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6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3월 22일) - 3월 29일 추가 패치 노트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 TFT의 최신 가이드 및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시너지 시뮬레이터로 미리 조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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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적 오류!!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차원 간 균열로 인해 신규 챔피언 및 특성이 도시로 쏟아져 내리고, 치명적 오류!! 공동 선택 라운드가 생성되며, 온갖 혼돈 속에서 신이 나서 날뛸 신규 전략가가 등장했습니다. 이번 패치 노트에서는 기존 괴물 습격! 체계에 적용된 변경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신규 챔피언, 특성, 게임 방식, 장식 요소 등에 관한 더욱 상세한 설명은 위의 링크들을 방문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차원문을 타고 패치 노트를 확인하러 가 봅시다. ***차원문 열리는 소리***
- 로저 “Riot Prism" 코딜
추가 패치 노트
3월 30일 밸런스 변경사항
여러분 모두가 치명적 오류!! 공동 선택 라운드와 무한대팀 조합 등을 즐기고 계시길 바랍니다. 중반 세트의 첫 주가 막을 내림과 동시에 다양한 조합이 공존하는 메타를 위해 유지력 기반의 핵심 유닛 메타를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추가 패치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일부 변경이 매우 큰 규모(벡스 하향 및 해커 특성 구간 변경)라는 점은 인지하고 있으나, 더 나은 메타를 위해서 이루어져야만 하는 변경이라고 생각합니다. 13.7 패치에서 과도하게 하향된 유닛 및 특성을 더 바람직한 상태로 만들기 위해 후속 조치를 할 예정입니다.
특성
중반 세트의 명백한 승자는 강력한 자동방어체계 및 (2) 해커의 효과를 잘 활용하며 전투 지속 시간 동안 스스로 회복할 수 있는 유지력이 충분한 단일 핵심 유닛이 포함된 조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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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방어체계 스킬 사용 시 공격력/주문력/공격 속도 획득: 25 ⇒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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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방어체계 스킬 사용 시 공격력/주문력/공격 속도 획득: 25 ⇒ 18
자동방어체계 스킬 사용 시 공격력/주문력/공격 속도 획득: 25 ⇒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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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방어체계 스킬 사용 시 영구 체력 획득: 18 ⇒ 12
자동방어체계 스킬 사용 시 영구 체력 획득: 18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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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방어체계 처치 시 공격력/주문력/공격 속도 획득: 25 ⇒ 20
자동방어체계 처치 시 공격력/주문력/공격 속도 획득: 25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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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방어체계 유닛의 체력이 66%일 때 영구 체력 획득: 50 ⇒ 45
자동방어체계 유닛의 체력이 66%일 때 영구 체력 획득: 50 ⇒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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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방어체계 아군 사망 시 공격력/주문력/공격 속도 획득: 18 ⇒ 15
자동방어체계 아군 사망 시 공격력/주문력/공격 속도 획득: 18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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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방어체계 아군 사망 시 영구 체력 획득: 12 ⇒ 10
자동방어체계 아군 사망 시 영구 체력 획득: 12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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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방어체계 전투 시작 시 공격력/주문력/공격 속도 획득: 45 ⇒ 40
자동방어체계 전투 시작 시 공격력/주문력/공격 속도 획득: 45 ⇒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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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방어체계 전투 시작 시 영구 체력 획득: 40 ⇒ 30
자동방어체계 전투 시작 시 영구 체력 획득: 40 ⇒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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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방어체계 5초마다 자동방어체계 유닛 공격력/주문력/공격 속도 획득: 20 ⇒ 18
자동방어체계 5초마다 자동방어체계 유닛 공격력/주문력/공격 속도 획득: 20 ⇒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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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방어체계 5초마다 자동방어체계 유닛 영구 체력 획득: 12 ⇒ 10
자동방어체계 5초마다 자동방어체계 유닛 영구 체력 획득: 12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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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방어체계 5초마다 아군 영구 체력 획득: 7 ⇒ 6
자동방어체계 5초마다 아군 영구 체력 획득: 7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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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방어체계 5초마다 아군 체력 회복: 200 ⇒ 150
자동방어체계 5초마다 아군 체력 회복: 200 ⇒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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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커 특성 활성화 구간: 2/3/4/5 ⇒ 3/4/5/6
해커 특성 활성화 구간: 2/3/4/5 ⇒ 3/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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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단 심장과 영혼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되었습니다.
