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타그로스 강철 에스퍼 졸업스킬 추천
포켓몬고 메타그로스 강철 에스퍼 졸업스킬 추천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한국 시간으로 2024년 8월 18일(일) 14시부터 17시까지 메탕이 커뮤니티 데이로 복각을 하는데요. 메탕을 진화시키면, 메탕구, 메타그로스가 되는데요. 메타그로스는 포켓몬고에서 강철과 에스퍼 타입으로 효율이 좋아 이번 커뮤 데이를 기회 삼아 사탕과 고개체를 노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 데이에는 메탕이 다수 출현하는 것 외에 부화 장치에 넣은 알 부화의 거리가 1/4로 줄어들고, 메타그로스 진화 시 스페셜 어택으로 코멧펀치를 배우게 됩니다. 코멧펀치는 레거시 스페셜 어택으로 대미지는 100에 에너지는 50를 요구해 준수한 위력을 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강철 포켓몬을 메가 진화시키면 강철 타입 포켓몬을 잡을 때 사탕을 더 챙길 수 있으니 루카리오, 핫삼, 메타그로스 등을 메가 진화시킨 뒤 커뮤 데이를 즐겨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서론에 좀 길었네요. 메타그로스 졸업스킬은 강철과 에스퍼로 묶어서 사용할 수 있기도 하며, 둘을 혼합시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레이드 유저이거나 배틀에서 강철이 필요한 분들은 메타그로스 스킬을 불릿펀치 + 코멧펀치로 세팅해서 사용해 주면 좋겠습니다.
에스퍼 타입이 필요한 분들은 메타그로스 스킬을 사념의 박치기 + 사이코키네시스로 세팅해 주시면 되는데요.
다만, 에스퍼로 세팅 시 느린 공격 속도와 사이코키네시스의 약간은 아쉬움 딜링이 단점이 되기에 에스퍼를 생각한다면, 차라리 강철과 혼합하여 사용하는 걸 더 추천드립니다.
이상적인 졸업스킬이라면, 사념의 박치기(에스퍼) + 코멧펀치(강철) 또는 불릿펀치(강철) + 사이코키네시스(에스퍼)가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 느리지만 굵직한 노멀 어택과 준수한 스페셜 어택이 시너지를 이룬 세팅이며, 후자는 빠른 속도를 가진 노멀 어택과 에너지 수급이 대미지가 아쉬웠던 사이코키네시스에 속사포 같은 연사력을 더해줍니다.