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영치코 3성 레이드 공략법과 졸업스킬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포켓몬고 공략을 전해드리는 쏨찌아빠 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3성 레이드로써 등장하고 있는 영치고의 공략법과 졸업스킬을 알아보겠습니다 ^^

영치코는 불꽃과 격투 타입의 포켓몬으로

땅, 물, 비행, 에스퍼 타입에 약점을 가지며

벌레 타입에는 이중 저항을

강철, 불꽃, 악, 얼음, 풀 타입에는 단일 저항을 하고 있습니다.

영치코는 3성 레이드이지만 공략할 수 있는 카운터 타입이 적지 않음으로

해당 타입의 포켓몬을 사용한다면 공략에 그렇게 큰 어려움 없이 무난한 클리어가 가능할 것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운터 타입의 포켓몬은 어떤것들을 쓸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먼저 땅 타입으로 톱치(머드샷/구멍파기)를 추천드립니다.

톱치는 조금 있으면 원시의부름으로 인해 원시 가이오가와 그란돈이 등장하게 될 텐데 해당 포켓몬이 레이드로 등장할때면

야생에서 톱치를 많이 찾아볼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그때까지는 영치코가 3성 레이드로 등장하고 있을 것이기 때문에 톱치를 잡아서 영치코를 상대하는데

내보내는것도 좋겠습니다.

다음으로 물 타입으로는 고래왕자(물대포/물의파동), 대짱이(물대포/하이드로캐논)을 추천드립니다.

고래왕자는 톱치와 마찬가지로 원시의부름으로 인해 원시 레이드가 진행될때에 야생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 입니다.

물 타입 스킬 세팅이 가능한 고래왕자는 이번 영치코를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대짱이는 야생에서 물짱이와 늪짱이가 많이 등장하고 있고 레이드 포켓몬으로써도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물짱이나 대짱이를 잡아서 개체값 좋은 녀석을 선택해 진화시키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영치코를 상대로 당연히 좋은 전투를 기대해 볼 수 있으며 메가 에너지가 있다면 메가 대짱이를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이어서 비행 타입으로는 레쿠쟈(에어슬래시/폭풍), 피죤투(날개치기/브레이브버드)를 추천드립니다.

레쿠쟈는 현재 전설 레이드로 등장하고 있기에 구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은 없을 것 입니다.

많은 분들이 레쿠쟈 레이드를 진행하고 계시고 레이드가 시작될 시간에 맞춰서 체육관 근처에 계신다면

많은 포켓몬고 유저들과 함께 레이드를 진행 하실 수 있을 것이고 클리어 한다면 레쿠쟈를 잡을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렇게 잡은 레쿠쟈를 비행 타입 스킬로 세팅하여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대기머가 없다면 레거시 스킬 폭풍 대신해 제비반환을 쓰시면 되겠습니다.

피죤투도 현재 구하기에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야생에서 구구가 등장하고 있기에 노력만 하신다면 구구의 사탕을 충분히 모아서 피죤투까지 진화시킬 수 있을 것 입니다.

피죤투는 이번 영치코 레이드에서 훌륭한 전투를 펼칠 수 있을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에스퍼 타입으로는 루나톤(염동력/사이코키네시스), 가라르 프리져(염동력/미래예지)를 추천드립니다.

루나톤도 원시 레이드가 진행될때 많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해당 시기에 잡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에스퍼 타입 스킬 세팅이 가능하며 은근히 CP도 높게 책정이 되기에 바로 잡아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가라르 프리져는 처음으로 추천을 드려보는 것 같은데요~

지금 생각나는 에스퍼 타입 포켓몬이 딱히 없기에 산책향로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지만

포흭확률이 극악에 가까워 사실상 사용하시기는 어려울 것 입니다.

그렇지만 일단 잡게된다면 이번 영치코와의 전투를 책임져 줄 수 있는 포켓몬이라 생각되는군요~

저는 이번 영치코 레이드를 본계정을 사용하여 도전하였습니다.

처음 사용한 포켓몬은 테라키온으로 약점을 공략하는 포켓몬은 아니었지만

영치코에게도 데미지 반감을 받을 수 있어서 나름 오랜시간 전투를 하며 어느정도의 데미지를 줄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는 후딘을 사용하여 전투를 이어나갔는데요~

데미지는 오랜 시간 전투했던 테라키온보다 많이 넣을 수 있었지만

탱킹이 좋지 못하여 전투를 오래 지속하기에는 힘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한카리아스를 사용하였습니다.

땅 타입 최고의 딜러답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레이드를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1분 51초 동안의 레이드 전투를 진행하였으며

13개의 몬스터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투도 클리어 하지 못할 것 같다는 불안한 생각이 들지 않을만큼 어려운 전투가 아니어서 그런지

잡는데 있어서도 어렵지 않게 영치코를 잡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잡은 영치코의 개체값은 상당히 좋게 나와주었는데요~

93정도로 보여지고 있는데 97짜리 번치코가 있는만큼 일단은 가지고 있다가

포켓몬 가방의 자리가 부족해지면 그때 박사에게 보내주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치코의 졸업스킬인데요~

불꽃세례와 화염방사를 함께 사용하는 스킬조합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포켓몬고 3성 레이드 영치코의 공략법과 졸업스킬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다음에 새로운 포켓몬 공략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