레이저단 심장과 영혼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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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코트 응원하는 마스코트 하나당 최대 체력 회복량: 1.5% ⇒ 1%
마스코트 응원하는 마스코트 하나당 최대 체력 회복량: 1.5%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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균열방랑자, 자크 공생적 분열 체력 회복량: 잃은 체력의 30% ⇒ 잃은 체력의 20%
균열방랑자, 자크 공생적 분열 체력 회복량: 잃은 체력의 30% ⇒ 잃은 체력의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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균열방랑자, 자크 공생적 분열 피해량: 현재 체력의 25% ⇒ 현재 체력의 20%
균열방랑자, 자크 공생적 분열 피해량: 현재 체력의 25% ⇒ 현재 체력의 20%
유닛
이 항목의 핵심 유닛들은 너무 강력해 치명적 오류!!가 있다고 생각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아뇨, 사미라. 당신 말고요. 워윅 하향을 여기에서 찾으실 수 없다고요? 위 항목을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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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이븐 공격력: 70 ⇒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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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이븐 공격력: 70 ⇒ 65
드레이븐 공격력: 70 ⇒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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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스 그림자 파동 피해량: 240/360/600 ⇒ 210/315/510
벡스 그림자 파동 피해량: 240/360/600 ⇒ 210/315/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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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공격력: 70 ⇒ 65
진 공격력: 70 ⇒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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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미라 마나 조정: 0/75 ⇒ 0/65
사미라 마나 조정: 0/75 ⇒ 0/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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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미라 공격 속도: 0.75 ⇒ 0.80
사미라 공격 속도: 0.75 ⇒ 0.80
증강
레이저단 심장 및 영혼은 게임 초반에 매우 높은 피해량을 제공하는 구간을 활성화할 수 있게 해줍니다. 레이저단 상징은 계속 특성의 고서에서 획득할 수 있지만, 일반 증강으로 높은 특성 구간을 활성화할 수는 없게 했습니다.
벡스의 기쁨 흡수는 이름에 걸맞게 상대방의 기쁨을 너무 많이 흡수했습니다. 벡스답네요.
너무 강력한 4의 법칙이 그 이름값을 하도록 골드 획득량을 줄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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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단 심장과 영혼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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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단 심장과 영혼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되었습니다.
레이저단 심장과 영혼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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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보의 행진 즉시 획득하는 경험치: 4 ⇒ 2
진보의 행진 즉시 획득하는 경험치: 4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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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스 영웅 증강, 기쁨 흡수 아군 체력 회복량: 22% ⇒ 11%
벡스 영웅 증강, 기쁨 흡수 아군 체력 회복량: 22%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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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영웅 증강, 4의 법칙 발동 시 골드 획득: 6 ⇒ 4
진 영웅 증강, 4의 법칙 발동 시 골드 획득: 6 ⇒ 4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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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발탄: 파란 전리품 구가 가끔 아무것도 제공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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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발탄: 파란 전리품 구가 가끔 아무것도 제공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불발탄: 파란 전리품 구가 가끔 아무것도 제공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개발자 일기: 중반 세트의 미래
향후 아홉 번째 세트에서 출시될 마지막 중반 세트 이후 연간 3개 세트로 전환될 전략적 팀 전투의 세트 출시 방식을 Riot Mort 님과 피터 웨일렌 님이 발표합니다!
역시나 레이져단 너무 사기였는데...너프
자방체 너프
벡스, 진 너프...
해커 너프
마스코트 너프
사미라 아무도 안쓰덴더 버프 받아서 주말에 사미라 많이들 할듯
기계 유망주나 더 연습해야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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