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루기아, 단연 내구 1위 포켓몬 (테오키스: ???)
루기아, 2세대의 전설 포켓몬이다. 전설 포켓몬 답게 총 종족값이 738이나 된다. 그 중 절반 가량이 방어에 투자되어 310이나 된다. 방어에만 몰빵한 투자 초보자 테오키스 디펜스 폼과는 다르게 체력에도 적절히 투자하여 실질적으로 테오키스 디펜스 폼보다는 단단하다고 본다. 그리고 공격도 193으로 매우 낮은 건 아니기에 딜 쎄고 날아다니는 잠만보 급이다. 그리고 이 녀석도 전용기가 있는데 '에어로블라스트'로 위력 170..... 포켓몬고에서 위력이 가장 쎄다. 그렇기에 알로라 딱구리 아닌 이상 마트에서 50% 할인 하는 것 마냥 체력을 50% 깎아준다. 그리고 공격이 2랭크 떨어지는 용성군에 샤로다 숨특 때왔는지 공격이 12.5% 확률로 공격이 오르는 미친 기술을 가지고 있기에 한 번 버프 터지는 순간 3:2로 돌변하여 괴멸한다. 저 기술 때문에 포켓몬고에 기도 메타가 탄생했다고 봐도 무방비하다. 그런데 이렇게 사기라고 말 했는데 마스터에서 자주 보이지 않는데 기라티나와 멜메탈, 섀도볼 뮤츠의 유행으로 자주 보이지 않는 픽이 되었다. 그래도 셋팅 제대로 한 루기아는 일 하나는 잘 하기에 믿고 써도 된다.
스킬셋은 '드래곤테일'(D:13,E:9), '신통력'(D:8,E:10)을 배운다.
스페셜 스킬로는 '미래예지'(D:120,E:65),'불새'(D:75,E:45), '하이드로펌프'(D:130,E:75), '에어로블라스트*'(D:170,E:75, 사용자의 공격 2랭크 12.5% 확률 증가)를 배운다. 그리고 '+' 버전과 '++' 버전이 있는데 이름만 다르고 대미지와 에너지 소비도 전부 같기에 패스한다. 추천 기배는 '드래곤테일' '에어로블라스트*'&'불새'를 추천한다. 강철 타입 보이면 에어로블라스트 한 번 갈겨주고 불새 심리전하면 무조건 속는다.
다음은 2세대의 또 다른 전설, '칠색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