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과금 플레이어의 브롤스타즈 탐구 생활 ㅡ 찰리 탐구 편
오늘은 찰리..아, 나도 근데 브롤패스 사고 싶다ㅜㅡㅜ. 마눌님이 게임에 현질하면 게임 다 지운다고 해서 현질은 못하지만 무과금으로도 엄청난 플레이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주겠어. 암튼 찰리는
예쁘고 귀엽다. 설명 보면 서커스단 구경꾼들 돈 훔치는 도둑인 듯. 암튼 브롤스타즈 브롤러 다 귀엽지만 유독 귀여워서 처음에는 좋아하고 자주 썼는데 말이지..하아..
찰리가 나온 지 그래도 꽤 되었는데 스킨이 3개다..ㅡㅡ.. 스파이더 찰리. 하지만 스킨은 멋있다 ㅎㅎ
장미 찰리. 근데 찰리는 원래 스킨이 제일 예뻐서 다른 스킨을 많이 안 만드는 것 같기도 하다.
위 사진은 파워레벨 11 기준이다. 오랜 시간 들여서 풀파워 ..근데 지금은 거의 안 쓰는 ㅜㅡㅜ..
일단 장거리 브롤러이고 이동속도는 그냥저냥 무빙으로 커버칠 만하다. 근데 재장전 속도가 느린데 다른 브롤러에 비해 풀파워인데도 피해량이 적은 편.아마 찰리는 궁이 사기라서 밸런스 조절한 것 같기는 한데..그래도..
사정거리는 이 정도. 그리고 내가 왜 찰리를 안 쓰게 되었냐면
찰리의 공격은 이런 식으로 거미줄이 몸에서 나가는 방식이다. 그런데 다른 장거리 브롤러들의 경우 공격 후 바로 이동이 가능한 반면 찰리는 거미줄이 자신의 몸으로 다 돌아올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아주 잠깐이기는 하지만 그 잠깐의 순간에 애드거 같은 브롤러가 궁 써서 날아와 때리기 시작하믄 답 없는 거.
그럼에도 찰리를 사랑하는 유저들이 있는 이유는 찰리의 사기적인 궁 고치 때문이다.
찰리는 궁(특수공격)이 차믄 위 사진처럼 적 브롤러를 고치로 감싸서 꼼짝 못하게 할 수 있다. 애드거가 코앞에 왔더라도 궁이 있으면 고치로 가두고 피할 수 있는 것이다. (아 참고로 체험전에서는 거대로봇 에게 궁 이 통했는데 보스전에서는 여러차례 시도했으나 찰리 궁이 거대로봇에게 통하지 않았다. 슈퍼셀! 혹시 찰리 궁이 보스전에서 거대로봇에게 통하는데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것이라면 댓글로 꼭 남겨주세요~)
그리고
스타파워 소화를 장착하면 궁 고치에 적 브롤러가 갇혀 있는 동안 25% 체력을 잃기 때문에 궁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또
가젯 거미가 있으면 상대방이 고치에서 풀리는 순간 거미를 써서 바로 공격하며 귀찮게 굴 수 있다.
그 외에
가젯 프라이버시를 써서 근접 브롤러가 가까이 왔을 때 방어 가능하고
스타파워 끈끈이를 통해 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도 할 수 있으나 개인적으로는 가젯 거미와 스타파워 고치를 선호한다. 특히 가젯 거미 같은 경우는 수풀이 많은 맵에는 근접 브롤러들이 숨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브롤러들을 찾을 때 도움이 된다. 수풀에서 애드거가 갑자기 날아온다고 생각해봐라..적의 위치를 알믄 도움이 된다. ㅎㅎ
암튼 찰리는 적 브롤러의 움직임을 조준해서 맞히는 능력이 뛰어나지 않으면 쓰기 힘든 캐릭터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찰리가 처음 나왔을 당시에는 월드챔피언십에서 양팀 모두 찰리를 금지 브롤러로 고르곤 했다 왜냐?
이 궁이 사기라서 그렇다. 삼 대 삼 싸움을 잠시라도 삼 대 2 싸움으로 바꾸어주는데 고수들의 싸움에서 그 찰나의 3 대 2 싸움으로 바뀌면 얼마나 유리하겠는가.
일반 유저들 중에도 찰리에 치를 떠는 경우가 있는데 브롤볼에서 골대 앞 골을 넣기 직전 찰리 궁에 당해 골을 못 넣거나..잼그램에서 보석을 다 모아 도망치려 하는데 찰리 궁에 당한다든가. 솔로 또는 듀요쇼다운에서 한 방만 더 치면 이기는데 찰리 궁 때문에 못 하고 진다든가
브롤스타즈 고수가 찰리를 쓰면 경기가 끝났다 생각한 순간 대역전극이 가능하고 고치에 갇혀 있는데 적 브롤러에게 이모티콘으로 농락당하면 치가 떨린다. 또 있네. 브롤볼에서 우리편골대로 들어오는 공을 막기 직전 찰리 궁에 당한다든가.
아오. ㅃ 치네.ㅡㅡ..맞다. 다 내가 농락당한 경험이다. 내 결론은 자신이 찰리 고수가 될 자신이 있다면 쓰라는 거다 ㅎㅎ
이 글 읽으시는 모든 분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