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스토리 이벤트 울려라, 함성! 트레센 학원 응원단 업데이트!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새로운 스토리 이벤트 ‘울려라, 함성! 트레센 학원 응원단’이 8월 17일 점검 이후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현재까지도 게임 역사상 디자인면에서 가장 호평을 받은 치어리더의 복장을 갖춘 나이스 네이처가 등장하며, 활기찬 응원단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8월 스케줄을 살펴보자면, 픽업 뽑기와 메인 스토리 & 스토리 이벤트가 진행중이며, 골쉽짱 모드와 매일 뽑기 1회 무료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업데이트 이후 추가된 픽업 뽑기론 3성 우마무스메 [RUN&WIN] 나이스 네이처, [하얗고 고결한 격려의 복장] 킹 헤일로가 추가되었습니다. 둘 다 기존 캐릭터가 존재하며, 응원복을 입었다는 점, 능력치의 변화가 생겼다는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서포트 카드로 SSSR [전해져라, 이 마음!] 뱀부 메모리, [그 응원은 세계를 바꿨다] 시킹 더 펄이 추가되었습니다.

육성 우마무스메부터 살펴보자면 [RUN&WIN] 나이스 네이처는 기존과 동일하게 중장거리 선입마로 육성할 수 있고, 성장률 보너스가 스태미나 10%, 파워 10%, 지능 10%로 바꿨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독점력’ 스킬을 보유한 우마무스메 중에서 성능이 가장 우수한 편인데, 디버프 스킬이 2개 밖에 없어 기존의 역병마의 위력은 보여주지 못하는 편입니다. 그래도 선입 자체의 성능이 좋은 편이기에 이걸 이용해 육성하는 게 좋습니다.

다음으로 [하얗고 고결한 격려의 복장] 킹 헤일로는 기존과 동일하게 단거리 선입마로, 성장률 보너스로 스피드 10%, 파워 10%, 근성 10%로 차이점이 있습니다. 선행이 B라는 점에서 각질 개조를 통해 A로 만들 수 있지만, 그러면 보유한 선입 스킬들을 쓰지 못하니 비추천합니다. 이전과 동일하게 단거리 선입마로 육성하는 게 좋고, 고유 스킬이 추입마에게 이롭다는 점이 있어 추입마 계승에 자주 쓰이는 편입니다.

서포트 카드로 넘어가서 SSSR [전해져라, 이 마음!] 뱀부 메모리의 경우 마일 선입마 근성 메타를 할 때 쓰이며, 스피드 보너스가 있어서 자주 쓰이는 편입니다. 아쉬운 건 고유 보너스를 노리는 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그 응원은 세계를 바꿨다] 시킹 더 펄은 단거리/마일 선입/선행마 육성할 때 쓰이며, 양쪽 모두 쓰일 수 있지만 특정 스킬 위주로 배우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본론으로 넘어가서 신규 스토리 이벤트 ‘울려라, 함성! 트레센 학원 응원단’를 살펴보겠습니다. 스토리는 봄 팬 감사제를 맞아 열리는 운동회에서 킹 헤일로가 응원단장을 맡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 스토리입니다. 여기에 카와카미 프린세스, 나이스 네이처, 나이스 네이처, 시킹 더 펄, 뱀부 메모리가 주연으로 등장하여 재밌는 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벤트 진행 방식은 기존의 스토리 이벤트와 동일하게 육성을 통해 포인트를 받아 보상을 받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이벤트 보너스가 있는 우마무스메와 서포트 카드가 정해져 있기에 육성하기 전 한 번 씩 확인하는 걸 추천! 해당하는 우마무스메와 서포트 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육성이 끝난 후 포인트 보상이 좀 더 늘어나게 됩니다.

육성하면서 이벤트 미션으로 룰렛 더비에 필요한 코인을 얻거나 이벤트 포인트를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미션 자체는 특별히 어려운 게 없고 특정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빠르게 클리어하게 됩니다. 그리고 최종 빙고 보상 2회까진 SSR 서포트 카드 [힘내라 힘내☆프린세스!]를 받게 됩니다.

SSR 서포트 카드 [힘내라 힘내☆프린세스!]의 경우 모든 서포트 효과가 파워에 올인한 특이점이 있는 카트입니다. 연속 이벤트도 파워에 집중되어 있기에 중거리 파워 테마에 자주 쓰이는 편입니다.

이 밖에 주목할 캠페인이 있다면 골쉽 위크 캠페인 있습니다. 8월 17일 점검 이후로 특별 로그인 보너스, 매일 뽑기 1회 무료 캠페인, 골쉽짱 모드 등 여러가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토리 이벤트와 연계되어 진행된다는 점에서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하루에 한 번씩 쥬얼 564를 받게 되며, 육성 난이도를 선택할 때 골쉽짱 모드가 별도로 생성됩니다. 골쉽짱 모드를 선택하면 레이스 난이도가 상승하지만 그만큼 머니 보상도 같이 늘어나기에 좋습니다. 여담으로 숫자 564를 강조하는 이유는 일본어로 읽으면 ‘고루시’가 되는 말장난에서 착안한 겁니다.

출처 :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7749&sw=%EC%9A%B0%EB%A7%88%EB%AC%B4%EC%8A%A4%EB%A9%94&site=uma

그 밖에 8월 19일에 오후 3시에 우마무스메 인챈트 오픈 레이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본선과 결승전 모두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이며, 재밌는 경기를 감상할 수 있으니 시간적인 여유가 된다면 한 번 보는 걸 추천!

여기까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스토리 이벤트 ‘울려라, 함성! 트레센 학원 응원단’를 알아봤습니다. 이번엔 가챠 운이 좋아서 나이스 네이처의 응원복을 얻어서 엄청난 행복감이 밀려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마무스메를 즐기라는 계시가 아닌가 싶은데요. 차후 추가 업데이트 소식 및 후기로 다시 한 번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