리가 터지게 된다.

해당 계정은 영구 정지를 당했으며

이에 따른 난라가 터졌으니 말이다.

여기서 쓰인 폭탄의 종류는 앞력솥 폭약이긴 하지만, 이미 보스턴 마라톤 폭탄테러 사건 당시의 원흉이자 원인이 된 폭발물질아라는 점이다.

사실상 위기 카드였는데, 겨우겨우 불을 끄는데 성공했으니 말이다.

해당 범인 유형은 전형적인 백색 테러리스트이며

가뜩이나 전국 각지에서 우편 테러 혹은 택배 테러 사건 때문에 난리도 아닌 통에서 눈새를 넘어선 정신병자나 다름 없는 미친 소리를 했다는 점이다.

이상이 이번 보고이다. 차후 어떻게 될지는 지켜보도록 하겠다.

이후 안타까운 선례가 나왔는데, 바로 멀리서 온 자들 또한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는 점이다. 이미 경찰 출두가 터진 이상 곧 수습이 되리라는 생각이 드는데, 이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할지도 모르는 관계로 참고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