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무기 정보/한손검] 원신 게임에서 최대 HP를 올려주는 추가 옵션을 가진 한손검 - 성현의 열쇠
닐루를 보유한 유저에게 얻어야할 무기가 바로 성현의 열쇠다.
성현의 열쇠는 비디오 게임 《원신》의 한손검 중에 하나인데 가장 유일하게 최대 HP를 올려주는 한손검 중에 하나이다. HP 기반 캐릭터인 닐루에게 가장 적합한다는 점이였는지 저도 닐루 캐릭터를 제대로 다루기 위해 부득이하게 얻는 수 밖에 없었던 그 한손검이다.
최대 HP를 올려주는 만큼 닐루에게는 진가를 발휘한다. 이 한손검 외에도 크시포스의 달빛도 쓸만하나 저는 최대 HP를 의존하는 캐릭터를 위해 이 무기를 고르게 된다.
최대 HP를 올려주는 특수 능력인 모래바다에 잠긴 서사시가 있기 때문에 닐루에게는 가장 딱 맞는 편이다. 이 때문에 저는 이것을 이용한 파티 조합인 닐루, 바바라, 풀행자, 콜레이 또는 나히다를 사용한다.
이 한손검도 한정 무기라서 2023년 복각을 기다려야 한다. 이 무기도 역시 8개월 ~ 11개월 정도 기다려야 되니까. 개화 조합이 메인으로 하는 닐루를 활용한 전투는 매우 재미가 있어서 잠시 닐루를 얻기 위한 이벤트 기원을 하다가 진짜로 닐루를 얻게 되었고 무기 이벤트 기원을 통해 이 한손검을 얻게 되었다. 무기 이벤트 기원으로 ★5무기를 얻은건 3.1 버전에서는 본인 최초이며 첫 번째에서는 아주 옛날에서 볼 수 있던 장병기인 천공의 마루가 있었고 두 번째에서 얻은 것이다. 위의 스크린샷 처럼 내가 보유중인 성현의 열쇠 모습이다. 90레벨일 땐 공격력은 542라는 점을 볼 수 있다.
돌파 소재는 유정의 탑에서 얻을 수 있는 숲의 이슬을 닮은 부적, 태고의 구조체에서 드랍되는 결정, 도금 여단에게서 드랍되는 붉은 비단이다. 붉은 비단까지는 모우기가 아주 쉽지만 태고의 구조체는 제법 찾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다. 물론 수메르 지역에 관련된 무기 취급인지라 수메르 지역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와 비경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돌파 소재로 딱 일치한다.
추후 성현의 열쇠 이외 다른 최대 HP를 올려주는 한손검도 추가할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현재는 이 무기 뿐이니 어느정도 세월이 지나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한손검도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참고할 필요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