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뒤집힌 기원 스카라무슈 방랑자 이름 변경 팁

원신 마신 임무 중간장 제3막

뒤집힌 기원

지난 12월 7일 원신 3.3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마신 임무 중간장 제3막 뒤집힌 기원이 오픈되었습니다. 진행 자체는 어렵지 않은데 마지막 부분에 방랑자(스카라무슈)의 이름을 지어줘야 하는데요. 여기서 이름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이름별 반응이나 추천 이름 같은 팁을 정리했습니다.

원신 3.3버전 업데이트 전반부에서 5성 신규 캐릭터 방랑자가 출시되었습니다. 1.1버전 이벤트인 돌아오지 ...

blog.koreamobilegame.com

혹시 방랑자의 성유물, 무기 세팅이 궁금하시다면 위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신 뒤집힌 기원 이름 짓기

스카라무슈가 본인의 행적을 지워버리고 방랑자로 새롭게 태어났죠. 어둠 속의 조력자가 된 방랑자에게 나히다는 새로운 이름을 짓는 게 어떠냐고 말하는데요. 여행자와 페이몬이 도움을 준 걸 생각해서 두 사람의 의견을 묻겠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원신 최초의 캐릭터 이름 변경이 시작됩니다. 디폴트 명칭은 방랑자인데요. 여기 원하는 이름을 붙이면 앞으로 방랑자가 나올 때마다 그 이름으로 불리게 됩니다. 심지어 기원에서 방랑자를 뽑아도 그 이름이 적용됩니다.

주의사항입니다. 이름 짓기 이후 새 이름의 붓이라는 아이템을 줘서 이름 변경 기회를 1번 더 줍니다. 또한 이름을 지을 때 차별적 내용, 여행자나 그룹에 대한 모욕적 내용, 기타 이용약관에 위반되거나 부적절한 내용을 게재하면 안 됩니다.

이름을 제안한 다음 한 번 더 되묻기 때문에 실수로 확인을 눌러도 아래 선택지를 눌러서 방랑자 이름 변경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참고로 특수문자도 입력이 가능합니다.

이름별 반응

방랑자의 과거 이야기에서 나온 다른 이름들은 '흥, 이런 이름은 필요 없어'라고 반응하며 거절합니다. 스카라무슈, 가부키모노, 쿠니쿠즈시, 산병이 이에 해당합니다.

어머니의 이름인 바알, 바알세불, 라이덴 에이 또는 여동생 이름 라이덴 쇼군, 이모 이름인 라이덴 마코토라고 하면 '이런 제안하지 마'라며 거절합니다.

플레이어블 캐릭터 또는 페이몬의 이름을 말하면 '별로인 것 같은데'라고 거절합니다. 요요같이 앞으로 나올 캐릭터도 포함입니다.

시뇨라, 타르탈리아, 도토레 같은 우인단의 이름을 대면 '진심은 아니지?'라며 거절합니다.

여행자라는 이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신 플레이어 캐릭터의 이름을 입력하면 '너랑 이름을 공유하라고? 괜찮은 선택일지도 모르겠네'라며 호의적인 반응을 보입니다.

이름 추천

기본 이름인 방랑자로 하는 게 역시 가장 무난하겠죠.

지난 버섯몬 이벤트 때 나왔던 둥둥 모자의 이름을 따서 둥둥모자로 짓는 유저들도 많았습니다. 방랑자도 모자를 쓰고 둥둥 떠다니니까 비슷한 이미지기도 하고 귀여우니까요. 근데 둥둥 모자는 물 원소입니다.

이외에 레일라가 데리고 다니던 빙글빙글몬, 이명 쿠니쿠즈시의 한자 직역인 국붕, 국붕이, 방국붕, 대충 비슷한 음식 이름인 크로크무슈, 금쪽같은 내새끼의 금쪽이, 스킬의 필드 성능에 비유한 탈것, 부스터, 비행기 같은 이름을 붙여준 유저들도 있었습니다. 물론 남의 이름을 따라가기보단 나만의 이름을 짓는 게 좀 더 의미가 있긴 하겠죠.

공백 특수문자를 이용하면 거절을 뚫고 스카라무슈 같은 이름으로 지어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편법에 가깝고 주의사항의 이용규약에 걸릴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겠죠.

나중에 이름을 바꾸고 싶다면 인벤토리의 새 이름의 붓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기회가 1번뿐이므로 신중하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원신 뒤집힌 기원 스카라무슈 방랑자 이름 변경 팁이었습니다. 원신 첫 업데이트에서 나온 캐릭터라 그런지 세탁도 확실하게 해주고 이름까지 유저마다 짓게 해주는 정성을 들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